[마케팅전략] `마레 통살 참치`의 Marketing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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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산업분석

2. 고객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경쟁자 분석

4. 전략계획
1) 목표
2) 전략
3) 재무
본문내용
Targeting

- 지역 : 서울, 부산, 대전, 인천, 대구, 광주,
대전 등 광역시 중심부
- 연령 : 20 대 후반 ~ 30 대 여성
- 소득 : 가족 합산 시 350만원 이상
- 목표 시장의 특성

① 본인 및 가족의 건강을 중시


② 경제적으로 안정되어 있는 중, 상류층


③ 새로운 것(신상품)에 대한 호기심과 구입의 의사가 높다


④ 일주일에 1~2회 쇼핑(백화점, 할인점)을 즐긴다.


< 동 원 >
- 유통망, 협상력에서 절대적 우위
- 참치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 우위
- 탄탄한 재무 상황
- 2003년부터 다수의 프리미엄 참치 출시

< 오 뚜 기 >
- 타 식품군에 비해 떨어지는 브랜드 인지도
- 후발업체로서 시장 점유율 확장 중
- 2004년 후반 마레와 유사 제품 출시


ME TOO제품 출시 가능성
=> 용기의 독점적 수입

- 자사의 허약한 재무구조
=> TV 광고 지양, 판촉 비중 증대

- 유통의 어려움


- 마레의 낮은 인지도


전략 - PLACE

주요 채널
; 백화점, 할인점, 중대형 마트, CVS

프리미엄(고품질, 고가격)제품의 특성상
주요 채널에 조기 입점으로
취급율 확산이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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