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토리 무알콜맥주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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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토리 무알콜맥주 마케팅전략
목차
1. Environment
2. Customer
3. Strategy
4. Marketing & Strategy
5. 제품 제안
6. 진출시장 분석
7. 마케팅 전략
8. 사업의 목표
9. 일본 내에서의 산토리 성공요인
10. 국내 마케팅 전략의 최종 목표
본문내용
산토리 맥주 ~ All Free ~
최근 3년간 일본 내 매출 정상을 달리고 있는 무알콜맥주
- No sugar, No Alchol, No Fat
일반 맥주와 차이를 느끼기 어려움 (카스 라이트와 흡사한 풍미)
- 350ml 150엔

<중 략>

OPPORTUNITY
저알콜 맥주에 대한 필요성 증가 알코올에 대한 법률적 엄격화(주류광고 제한, 음주운전처벌 등) 건강을 우선시하는 사회적분위기 주류경연대회 수상
THREAT
대체제의 진입 ? 음료업계
기존의 경쟁자 ? “하이트”
무알콜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일본에 대한 반감

<중 략>

연령대를 살펴보면 나이가 많아질수록 술을 마시지 않는다는 비율이 높아진다
주로 건강을 위해서 술을 줄이는 이유도 있겠지만, 다른 이유도 있다.
고연령층 여성은 지금에 비하여 사회활동을 할 기회가 적었던 세대이므로 사회진출이 활발한 세대 여성에 비하여 술을 마실 기회도 적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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