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서비스실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01 / 2018.10.01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식음료 서비스실무
목차
1. 서비스의 개념
2. Service의 정의
3. 서비스의 중요성
4. 서비스 상품의 특징
5. 용모와 복장의 중요성
6. 여성의 용모
7. 남성의 용모
8. 인사의 의의
9. 인사의 자세
10. 인사하는 방법
11. Ice Water Service
12. 메뉴 제공
13. 대기자세의 의의
14. 대기 시 주의사항
15. 손 사용 방법과 시선
16. Glass 취급 법
17. 성냥 켜는 요령과 재떨이(Ash Tray) 교체 법
본문내용
Service의 어원
? 라틴어 ‘Servus'에서 파생된 용어(= Servitude)
- 노예, 노역, 징역 상태를 의미,
즉, 주인 또는 고용주에 예속한 상태 .
☞ Servant(하인,고용인)→Service.
? 중세시대의 노예
-전쟁에서의 전리품, 매매가능, 맹목적인 서비스
? 카스트제도
-부라만(사제), 크샤트리아(왕족,군사), 바이샤(평민→농.공.상), 수드라(피정복민)

현대적 개념
? 현대적 서비스의 특징은 다분히 계약적
- 종속 관계가 아닌 계약적인 관계.
- 계약을 벗어나면 주인.
- 서비스도 하나의 제품.
? 서비스가 직업으로서 전문성을 가지게 됨.
? 기업의 이익을 창출하고 계속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고객에게 따뜻한 호감을 주어 신뢰관계를 구축
대외적으로 좋은 이미지를 제공하는 모든 활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텔경영론] 조선호텔객실서비스성공사례분석 (익스프레스체크인서비스를중심으로)
  • 서비스 83. 익스프레스 체크인∙아웃 서비스의 문제점 9Ⅴ. 결론 및 제언 101. 결론 102. 제언 10참고문헌 11Ⅰ. 서론1. 문제의 제기 호텔은 인적 서비스와 물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현대의 호텔은 일반대중을 고객으로 하며 객실과 식음료 및 부대시설을 상품으로 특권계층을 대상으

  • [호텔] 호텔의 정의와 분류, 숙박산업의 경향, 호텔의 기능 및 업무
  • 식음료, 세탁, 가구 및 기타 제품 사용과 같은 서비스를 갖춘 숙박시설(약 50-2000개의 객실)을 말한다.우리는 앞의 정의에서 무언가 잘못된 것은 없는지 생각해 봐야 한다. 여러분이 아는 것과 같이 호텔의 핵심 상품은 객실임에도 불구하고 호텔은 숙박이라는 서비스만 제공하는 곳이 아니다. 즉 고객이 다양한 활동(사우나, 수영, 나이트클럽, 피트니스클럽, 휴식, 사업 등)을 즐길 수 있는 무언가를 제공한다. 위에서 제시된 정의는 또한 인적서비스를

  • 이비스호텔 레포트
  • 실무자들 20대 후반~40대 (3) 코엑스 주변, 아셈 국제회의 등에 참가하는 내ㆍ외국인들 (4) 가격에 민감한 관광객들- PositioningIbis의 포지셔닝맵을 그려보았다. 그림을 보자면, IBIS의 서비스는 관광 1급이지만, 실제 특급 못지않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격으로 볼 때는 서비스 대비 합리적 가격대에 위치하고 있다. 다른 관광호텔보다 서비스와 가격이 우수, 특급호텔보다는 가격 경쟁력이 있다.맴버쉽 할인혜택1) 객실 할인-25~35% 할인(정상가 기준) (소

  • 삼천리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실무진) - 2차 면접(임원) ­ 건강검진 - 최종합격★최종면접이 잡히고 난 뒤 했던 활동과 후기면접스터디를 통해 본인의 직무/전공/회사에 대한 면접예상질문을 먼저 프린트하며 사람들과 돌아가며 진행했었고 이를 통해 공공/대기업 등 여러 회사들이 원하는 인재상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그리고사람들과 합께 협력했던 활동을 중심으로 면접에 주로어필을 하였기에 이러한 경험들이 많은 점수로 작용했다고 생각합니다.면접을

  • [컨벤션산업] 부산 컨벤션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② 전문성 : 국제회의를 비롯한 행사에 관해서 국내외 행사의 기획준비 및 진행에 대해 각 분야의 실무 경험을 측적한 전문 인력 팀에 의해 초기 기획부터 결과보고에 이르기까지 전문성을 필요로 한다. ③ 활용성 : 환경 및 여건의 뒷받침과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한다.④ 효율성 : 충분한 숙박시설과 적적한 식음료 서비스가 이루어지는데 총괄 운영시스템으로 일괄 수행함으로서 업무효율성을 극대화 시켜야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