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서비스] 외식서비스 실무(인사, 영접 및 안내, 접객서비스용어, 메뉴주문, 식음료서비스 기본원칙, 테이블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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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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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서비스 실무
I. 인사
II. 영접 및 좌석안내
1. 영접
2. 안내
III. 접객서비스의 기본용어
IV. 메뉴주문
1. 주문의 의의
2. 주문받는 자세 및 요령
3. 제안판매
V. 식음료서비스의 기본원칙
VI. 테이블세팅
1. 테이블세팅의 원칙
2. 테이블세팅의 종류
3. 냅킨 접는 방법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외식서비스 실무
I. 인사
인사는 인적서비스의 기본이며 고객에 대한 친절의 척도이기도 하다. 또한 인간관계의 시작으로 상사에 대하여는 존경심의 표현, 동료 간에는 우애의 상징이며, 고객에 대하여는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직업정신의 표현이 된다. 그러므로 인사는 정성과 감사하는 마음으로 예절바르고 정중하게 해야 한다. 인사의 각도는 대개 서양인에게는 15도, 동양인에게는도 정도로 구부리며 구부린 상태로 2-3초 유지한다.
- 인사하는 요령 -
II. 영접 및 좌석안내
이것은 가장 중요한 업무인데, 고객이 업장을 떠나는 마지막 인상이 첫인상과 함께 다음에 다시 방문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전환점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외식산업관리론 - 김기영, 염진철 저 / 현학사 / 2013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저 / 백산출판사 / 2013
외신산업경영학 - 박기용 저 / 대왕사 / 2009
외식산업개론 - 김윤태 저 / 대왕사 / 2011
식생활 문화 - 정혜경, 오세영 저 / 교문사 / 2013
현대인의 식생활과 건강 - 홍희옥, 맹원재 저 / 건국대학교출판사 / 2013
식생활관리 - 권순자 권미리 외 3명 저 / 파워북 / 2011
자료평가
- 어려운 용어로 인해 참고자료로 활용하기엔 힘든 자료였음
- sun26***
(2018.09.11 20:3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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