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이론 51. CRM의 도입 목적 52. CRM의 기대효과 53. CRM의 구성 요소 64. CRM의 수립과 활용 6본론 2 - CRM 실제 71. 고객 행동 분석과 대응 72. 발전전략 103. 사례 121) 래디슨 서울 프라자 호텔 122) 현대백화점 153) 태평양생명 174) SKT(SK Telecom) CRM 195) Swisscom의 Loalty 프로그램인 Joker 프로그램 216) HP의 실패사례 224. 성공적인 CRM을 위한 요인 225. 주의점 24본론 3 - e-CRM 261. e-CRM의 개념 262. e-Business model과 e-CRM 273. e-CRM 실제 311) LG텔레콤의 e-CRM 312) 네이버의
SKT의 기업비교 출처 및 참고문헌Prologue○ 선정동기이동통신업계의 선도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는 SK 텔레콤은 KTF 와 2강 구도로 이동통신업계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SK 텔레콤이 선도기업으로서 자리잡을 수 있었던 역량 중에서도 인적자원관리 부분에 대해 중점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SK 텔레콤의 위협적인 경쟁사인 KTF에 대해서도 살펴봄으로써 비교 분석을 통해 SK 텔레콤이 지속적으로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SK텔레콤 기업분석 Ⅰ. 들어가며1) 기업선정배경- 급속한 정보화의 진전으로 인해 이동통신은 크게 발달하였고 이에 따른 서비스도 다양하게 요구되고 있다. 1인 1소지, 우리에게 너무나도 밀접하게 다가와 있는 휴대전화! 세심한서비스, 맞춤형 서비스가 요구되는 시대! - 국내이동통신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급속하게 변모를 거듭하여 발전해 나가고 있다. 한 가지 특이한 현상은 고환율시대로 국가 경제가 얼어붙었는데도 유독 이동전화시장만은 더
서비스 3사가 클린마케팅을 지속하자는 데에 공감하고 있고 통신위원회의 강력한 조사와 제재로 향후 시장이 크게 안정될 것으로 기대② 신규사업 발굴․육성 강화 단기적으로는 자회사를 통한 신규사업이 SK 텔레콤의 중요한 축을 담당할 것이며, 중장기 전략으로는 통신, 방송 컨버전스 관련 사업, 와이브로, BcN 등의 유무선 컨버전스 사업과 텔레매틱스, 디지털홈, RFID 등 유비쿼터스 관련 사업 등을 적극 개발할 것. 자회사를 통한 성장 전략과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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