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현대-기아차의 구매혁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현기차 내부 구매부서 중요성 증대

2.구매혁신 사례
1)IT혁신을 통한 구매혁신
2)수직계열화
3)VAATZ 시스템

3.향후 기대효과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주요
기능
e-JIT
협력업체별 부품
납입지시현황 조회
RFID에 의한 납입차량
완성차 공장
입/출문 현황 조회
RFID에 의한 완성차 생산공정별 부품 사용현황 조회 등

LINC
재고현황 조회
(운송 중, 물류센터,
완성차공장)

완성차공장 부품소요량
및 가동현황 실시간
조회
2차 협력업체의 자재납입
자동지시 및 재고관리 등

TCS
PDA에 의한 부품
상,하차 현황 조회
(부품업체, 완성차공장)

GPS에 의한 차량
운송경로 실시간 조회

RFID에 의한 부품운송차량 입/출문 현황 조회

공동순회운송 위한 차량
적재율 최대화 솔루션
제공

u-CLIP 통한 개선 전-후 변화
안정적 부품 공급망 체제 구축

* 사내 불필요 과다 및 장기재고 축소

* 결품 감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기획론] 기아자동차 K5 광고매체 기획서
  • 현대자동차 2009년 매출액 : 31,859,327,000,000원 (31조 8,593억원)           광고선전비 : 124,524,000,000원 (1,245억원) 매출액 대비 광고비 : 0.39%    르노삼성자동차 2009년 매출액 : 3,656,121,098,419원 (3조 6,561억원)           광고판촉비 : 138,806,268,901원(1,388억원) 매출액 대비 광고비 : 3.79% 광고비 현황 (2009년 총 광고선전비) 매출총이익 대비 광고선전비 계열 2 계열 31/4분기 2.4 2.4 2 매체 총이익 대비 광고 선전비2/4분기 1.8 4.4 23/4분기 2.3 1.8 34/4분기 2

  • [경영전략] 현대모비스 구조조정과 핵심역량
  • 현대,기아차 구입 고객에게 다양한 순정용품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4) 환경사업 1982년 환경사업 분야에 진출한 이래 국내 최대 규모인 중랑천 하구처리장을 비롯해 산업폐수처리, 폐기물 소각시설, 대기오염 방지시설, 및 매립장 시설 등의 설계 및 시공을 하고 있다. 5) 품질본부사업의 집중화 및 전문화를 통해 내실을 다지고자 품질경영을 통한 경영혁신을 추구한다.6) 구매본부부품판매, 판매제조, 부품수출을 위한 현대/기아자동차의 국내/해외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경영 전략, 박주홍, 박영사, 2009국제 경영, 박주홍, 형설출판사, 2003마케팅 전략, 한상만 외, 박영사, 2005 코트라에스엘 http://www.sl.co.kr/ 한국 무역 협회 http://www.kita.net/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코트라 http://www.kotra.or.kr/http://www.kita.net/jsp/wiki/WIKI006.R02.cmd?cmdid=WIKI006.R02.cmd&country=asia&countryEngName=indonesia&nationCatogory=info http://cafe.naver.com/foodcoordi.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3852 http://blog.naver

  • 대기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모음
  • 구매골프존 품질관리기아자동차 품질동부 익스프레스 영업동원 물류롯데 로지스틱스 AS영업빙그레 영업셀트리온 물류이마트 물류1지망 롯데칠성음료 경남 생산관리2지망 롯데알루미늄 경남 생산관리1. 지원동기산업공학과에 입학해서 작업자의 작업 환경과 동작을 알게 된 작업관리, 전반적인 생산흐름을 알게 된 생산시스템 공학, 많은 경영혁신 사례를 배우고 확실한 목표를 정할 수 있게 해준 기술관리 등. 생산관리에 대한 이러한 과목들

  • 현대기아자동차의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현대자동차의 향후 과제현지경영체제 구축한국인 주재원 줄이고, 인도인 경영진과관리자들에게 권한을 이양→ 효율적 경영새로운 차종의 지속적인 공급현재 i 10, i 20을 생산하는 등의 노력HMI의 생산규모 단계적 확장인도시장의 수요에 대한 공급 충족급격한 경제성장에 맞춘 마케팅 전략산업 분석과 경제분석에 따른 마케팅 필요 하영명, 차태훈(2001), p,29.30, 윤동진(2002), p.18, 214) 현대 중국진출 사례 중국 자동차 활성화 요인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