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마케팅전략 분석] 롯데백화점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롯데백화점 마케팅전략 분석및 롯데백화점 해외진출 실패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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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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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롯데백화점 기업소개
(1) 롯데백화점 기업개요
(2) 경영철학
(3) 롯데백화점 SWOT분석
2. 롯데백화점 마케팅전략
(1) 문화마케팅
(2) VIP 마케팅
(3) 친환경마케팅
3. 롯데백화점 커뮤니케이션 전략
(1) 광고전략
(2) 서비스전략
4. 롯데백화점 해외진출 실패사례
(1) 롯데백화점 러시아진출 배경
(2) 러시아진출 마케팅전략
1) 해외사업전략
2) SWOT분석
3) 마케팅믹스 4P전략
(3) 러시아진출 현재상황
(4) 실패요인분석
(5) 새로운 마케팅 전략
5. 결론
- 본문내용
-
롯데백화점 VIP고객 중 연간 구매금액이 1억 원 안팎인 에비뉴엘 VVIP 고객의 경우 ‘멤버스 클럽’에 가입돼 백화점의 MVG고객들에 대한 모든 서비스를 받을 뿐만 아니라 그들과는 또 다른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는다. 에비뉴엘의 우량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는 개인 쇼핑룸인 더 엘리트 스위트(the elite suite)에서는 개인별 성향에 맞는 쇼핑을 최상의 환경에서 이뤄질 수 있게 돕는 개인 비서·스타일리스트 역할의 ‘퍼스널 쇼퍼’가 상주하여, 명품 매장에서의 근무 경력이 풍부한 스타일리스트나 전문 쇼퍼가 VIP고객이 방문 시 미리 상품을 준비해서 패션 스타일을 제안하고 구매를 돕는다. 또한 쇼핑 도움을 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문화상품 예매나 여행지 알선 등 개인적인 편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고객의 집에서 매장까지 오가는 데 개인 차량과 기사를 지원해 주는 타운카 서비스를 제공하여 백화점의 이미지를 한층 더 고급화시킨다. 이외에도 멤버쉽 고객들의 사교 모임과 강좌, 쇼핑에 전념할 수 있도록 식사와 숙박 외에도 놀이와 트레이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엄마와 아이를 위한 데이케어 서비스, VIP도서관, 와인바 등 VIP고객을 위한 기존 명품관과 다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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