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DATA 빅데이터 정의 및 빅데이터 국내와 해외 활용사례분석과 빅데이터 한계점분석과 영향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2 / 2016.02.02
  • 1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BIGDATA 빅데이터 정의 및 빅데이터 국내와 해외 활용사례분석과 빅데이터 한계점분석과 영향력분석 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빅데이터 개념
1. 빅데이터란 무엇인가?
2. 빅데이터의 특징

<2> 빅데이터 기술분석

<3> 빅데이터 분석 기법
1. 텍스트 마이닝
2. 오피니언 마이닝
3. 소셜 네트워크 분석
4. 군집 분석

<4> 빅데이터 분석 인프라
1. 하둡(Hadoop)
2. 오픈소스 프로젝트 R
3. NoSQL

<5> 빅데이터가 이전 기술과 다른 점

<6> 해외 빅데이터 활용사례
1. ZARA
2. 월마트
3. 아마존닷컴, 구글&페이스북
<7> 국내 빅데이터 활용 사례
1. 대한민국 제19대 총선
2. CU
3. 쿠팡

<8> 빅데이터가 경영을 어떻게 바꾸는가?
1. 생산성 향상
2. 의사결정의 과학화와 자동화
3. 다양한 가치창출 원천을 제공

<9> 빅데이터의 한계점
본문내용
3. 쿠팡
소셜커머스 쿠팡은 올해 처음 시도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재미를 톡톡히 봤다. 지난해만 해도 여행•문화 상품은 구매이력이 있는 사람에게 집중적으로 이메일을 보내 재구매를 유도해왔다. 올해는 구매이력에 웹페이지 내에서 여행•문화 상품에 대한 조회, 클릭, 이동 경로와 같은 웹로그 이력,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관심 정보 등을 추가해 관심 고객군을 재분류했다. 그결과 구매이력 기반의 추천상품을 제공했을 때와 비교해 약 1.5~2배 가까운 메시지 반응을 보였다. 구매전환율 역시 구매이력이 있는 사람들보다 약 10~20% 더 높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료 빅데이터 활용현황과 기대효과 및 개선방안
  • 데이터 등을 포함한 데이터를 뜻한다. 이 데이터를 활용한다면 새로운 치료법 개발, 신약개발, 공중보건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다. 국내에는 다양한 헬스케어 데이터가 일반 연구학자들에게 공개되어 있는데, 대표적인 예로는 서울아산병원이 MS(Microsoft)와 협력하여 의료 빅데이터 분석 컨테스트를 하면서 아산병원 내부의 의료정보를 연구용으로 익명처리하여 제공한 사례이다.하지만 보건의료데이터를 활용하는데 있어 많은 한계점들이 있다.

  • [스타마케팅] 유명 스타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의 이론과 사례
  • 유명 스타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의 이론과 사례목 차제1장 서론제2장 이론적 접근제1절 스타마케팅의 개념제2절 스타마케팅의 배경제3절 스타마케팅의 분석제4절 스타마케팅의 장/단점파악제3장 스타 마케팅의 활용 예제4장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1절 스타 마케팅의 문제점제2절 스타마케팅의 개선방안 제5장 결론참고문헌제1장 서론광고를 ‘자본주의의 꽃’이라 부른다. 이런 논리로 따진다면 광고의 꽃은 당연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 [미래사회와문화산업] 글로벌 미디어 그룹의 현황과 국내 육성 전략
  • 국내 미디어 사업자의 글로벌화 해외 글로벌 미디어 그룹 국내 미디어 사업자 글로벌화 움직임지상파, 통신, 신문사 방송 진출, CJ Case 국내 미디어 사업자 글로벌화 한계점해외 글로벌 미디어 그룹 현황News corporation, Time Warner, ViacomThe Walt Disney, Bertelsmann, SMG해외 글로벌 미디어 그룹의 시사점 글로벌 미디어 그룹의 개념- 글로벌 미디어 그룹을 바라보는 다양한 관점- 글로벌 미디어 그룹의 정의 및 범주화국내 글로벌 미디어 그룹의 필요성- 21세

  • [경상계열] [경제학과]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1]
  • 및 효과 (2) 국내시장의 현황 및 전망 (3) 해외시장의 현황 및 특징 (4) 유통산업 구조변화와 제3자물류 (5) 전자상거래와 제3자물류 2. 공급체인관리 (1) 공급체인관리의 개념 및 중요성 (2) 공급체인관리의 프레임워크 (3) 공급체인관리의 구축 프로세스 (4) 국내 추진현황 및 전망 (5) 공급체인관리의 미래 3. 물류혁신을 위한 정책 과제 (1) 제3자물류의 활성화 방안(2) 공급체인관리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 과제 제1장 유통신업태와 유통채널의 변화 1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해외시장조사의사례조사서론 들어가며.1. 해외시장 조사란 ?2. 해외시장 조사의 의의3. 해외시장 조사의 문제점4. 조사계획의 수립5. 해외시장 조사 단계6. 조사실행상의 문제7. 정보 시스템의 구축8. 해외시장 조사의 내용9. 시장성 분석의 방법10. 신용조사본론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