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미원그룹(대상) 장기전략계획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전략계획의 의의,종류

*의의- 기업이 미래에 도달하려고 하는 구체적인 목표를 결정 하고 그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 위해서 기업이 가지고 있는 인력, 자금 등의 내부자원을 어떤 사업에 어떻게 분배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역할을 현실로 구체화시키기 위한 활동.

*종류
계획기간의 길이기준- 장기, 중기, 단기계획
계획성격 기준- 전략, 운영, 예산계획
계획의 질적 내용기준- 전략적 계획, 전술적 계획
계획기간의 변동여부기준- 확정계획, 연동계획

장기전략계획의 수립절차

1. 기획위원회의 구성
2. 기획 실무팀의 구성
3. 기업 내외의 경영 여건 분석
4. 제1차 기획위원회
5. ‘사업본부별 장기전략계획 작성지침’의 배부
6. 사업본부별 장기전략계획 작성
7. 전사적 장기전략계획 작성
8. 기존 전략에 따른 미래상의 조명
9. 목표와 미래상간의 괴리분석
10. 제2차 기획위원회
11. 대체전략의 검토
12. 제3차 기획위원회


1960년대 국내조미료시장의 경쟁현황
-일본의 아지노모도 조미료만이 극히 일부가정에서 사용.
-동아화성공업(미원의 모체)의 국내화학조미료 첫 생산.
-식생활의 일대 선풍을 불어 일으킴(조미료 시장의 급성장).
-1963년 강력한 라이벌 제일제당(미풍)의 조미료시장 진출.
-미풍, 선미계, 미성, 미왕 등 다수의 경쟁자 출현.
-뛰어난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점유율 80%확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로임
  • sjsi***
    (2005.10.25 12:52:40)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대상과 아지노모토사 경영전략 비교분석
  • 대상의 국제화전략 패턴과 아지노모토사의 글로벌전략 패턴을 비교하시오. 대상의 글로벌전략- 대상은 국내에서 쌓아 온 식품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원 인도네시아가 장악한 인도네시아를 전진기지로 삼아 일본의 아지노모토와 현지 식품업체들에 맞서 동남아시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대상은 20년이 넘는 세계화전략의 장기전략을 구체화하기 위해 지난 1994년 말 동남아 총괄본부를 설립하고 종합적인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있다. 글로

  • [경영전략] cj그룹 경영전략 사례연구
  • 경영전략1 인사채용전략1) 전략의 선택 글로벌 시대의 채용전략- IMF 이후의 경영 환경 변화는 가치경영이라는 경영패러다임의 변화를 가져왔고, 구성원 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 변화를 유도하는 시스템과 기업 문화 구축이 인사부문의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성과주의 인사혁신-급격히 변화하는 글로벌 경쟁시대의 새로운 사업환경 속에서 성공적인 회사(winning company)로 발돋움하기 위하여 제일제당(사원은 약 5,000명)은 1999년 1월부터 지난해 4월까

  • 국제경영,미원,해외진출,국제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분석< 목 차 >Ⅰ. 서 론1. 기업소개2. 조미료 산업특성(제품소개)3. 인도네시아 진출동기Ⅱ. 본 론1. 인도네시아 개관2. 인도네시아 현지시장상황(3C)(1) CUSTOMER (소비성향)(2) COMPETITOR (경쟁사)(3) COMPANY (미원 SWOT분석)3. ANSOFF 제품-시장 매트릭스4. STP전략5. (주)대상의 전략(1) 마케팅현지화전략(4P) (2) 인사, 조직현지화전략(3) 합작전략Ⅲ. 결 론1. 향후전망 및 발전방향Ⅰ. 서 론1. 기업소개순수 국내자

  • [국제경영사례] 대상(주)의 대 아지노모토 아시아 경쟁전략
  • 장기적인 사업전략 방향으로 잡았다. 1 - 2. 대상의 구조조정 및 성과☞1995년 대한투자금융 매각을 시작으로 구조 조정 작업에 들어갔다. ☞1997년 적자를 내고 있었던 유화 사업을 프랑스에 클레이벨리사와 CNC사에 각각 분리매각하고 그룹 내 조립 금속업체인 코파트(주)를 종업원 분사형태로 그룹에서 분리하였다. 그룹 내부적으로는 전분당, 라이신 사업을 영위하는 (주)세원이 미원을 흡수 합병하였다. 그리고 시너지 창출과 사업구조 고도화를 위해

  • 대상그룹의 글로벌 경영전략과 현지화마케팅분석
  • 전략적인 마케팅을 수립해야 한다. 이 자료에서는 인도네시아에서 독특한 마케팅 전략으로 현지화에 성공한 대상그룹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대상그룹의 인도네시아 진출과정 및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Ⅱ.본론1.대상그룹 기업개요1-1.기업소개대상은 1956년 1월 자본금 100만원으로 설립된 동아화성공업(주)을 모체로 하고 있다. 동아화성공업은 창업자 임대홍 회장이 해방후 부산에서 설립한 피혁공장인 대림상공과 일용잡화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