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LINE의 동남아시아에서의 현지화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7 / 2016.01.17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네이버 라인(LINE)의 동남아시아(태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에서의 현지화 성공전략에 대해 설명한 자료로 특히, 동남아시아 가운데 일본시장에서의 현지화 성공전략이 왜 큰 성과를 이루었는지 핵심 성공요인 분석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 목차
-
하나, 현황분석
둘, 현지화 성공전략
셋, 시사점
- 본문내용
-
둘, 현지화 성공전략-일본
1. 조직구조
* 일본법인 이미 존재
- 이미 역사가 10년이 넘은 일본 법인이 버티고 있어 현지에서도 개발자와 디자이너 네트워크가 확보된 데다가, 2006년 인수한 검색엔진 첫눈 개발진이 합류하면서 라인은 현지공략을 위한 완벽한 진용을 갖췄다. 더 하여 타국제품의 진입장벽이 유난히 높은 일본에서 현지기업으로 인식될 수 있는 것이 성공요인이었다.
* 현지인으로 구성된 조직
- 일본인이 대표이사, CSMO, 마케팅 담당을 맞고 있는 등 대다수 현지인으로 구성된 조직구조를 갖고 있다. 해외진출 서비스들이 한국에서 만든 서비스에 언어만 바꿔 내던 것과는 달리 라인은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모두 현지에서 이루어졌다. 단일한 글로벌 시장에 접근하는 추상적 방법이 아니라 일본에 맞는 접근전략을 세워 이에 맞춘 개발을 한 것.
* 기획서 없는 조직문화
- 기획 회의도 없고 기획서도 만들지 않은 라인의 기업문화가 발빠르게 수요에 대처할 수 있는 핵심적 역할. 미리 스펙을 정한 후 이에 끼워 맞추는 것이 아니라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소수의 팀이 자신들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이를 발전시켜 나간다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 헝그리잭스,버거킹마케팅,햄버거시장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