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인 [Line]일본에서의 성공요소 & 한국시장의 실패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16 / 2017.01.16
  • 5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네이버 라인 [Line]일본에서의 성공요소 & 한국시장의 실패원인
목차
Ⅰ. 네이버의 일본시장 도전과 실패 그리고 성공
1. Naver History
2. Naver Of Japan
3. Line Corporation 설립 과정
4. 일본시장
5. 기업 진출 형태
6. 라인 플러스
7. 일본시장의 매력
8. 일본시장 상식

Ⅱ. 라인의 일본시장 성공요소
1. 라인의 탄생
2. 일본 시장에서의 기회
3. 인스턴트 매신져 시장은 스마트폰 보급 비율과 유사하게 성장함
4. 라인은 시장의 불안요소를 해결해주는 방향성으로 마케팅 됨
5. 일본 이통사의 문제점을 간파하여 라인에서 이를 해결함
6. 공격적인 광고와 홍보에 집중하며 일본내 국민 메신져로 도약
7. 현재 라인은 지속적인 성장중
8. 앱에서 가장 중시되는 인지도와 이용률 또한 일본내 최고를 자랑함
9. 라인자체의 망외부성 효과가 일어난다고 보여짐
10. Line 일본에서 1위 모바일 앱
11. 라인, 일본과 뉴욕에 동시 상장

Ⅲ. 라인 한국시장에서 실패
1. 한국 실패분석
2. 한국시장은 이미 카카오톡의 망외부성 효과가 일어남
3. 사용자들이 사용해야 할 만한 차별화요소가 부재
4. 라인의 실패 요인은 진출시기을 고려하지 않은 전략으로 판단됨

Ⅳ. 라인의 주요서비스
1. 라인 자체의 서비스&Family brands
2. LINE 스티커

Ⅴ.라인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1. SWOT분석
2. Positioning
3. 문제점
4. 개선방향
본문내용
네이버의 일본시장 도전과 실패 그리고 성공
Naver History Naver Of Japan Line Corporation 설립 과정 일본시장 기업 진출 형태 라인 플러스 일본시장의 매력 일본시장 상식

• Naver History
1999 네이버컴(주) 설립, 검색 포털 ‘네이버’ 서비스시작
2004 코스닥 업종 시가총액 1위 기업 등극
2006 인터넷 서비스 운영기업 NHN서비스(주) 설립
2009 창립 10주년 맞아 기업로고(CI) 변경

<중 략>

• Line Corporation 설립 과정
일본에 네이버 재팬이 한국설립 2년만에 설립되었고, 이듬해 네이버재팬 사이트를 오픈하였습니다. 그러나 실적 부진으로 2005년 검색서비스를 중단하고, 그나마 양호했던 커뮤니티서비스만 유지하였으나, 그마저도 곧 폐쇄하여 일본시장에서 철수하였습니다.
2007년 일본에 재진출하는데, 네이버의 핵심인 검색센터장을 맡던 신중호 대표를 파견합니다. 그러나 이런저런 시도에도 불구하고 큰 호응을 얻지 못하고 네이버재팬 포탈사이트는 다시 폐쇠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네이버 라인(LINE) 마케팅전략 분석과 라인 SWOT,STP,4P전략(발표대본포함)
  • 서비스마케팅 ‘네이버 라인(LINE)’의 서비스마케팅 분석CONTENTS1. 네이버 라인 소개 및 선정이유1) 네이버 라인 소개2) 라인 선정이유2. 시장현황분석1) 고객분석2) 경쟁사분석 (카카오톡)3. 채팅 어플의 시장 성공, 실패 요인 분석1) 채팅 어플 성공요인2) 채팅 어플 실패요인4. 시장분석1) 라인사용현황2) 라인 SWOT 분석5. 마케팅 전략1) 라인 마케팅 목표 설정2) 라인 STP 전략 설정3) 라인 마케팅 믹스 4P전략6. 결론ː 1. 네이버 라인 소개 및 선정

  • 네이버 라인(LINE)의 서비스마케팅 분석
  • 서비스마케팅 기말 발표‘네이버 라인(LINE)’의 서비스마케팅 분석CONTENTS01 라인 소개 및 선정이유02 시장현황 - 고객분석, 경쟁분석, 점유율 현황03 채팅 어플 들의 시장 성공/ 실패요인 분석04 자사분석 –한국에서의 부진 요인, 및SWOT 분석05 마케팅전략-마케팅 목표설정, STP전략, 마케팅믹스 전략06 결론-한계점 및 전망ː 1. 소개 및 선정이유LINE은, NHN 계열사인 라인주식회사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로 모바일 기기나 PC를 통해 무료 음성통화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요소를 통합시키며, KRP 경영의 실현을 위한 동기부여를 해 준다는 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현상진단장기적 성장의 기반이 될 기업목표를 설정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한국의 경우, 몇 년 전부터 국가기관이나 공공기관은 물론 재벌, 대기업과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세계적인 추세에 따라 새해의 경영목표를 ‘Globalization’, ‘Global Standard 설정’, ‘Global 경영’으로 정해 세계시장에서 국가 및 기업 경쟁력을 키워 조직과 외형을 극대화 시키는

  • [국제경영] 도요타 리콜사태 분석보고서
  • 원인에 대한 분석하고 그에 따라 지금까지 해오던 기업의 생산방식에 대해서 다시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고 있다.1)(1인자의 자만심에 온 일본식 경영 고집의 한계)글로벌 표준보다 일본적 표준만을 고집해온 일본식의 경영전략은 폐쇄적인 한계와 창조적 파괴를 통한 혁신이 정체되어 세계 시장으로부터 고립되는 한계를 노정한다.- 일본 자동차 시장은 수입차에 대한 배타성이 높고 일본식 경영전략을 고집한다. 국제화 전략 실패한 ‘갈라파고스

  • [마케팅] 애경산업 성공요인과 케라시스 마케팅전략
  • 요소가 있는 데 기업은 생존과 번영을 위해 이 환경의 변화를 살펴보며, 그 원인과 앞으로 기업에 미칠 영향에 대해 조사하고 그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항상 면밀히 환경을 분석해야 한다.2. 애경산업의 성공요인 분석2-1) 세탁 세제 : 대한민국 세제판매 1위 스파크 ꋭMarketing Mix ㄱ. ProductBrand name - 소비자 Brand name test 결과에 의거(발음과 기억하기 쉬움, 독특함, 강한 세척력 연상)디자인 - 눈에 잘 띈다세척력이 강한 것으로 느껴진다.독특하다.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