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폰 글로벌 경영전략 분석과 삼성전자 전략의 문제점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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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폰 글로벌 경영전략 분석과 삼성전자 전략의 문제점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삼성전자 기업소개

2. 스마트폰 산업 시장분석
1) 세계모바일 시장 개요
2) 전세계 스마트폰 보급량

3. 삼성전자 스마트폰 글로벌전략
1) 기술개발전략
2) 부품자체조달
3) 제품군 다양화전략
4) 타겟 마케팅 (중국시장진출)
5) 인적자원관리전략
6) 사회공헌 활동

4.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문제점분석
1) 구글에 대한 OS 의존도
2) 최초의 애플 최고의 삼성
3) 충분한 검토 후 출시가 필요
4) 아이튠즈에 비해 부족한 삼성뮤직

5. 삼성전자 새로운전략 제안

<참고자료>
본문내용
삼성전자는 후발업체가 진입할 수 있는 틈새시장을 공략하였고,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하여 중국 소비자에 대해 잘 파악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치밀한 대 중국 마케팅전략을 수립 실행했다. 삼성전자의 대 중국 마케팅 기본전략은 ‘선택과 집중’ 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중국 전 지역에서 삼성의 모든 제품이 다 성공 할 수 없다는 가정에 따라 하이엔드와 하이테크 제품 전략을 실행했다. 즉 한정된 도시에서 특정한 유통망을 통해 중국내 상위 계층 및 젊은 세대를 주 고객으로 하는 타겟 마케팅 전략을 실행했다.

중국과 같이 넓고 소비자계층이 다양한 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해서는 시장의 세분화에 따른 집중화 전략이 필요하다. 즉, 도시별, 소득계층별, 성별, 연령별로 나누어 세분화한 다음 표적시장별로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

삼성전자는 애니콜 판매를 위한 마케팅 공략 지역을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텐진 등의 한정된 대도시로 하고 중국 내 상위 5%(6천5백만여 명)의 계층 및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타겟 마케팅을 펼쳤다. 이는 대도시가 중국 전자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농촌시장에 대한 파급효과가 클 것이라는 점과 고소득층과 젊은 층이 장년층보다 특정 브랜드에 편견이 없으며, 삼성전자가 주력하고 있는 디지털 제품에 대한 적응도와 반응이 매우 뛰어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참고문헌
석사학위 논문 <이정주(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 글로벌 브랜드 추종 마케팅 전략 연구>

아시아경제 <삼성폰 영업익 90%가 안드로이드... 타이젠이 탈출구?> 2013.05.16

서울경제 <삼성전자, 핵심기술 공동개발로 협력사에 새 수익원 창출> 2014.03.24

한국경제 <삼성전자, 兆단위 투자만 6곳 진행 중··· “공격 경영으로 위기를 넘어라” 2013.05.06

한국방송 통신전파진흥원 <세계모바일 경제동향 및 향후 전망> 2013

한국인터넷진흥원 정책연구소 <전 세계 스마트폰 보급량 14억대 돌파전망> 2013

석사학위 논문 <유가(건양대학교 경영사회복지대학원)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삼성전자와 이마트 사례를 중심으로 -

삼성전자 http://www.samsung.com/sec/
http://local.sec.samsung.com/comLocal/green/information/phone.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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