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해외 시장 진출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5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대상 기업 선정 이유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 진출 동기
본론
I. Industry Analysis
화장품 산업 분석
II. Company Analysis
아모레 퍼시픽 기업 분석
III. Business Case
해외 진출 사례 #1 프랑스
해외 진출 사례 #2 미국
해외 진출 사례 #3 중국
-시장 분석
-시장 진출 동기
-시장 진출 과정
-결과
-시사점
IV. Case Conclusion
해외 진출 시장의 공통점과 차이점
결론
- 본문내용
-
Intro
사례연구 기간: 2007년 3월 ~ 2007년 5월 23일
연구 방법: 기업인터뷰 ( 아모레 퍼시픽 이니스프리팀 안현영, 국제사업부 김선희)
기업내부자료 요청 ( 아모레퍼시픽홍보대행사 커뮤니크 박준혜 대리)
2차 자료 조사 (홈페이지, 기사검색, 산업분석 레포트, Analyst Report 등)
대상기업 선정 이유
최근 들어 한국 화장품 업체들의 해외 진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관세청에서 발표한 국내 화장품의 해외 수출 현황을 살펴보면 2006년에 2억 7900만 달러를 기록, 2003년 1억 7600만 달러를 기록한 이후 3년 만에 두 배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였다.
이렇게 활발히 해외에 진출하고 있는 한국의 화장품 업체 중 가장 돋보이는 곳은 아모레 퍼시픽이다. 아모레 퍼시픽은 1960년대부터 해외 진출을 시작한 이후 90년대 들어 본격적인 해외 투자를 통해 까다롭기로 유명한 유럽 시장에서 향수 ‘롤리타 렘피카’로 큰 성공을 거두는 등, 현재 회사 총 매출액 중 약 10%를 해외 수출로 벌어들이고 있다. 해외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힘든 소비재 분야에서 보여준 아모레 퍼시픽의 사례를 통해, 성공적인 기업의 해외 진출과 전략에 대해 보다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 진출 동기
아모레 퍼시픽은 한국에서 독보적인 1위 화장품 업체이다. 그러나 국내 시장의 개방이 진전됨에 따라 한국 시장에서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수익성도 떨어져 가고 있었다. 아모레는 성장을 이루기 위해 자연스럽게 해외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
아모레의 해외 진출은 크게 두 가지 전략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브랜드 가치의 제고전략이다. 아모레 퍼시픽은 화장품 선진시장인 프랑스와 미국에 진입함으로써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획득하고자 하였다. 프랑스 시장과 미국 시장은 국제 제품 수명 주기 이론에 의하면 성숙기에 접어든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시장의 규모는 매우 크지만 성장률이 다른 시장들에 비해서 낮고 경쟁 역시 매우 치열한 시장이다. 하지만 아모레는 국제 시장에서 보다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획득하는 것을 우선으로 여겨 전략적으로 이런 시장 진출을 계획하게 되었다. 아모레의 해외 진출의 두 번째는 장기적인 수익의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개발 도상국 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이다. 중국과 동남아 시장으로 대표되는 개도국 시장에서 아모레는 제품 표준화 전략을 구사하였지만 커뮤니케이션은 현지화하였다. 즉 동일한 제품을 한국에서보다 고급 이미지로 정착시키는 초기 고가 전략을 구사하였다. 화장품은 이미지가 크게 작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초기 고가 전략은 단기 수익을 극대화 할 뿐 아니라 장기적으로 높은 수익을 보장해 준다고 할 수 있다. 본론에서는 각 시장에서의 전략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