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제네시스프라다 마케팅실패 사례분석과 실패원인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0 / 2016.01.20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 제네시스프라다 마케팅실패 사례분석과 실패원인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제네시스프라다 브랜드소개 및 출시배경
1-1. 출시배경
1-2. 제네시스 프라다의 특징

2. 제네시스프라다 출시당시의 상황분석
2-1. SWOT 분석
2-2. 시장 분석
2-3. 제품분석

3. 제네시스프라다 마케팅전략 (STP) - VIP마케팅

4. 마케팅 결과분석

5. 마케팅실패 원인 분석과 제언
5-1. 마케팅실패 원인분석
5-2. 새로운 전략제언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 현대차의 고급차 판매 노하우가 부족
- 현대차가 고급차를 판매하는데 필요한 마케팅과 영업 노하우가 부족한 점도 실패 원인으로 꼽혔다. 제네시스 프라다는 VIP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럭셔리 잡지나 백화점 멤버십 잡지 등에 대대적인 광고를 진행했다. 하지만 독일계 고급 수입차와 비교하면 격차가 컸다는 지적이다.
- GM의 캐딜락 등은 외부적으로 최대한 GM이 캐딜락의 제조사임을 밝히지 않는다. 즉, 모터쇼 등의 참여에 있어서도 캐딜락은 캐딜락 자체로 참가를 하지 GM의 캐딜락으로 참가를 하지 않는다. 이는 렉서스 등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현대의 경우에는 외부적으로 ‘현대차에서도 제네시스와 같은 고급차를 만들 수 있다‘는 등의 언급으로 제조사임을 밝혔다. 기존 현대차에서 탈피된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자리 잡지도 않은 상황에서 이러한 부분들은 악수(惡手)를 던진 것이었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voicec?Redirect=Log&logNo=100146061596
[블로그] 상품기획전문가 최낙삼의 ‘Hidden Card’ 제네시스 프라다가 실패한 이유

http://blog.naver.com/newkoo17?Redirect=Log&logNo=60172819440
[블로그]저스트 나인 작성자 나인타운 사냥꾼N 제네시스 프라다, K9 판매저조!

http://blog.donga.com/carnews/archives/1018
[블로그] 가장 빠른 자동차 뉴스 작성자 속보돌이 1200대만 한정 생산하는 제네시스 프라다, 가격은 얼마?

http://www.leaderyou.co.kr/m/post/2298
[블로그] 리더유의 작은 세상 작성자 리더유 제네시스 프라다 보니... 제네시스랑 뭐가 다른거야?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335983
[보배드림] 작성자 저녁노을 전문가가 말하는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프라다가 실패한 이유”

http://www.100mirror.com/1253
[블로그] 거꾸로 보는 백미러 작성자 백미러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프라다’ 고급화 시도의 결과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및 향후 마케팅 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현대자동차의 매력적 마케팅목차■ 진행과정1. 오늘날의 현대1.1. 현대자동차의 목표시장과 환경1.2.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vision1.3. 마케팅전략2. 현대자동차의 현재2.1. 현대자동차의 경영이념2.2. 2010 vision2.3. 마케팅 전략2.4. 해외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위치3. 진단 및 평가3.1. 현재 사업SWOT Matrix분석3.2. Kano model을 통한 강점파악 및 차별화 point3.3. 현대자동차 주력기종의 BCG model분석3.4. 경쟁기업의 마케팅 전략4. 앞으로의 마케

  • 경제경영 삼성 분석 보고서
  • 및 정보시스템을 지향하는 것이다. 고객요구가 발생 하면 이를 신속하게 전달하는 것이 질(Quality)이나 가격보다 더 중요하다는 결론을 내렸으며, 국내 경영환경 극복을 위해선 글로벌화가 필수적이라고 도출했다. 이러한 PI 추진 전략 은 프로세스, 기술, 인적자원 등 세 가지 경영자원을 축으로 삼았다. (2) GPM(Global Product Manager) 도입컬러 TV 생산-판매와 관련된 영상사업본부의 가치창출을 위한 총체적인 프로세스를 고객이 새로운 제품을 인지하여 사

  • 리더십이론의 분석
  • 자동차, 조선, 석유화학 등 산업 근대화의 중추적인 역할을 이뤄냈다② 2MB 리더십 - 실패 사례 및 분석*사례 (가) 조선일보 2008년 5월 23일자 종합 A5 면 中 요약 발췌 李대통령 "모두 제 탓" 고개 숙여 사과대국민 담화 이후 여론 진정되길 기대 야당엔 FTA 처리 촉구이명박 대통령의 22일 담화는 쇠고기 문제는 고개 숙여 수습하고, 한미 FTA 문제는 야당에 비준을 강력하게 촉구하는 이 중 포석의 난국(難局) 타개책이다. 그 디딤돌은 이 대통령의

  • [마케팅실패 기업사례] 마케팅개념과 마케팅실패 사례(페이스북,이베이,이케아,본죽,농심,815콜라) 분석
  • 마케팅실패사례1) 이베이의 일본진출배경이베이는 공격적인 글로벌 전략으로 세계의 주목을 받았으며, 뛰어난 인터넷 침투력과 확실한 성과를 통해 세계 시장에 브랜드를 체계적으로 알려 엄청난 성장과 성과를 내었다. 그 결과 2000년 6월 전 세계 150개국에 걸쳐 2,000만 명에 이르며, 글로벌 사이트를 운영하며 200여 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그 당시 야후 제팬이 보다 5개월이나 빨리 사이트를 런칭하여 운영 중이었다. 2) 일본진출 과정분석과

  •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 자소서 환경플랜트 기획·전략·경영 국내외영업 자동차설계 연구실험기술 생산직 경영기획 0k
  • 실패는 없다.첫 번째 기준은 큰 시련이 오더라도 흔들리지 않고 일관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저는 항상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시련이 있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내는 것을 인생의 좌우명으로 삼고 있습니다. 회사를 선택할 때 내가 평생을 함께할 곳이고 그러기 위해서는 시련이 있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발전하는 곳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며 열정을 갖고 반드시 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