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Mcdonald 기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마케팅전략분석과 맥도날드 향후시사점과 나의견해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0 / 2016.01.20
  • 2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맥도날드 Mcdonald 기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마케팅전략분석과 맥도날드 향후시사점과 나의견해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맥도날드 기업소개
(1)창업주
(2)연혁(주요 사건)
(3)한국 진출
(4) 기업현황
(5)매출
(6) 기업정신

2. 맥도날드 경영전략
(1) 가치사슬
(2) 해외진출방식 (표준화전략)
(3) 5Forces Model
(4) SWOT분석

3.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4P전략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2) 광고 마케팅 전략
-광고 마케팅
-물량 마케팅
-CM송(빅맥송) 마케팅
-네이밍 마케팅(MC)
-키즈(KIDS)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차별화 마케팅
-가격인하 마케팅
-현지화 마케팅
-높은 배당금 마케팅
-디마케팅

4. 맥도날드 조사를 통해 알아본 시사점 &과제

5.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주)McDonald는광고에서 3가지를중점으로한다. 첫째로는, 항상브랜드이미지를염두에둔다. (주)McDonald가어떻게하면소비자들에게가깝고친근하게다가갈수있을가를항상고려한다. 그래서그나라사람들의취향을평가하고그것에맞추어나가도록주력한다. 두번째로는, (주)McDonald에가면재미있다는것을강조하게위해광고자체도재미있게만들려고노력을 한다. (주)McDonald는 모든 사람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재미있는 곳이라는 것을 교과서처럼 인식하고 있다. 따라서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 내용을 설정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주)McDonald는 음식을 파는 곳이므로 과격한 이미지는 배제한다. 또한 주 소비층이 3-8세의 어린아이들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가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도록한다. (주)McDonald는 이 세 가지를 기본으로 하여 광고전략을 세우고 있다. 환경기금 마련, 불우이웃돕기 성금모금 등 활동을 통하여 홍보작용을 하였다.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연구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13장 교차문화와 세계적 영향
  • 분석2:코카콜라p. 27■참고문헌p. 34< 교과서 내용 >교차 문화적 영향(cross-cultural influence:국가들 간의 가치관의 차이)을 연구하고 또한 지역적 차이에 적용되는 마케팅 전략을 설명한다. 교차 문화적 영향에 대해 대조 되는 요소는 세계적 영향으로서 이것은 국가들 간의 공통적인 욕구와 가치관을 반영한다. 즉 기업들은 세계적인 상표를 시장에 내놓을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데, 세계적 상표 (월드 브랜드)는 세계적으로 유사하게 시장에 나와

  • 한국 일본 미국 기업 의사회 공 헌 활동에 관한 비교연구 및 중국에게 주는 시사점 분석 리포트
  • 한국, 일본, 미국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관한 비교 연구 및 중국에게 주는 시사점 분석 목 차Ⅰ 서 론Ⅱ 이론적 배경Ⅲ 한국, 일본, 미국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비교 및 분석Ⅳ 각국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중국에게 주는 시사점Ⅴ 결론참고문헌Ⅰ 서 론오늘날은 기업과 사회의 관계가 날로 밀접해지는 시대로 기업과 사회가 공동의 이익을 나누고 서로 함께 발전해야 할 때이다. 현대의 지식경제사회에서는 인간과 인간, 사회안의 각종 관계망이

  • [국제경영]중국 경제·산업구조의 변화와 시사점 그리고 마케팅
  • 및 환발해지역이 경제개방구로 지정하였다. 4단계는 92년 이후 전방위 개방단계로, 등소평의 남순강화(92년초 심천, 광주 등 남부지역을 순시하며 개혁개방의 가속화를 역설)이후 국경지역 및 내륙지역으로 개방 확산하였다.현재 발전의 기초를 만들기 위한 지역적 개방의 확대로부터 산업발전을 고려한 산업정책적,전략적 차원의 개방으로 전환중으로, 정보통신, 인터넷, 금융, 유통이나, 산업적 측면에서 기존의 개방은 제조업을 중심으로 한 전통산

  • [인적자원개발] 아웃플레이스먼트(OUTPLACEMENT) 전직지원프로그램
  • 및 결과해석 등 에 관한 의견 전직지원 방안 연구수렴을 위하여 토론을 진행하였다. 이 과정에서 전직지원의 적절성 및 실효성, 사례 분석의 대상 설정, 전직지원 장려금 등 제도적 보완 사항 등에 관한 시사점도출로 우리나라의 전직지원방안 연구에 대한 현실 타당성을 높일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이 레포트는 이론적 배경, 국내외 주요동향 및 기업체 현황, 기업체 사례, 비교사례, 조원의견, 개선방안 및 시사점으로 구성되어 있다. 2. 본론이론적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2. 블랙 마케팅 3. 장소 마케팅 4. 성인 마케팅 5. 온라인게임 마케팅 6. 이색캐릭터 마케팅 7. 아바타 마케팅 8. 용어 마케팅 9. 주얼리 마케팅Ⅱ. Cost 1. 단수 마케팅 2. 렌탈 마케팅 3.포인트 마케팅 4. 1+1 마케팅 5. 공짜 마케팅Ⅲ. Communication 1. 프로슈머 마케팅 2. 매복 마케팅 3. 대의 마케팅 4. 윤리 마케팅 5. 버즈 마케팅 6. 경품 마케팅 7. 게릴라 마케팅 8. 감성 마케팅 9. R 마케팅 10. 패밀리 마케팅 11. 페르소나 마케팅 12. 크로스오버 마케팅 1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