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Mcdonald 기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마케팅전략분석과 맥도날드 향후시사점과 나의견해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0 / 2016.01.20
- 2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맥도날드 Mcdonald 기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마케팅전략분석과 맥도날드 향후시사점과 나의견해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맥도날드 기업소개
(1)창업주
(2)연혁(주요 사건)
(3)한국 진출
(4) 기업현황
(5)매출
(6) 기업정신
2. 맥도날드 경영전략
(1) 가치사슬
(2) 해외진출방식 (표준화전략)
(3) 5Forces Model
(4) SWOT분석
3.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4P전략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2) 광고 마케팅 전략
-광고 마케팅
-물량 마케팅
-CM송(빅맥송) 마케팅
-네이밍 마케팅(MC)
-키즈(KIDS)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차별화 마케팅
-가격인하 마케팅
-현지화 마케팅
-높은 배당금 마케팅
-디마케팅
4. 맥도날드 조사를 통해 알아본 시사점 &과제
5.결론 및 나의의견
- 본문내용
- (주)McDonald는광고에서 3가지를중점으로한다. 첫째로는, 항상브랜드이미지를염두에둔다. (주)McDonald가어떻게하면소비자들에게가깝고친근하게다가갈수있을가를항상고려한다. 그래서그나라사람들의취향을평가하고그것에맞추어나가도록주력한다. 두번째로는, (주)McDonald에가면재미있다는것을강조하게위해광고자체도재미있게만들려고노력을 한다. (주)McDonald는 모든 사람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재미있는 곳이라는 것을 교과서처럼 인식하고 있다. 따라서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 내용을 설정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주)McDonald는 음식을 파는 곳이므로 과격한 이미지는 배제한다. 또한 주 소비층이 3-8세의 어린아이들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가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도록한다. (주)McDonald는 이 세 가지를 기본으로 하여 광고전략을 세우고 있다. 환경기금 마련, 불우이웃돕기 성금모금 등 활동을 통하여 홍보작용을 하였다.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연구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