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중국 경제·산업구조의 변화와 시사점 그리고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8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왜 중국인가? ············· 3 ∼ 3
Ⅱ. 중국 성장의 궤적과 현황 ········· 3 ∼ 10
1. 경제개방의 확대
2. 산업구조의 변화
3. 중국경제의 현황
Ⅲ. 중국 성장의 이면 ············· 10 ∼14
1. 디플레이션
2. 부실채권
3. 실업률
4. 소득격차
Ⅳ. 한국에게 중국은 무엇인가? ········· 14 ∼ 19
1. 단기간에는 기회요인
2. 장기간에는 위협요인
3. 제조업 공동화 가능성 유발
4. 원재료 가격은 올리고 공산품 가격은 내리는 역할
Ⅴ. 중국시장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가? · 19 ∼ 24
Ⅵ. 중국진출 성공사례 ············· 24 ∼ 29
- 본문내용
-
Ⅰ. 왜 중국인가?
중국은 면적 960만㎢. 인구 12억 6583만 명(2000). 인구밀도 132명/㎢(2000)이다. 정식명칭은 중화인민공화국(People’s Republic of China)이며, 수도는 베이징[北京]이고 중국어를 공용어로 사용하고 있다. 국토 범역은 북위 4˚ 31'에서부터 북위 53˚ 52'까지 남북 5,500km, 동경 135˚ 2'인 우수리강(江)과 헤이룽강의 합류점에서부터 파미르고원까지 동서 5,200km에 달한다. 중국의 대략적은 개요는 이러하다. 그러면 이러한 중국이 왜 그토록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시장으로 존재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중국은 현재 거대한 경제대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아시아 외환위기 이후의 중국의 경제적 위상은 강화되었고, 2010년대에 미국을 추월하는 경제대국으로 부상하였다. 2010년대에 중국은 세계총생산의 20%를 차지하면서 미국(16%)를 추월(IMF)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여기에 중화경제권의 화교네트워크도 중국의 위상 강화에 일조하며, 21세기 중국은 미국, 유럽과 더불어 세계 경제질서의 중요한 축으로 부상할 것이다. 최근 중국의 변화는 성장률 등 양적인 측면에서 뿐 만 아니라 경제, 산업구조 측면에서 질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다. 또한 2000년 중국의 GDP는 8%의 고성장을 기록, 80년대 이후 연평균9.6%의 유례없는 고도성장을 구가하고 있다. 97년 아시아 외환위기 이후 오히려 중국의 위상은 강화되었고, 장기적으로도 7~8%의 안정적 성장 지속 전망된다. 97~99년 기간 중 주변 아시아 국가들의 경제위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