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L과 Time warner의 M&A의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9 / 2016.01.19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아메리칸 온라인(AOL)과 타임워너(Time warner)의 합병(M&A)의 배경과 동기, 합병의 경과 및 내용, 경과 및 향후 전망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AOL과 Time warner의 인수합병(M&A)의 실패사례를 통해 도출된 결론과 시사점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 목차
-
1. 아메리칸 온라인(America Online, Inc; AOL)의 개요
2. 타임워너의 자회사가 된 후의 AOL
3. 타임워너(Time Warner)의 개요
4. AOL과 Time Warner 합병(M&A)의 현황
5. AOL과 Time Warner 합병(M&A)의 실패사례
6.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1. 아메리칸 온라인(America Online, Inc; AOL)의 개요
국가 : 미국
업종 : 인터넷
설립일 : 1985년
본사 : 버지니아주 덜레스
총자산 : 106억 7300만 달러(1999)
전세계에 걸쳐 인터랙티브 서비스, 웹 브랜드, 인터넷 기술, 전자상거래 등의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전세계 소비자들의 온라인 경험을 창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맡아왔으며 차세대 인터넷 개발을 선도하고 있다. 전화나 텔레비전처럼 사람이 생활의 중심이 될 뿐 아니라 더욱 가치 있는 세계적인 미디엄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985년 설립 당시 얼마 되지 않는 퍼스널컴퓨터 사용자에게 제한적인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해오다가, 2001년 현재는 2900만 명 이상의 AOL 가입자뿐 아니라 280만 명에 이르는 컴퓨서브 회원 등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선마이크로시스템스(Sun Microsystems, Inc.)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전자상거래를 운용하는 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하기도 한다. 그리고 AOL 인터내셔널 부문에서는 16개국에 걸쳐 8개 언어로 각 권역별 온라인 서비스를 운용하고 있다.
- 참고문헌
-
[1] “America Online and Time Warner Will Merge To Create World's First Internet Age Media And Communications Company". 2000. 1. 10(http://www.corp.aol.com/cgi/)
[2] "AOL to merge with Time Warnet". finantial times. 2000. 1. 10
[3] "Time Warner, AOL to Merge, Forming a Multimedia Giant". Wall Street Journal. 2000.1. 10.
[4] AOL-타임워너 합병 일지 , iBiztoday . com, 2001. 1. 12
[5] 김병준, FCC. AOL-타임워너 합병승인과 의미 , 정보통신정책, 2001. 2. 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