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글로벌 경영전략의 성공 및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7 / 2016.01.0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휴렛 패커드(HP)의 회사개요 소개, HP M&A 전략의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에 대한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였으며, HP의 4P분석, SWOT분석, STP분석과 향후 전략을 제시한 자료임
목차
1. HP의 회사개요
2. HP M&A 전략의 성공사례
3. HP M&A 전략의 실패사례
4. HP의 4P분석, SWOT분석, STP분석
5. HP의 향후 전략 제시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HP의 회사개요

HP는 1939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팔로 알토에서 빌 휼렛(Bill Hewlett)과 대학동문인 데이비드 패커드(David Packard)가 차고를 빌려 음향발진기를 생산해낸 데서부터시작됐다.빌휴렛은 기술 부문, 데이비드 팩커드는 경영 부문을 담당하며 HP는 사업 영역을 컴퓨팅, 인터넷과 인트라넷 솔루션, 서비스 등 첨단정보사업 분야로까지 확장하면서 초우량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1939년 윌리엄 휴렛과 데이비드 팩커드가 538달러로 설립한 HP는 1995년 포브스가 올해의 기업으로 선정하면서 전성기를 맞이했다. 전세계 120여 개국에 600개 이상의 지사를 보유하고 있는 HP는 2010년 기준 매출액 353억4천600만 달러를 글로벌 IT기업이다.
그리고전세계 170여개국에지사가있다. HP는고객과회사가문제점및도전과제를해결하고가능성과목표, 꿈을실현할수있는데도움을줄수있는기술과서비스를개발하기위해노력하고있다.또한보다간단하고가치있으며신뢰할수있는기술환경을제공하기위해새로운아이디어를적용하여고객의삶과작업환경을지속적으로향상시키고있다.HP만큼기술제품군을완벽하게제공하는회사는없다. 휴대용장치에서부터세계적으로손꼽히는강력한슈퍼컴퓨터에이르는인프라및비즈니스제품뿐아니라디지털사진에서디지털엔터테인먼트, 컴퓨팅, 홈프린팅에이르는다양한제품과서비스를제공하고있다. 따라서고객의요구에맞는제품, 서비스및솔루션을제공할수있는것이다. HP의 특징은 다양한 제품들을 생산하면서도 그 범위가 정보산업에 집중돼 있다는 것이다. 2만 2천종의 제품을 다품종 소량생산하고 있으면 매년 4천 여 개의 신제품을 출하하고 있다. 주력제품은 초기에는 계측기기였다가 1980년대를 경과하면서 컴퓨터 제품으로 변화되었다. 컴퓨터 제품 중에서도 메인 프레임, 미니, 마이크로컴퓨터 등의 시스템 제품을 생산할 뿐만 아니라 디스크 드라이브, 프린터 등의 주변기기까지 생산하면서 다양한 범위를 포괄한다. HP는 대부분의 대기업들이 개방시스템의 중요성을 아직 인식하지 못했을 시점인 1980년대 초부터 ‘단축명령형 컴퓨팅(Reduced Instruction Set Computing:RISC)’과 UNIX에 기반한 워크스테이션, 그리고 프린터 등 급속히 성장하는 부문에 투자를 집중하여 주도적인 생산자로 성장할 수 있었다. 특히 소프트웨어에서 HP는 UNIX의 표준을 사용하는 기업들의 연합체인 ‘개방소프트웨어재단(Open Software Foundation:OSF)’을 주도하면서 클라이언트/서버 방식의 상호 협력적인 컴퓨팅을 증가시켜 왔다. 미래에는 정보의 응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가정용 제품으로까지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즉, 어느 때, 어느 장소에서나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HP의 이상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휴렛팩커드 HP 기업분석과 글로벌 경영전략분석및 HP 침체원인분석및 재도약위한 미래전략제안 PPT레포트
  • 기업분석과 글로벌경영 사례Contents1. HP(Hewlett Packard) 기업개요1) HP의 제품소개2) HP의 기업개요2. HP의 글로벌 경영사례분석1) HP의 싱가폴자회사싱카폴 배치이유배치후 발전과정2) HP의 기업성장과정다양한 기업 인수 및 신제품 개발 및 생산3. 최근의 HP 1) HP의 침체원인분석PC시장의침체레노버의 약진모바일시장 선점실패2) HP, 실적 악화 4. 미래의 HP1) 향후전략제안사업분야 확장구조조정 단행기업용 솔루션 집중Hewlett Packard1. HP(Hewlett Packar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사례연구< 목차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경영전략(1) 국내시장 경영전략(2) 해외시장 글로벌전략3. 삼성전자 마케팅전략(1) 삼성전자 SWOT분석(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4. 삼성전자 성공 및 실패사례(1) 국내활동 성공사례1) 지펠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1) 모바일메신져 챗온 실패사례2) 자체 소프트웨어 바다OS 실패사례3) MP3 YEPP의 실패사례5. 삼성전자 글로벌활동 사례연구 (1) 해외진출배경(2) 삼성전자

  • [경영학]21세기 새로운 경영패러다임
  • 및 접촉지점, 업무경험, 베스트 프랙티스, 실패 경험 등을 포괄한다. 또한 고객정보, 협력업체 정보, 제품정보 등과 같은 핵심적인 기업 정보 또한 지식경영 체제 내에서 관리된다.지식경영은 최고 경영층의 강력한 리더십 하에서 경쟁우위 창출을 위한 전략으로 활용될 때, 가치를 십분 발휘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 전사적인 입장에서 전략적으로 관리해야 할 지식요소를 도출하고 이를 체계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지식경영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

  • [인적자원관리] 한국 IBM사의 보상관리 사례
  • 및 컴퓨터 기술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21세기를 맞아 IBM은 e-비즈니스 온 디맨드 전략 하에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하에 고객이 최대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기업문화한국IBM은 지속적인 성장과 내실 있는 경영에 초점을 두고 이를 통해 지식중심의 조직으로 체계를 갖추는 등 선진 경영기법을 적극 도입함으로써 국내에 성공적으로 뿌리내린 글로벌 기업의 모범 사례가 되고 있다.특히, 1995년부터 현장근무시스템

  • [생산운영관리, scm] 삼성전자 SCM 도입 사례 연구
  • 글로벌한 관점에서 어떤 주문을, 언제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만들고, 어떻게 유통, 운송하며, 부품조달을 어떻게 할 것인가 등에 대한 계획, 실행 및 추적이 중요한 과제로 부각되고 있다.④ 기업 간의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고객지향, 고객만족, 시장요구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을 위한 공급체인의 혁신적인 개선이 요구되고 있다. 최근 HP, Digital, Dell, Walmart, 미국 섬유산업, 식료품업계, 의료제품업계, 자동차업계 등에서의 공급사슬관리 성공사례들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