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VS 이마트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약점개선위한 의견제시와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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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트코 VS 이마트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약점개선위한 의견제시와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 론
● 선정 동기


Ⅱ. 본 론
● 코스트코 COSTCO
1. 코스트코 SWOT 분석
ⅰ. Strength (강점)
ⅱ. Weakness (약점)
ⅲ. Opportunity (기회)
ⅳ. Threat (위험)

2. 코스트코 마케팅믹스 7P분석
ⅰ. Product
ⅱ. Price
ⅲ. Place
ⅳ. Promotion
ⅴ. Process
ⅵ. Physical Evidence
ⅶ. People

● 이마트
1. 이마트 SWOT 분석
ⅰ. Strength (강점)
ⅱ. Weakness (약점)
ⅲ. Opportunity (기회)
ⅳ. Threat (위험)

2. 이마트 마케팅믹스 7P분석
ⅰ. Product
ⅱ. Price
ⅲ. Place
ⅳ. Promotion
ⅴ. Process
ⅵ. Physical Evidence
ⅶ. People

3. 항목별 사진자료 (이마트 vs 코스트코 비교자료)


Ⅲ. 결론 및 나의의견
⇒이마트 의 약점 개선을 위한 노력
●의견제시 및 제안 점
본문내용
⑶ 체험형 커뮤니케이션 전략
할인점의 경쟁 우위 요소가 가격, 품질, 서비스에서 고객 가치의 충족으로 변화됨에 따라서 소비자의 needs에 부합하는 복합쇼핑 시설로의 전환이 필요하다. 따라서 이마트는 가격, 품질 외에 새로운 쇼핑 공간, 색다른 쇼핑경험, 점포이용의 편리성,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조화 등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원스톱 방식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퓨전형 복합 쇼핑몰 표방하고 있다. 즉, 쇼핑, 비즈니스, 오락기능을 한자리에 집적해 집객효과를 극대화하고 특히 엔터테인먼트에 초점을 맞추어 소비자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 나아가 고객들로 하여금 즐거움을 통한 쇼핑욕구를 자극하여 매출로 연결시키고 있다.

⑷ 계산 착오 보상제
계산이 잘못된 경우 상품권 5천 원을 환불하는 제도로, 이마트 사원의 실수로 계산서상의 착오가 발생된 경우에는 재정산하여 금액을 정정해 주고, 실수를 사과하는 의미에서 5,000원을 보상해주고 구입한 금액이 5,000원 미만일 경우에는 구입한 전액 환불해 준다는 내용이다. 이는 대부분의 고객이 물품을 다량으로 사는 경우가 많아 물품의 총액을 어림짐작 할 수 없기 때문에 계산상의 착오를 불안해하는 심리를 잘 파악한 제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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