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과디자인]최종 요약 정리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2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목차
제1강. 미래사회와 디지털
제2강. 창업
제3강. 창업에서의 디자인
4.디자인경영
5.디자인 프로세스
6강. 전략적인 사업계획서
제 7강 마케팅에서의 디자인
제 8강 디자인 프리미엄이 경쟁력이다
제 9강 경영성공에 있어 기업의 이미지 디자인
제10강. 브랜드 디자인 경영
제11강. 기업의 아이덴티티 프로그램
제12강. 아이덴티티 프로그램 사례분석
본문내용
1. 성공 브랜드는 프리미엄 디자인에서 배운다.
“창의적 디자인이 기업의 승리 요인”
디자인 경영의 대표주자로 떠오른 애플의 CEO 스티브 잡스는 “디자인은 재미있는 단어다. 어떤 이들은 디자인이 순전히 어떻게 보이는가에 관련돼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좀 더 깊이 생각하면, 디자인은 어떻게 작동하는가의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떤 제품의 디자인을 정말로 잘하기 위해선 그 제품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 그 제품과 완전히 ‘통해야’한다”고 말한다. 3D , 즉 디지털, 디자인, 유전자의 시대로 불리는 오늘날, 디자인이 경영의 새 지평을 열고 있다. 21세기 경제가 체험 경제로 발전하며 고객의 오감을 자극하고 만족시켜야 가치가 창조되는 시대에서 디자인은 시각, 촉각, 청각의 즐거움을 생각하는 고객 가치의 알파요 오메가이기 때문이다. 이제는 창의적인 디자인이 기업의 승리 요인이며 더 나아가 국가 경쟁력의 핵심 요인으로 발전하고 있다.

2) 코카콜라의 컨투어 병
“컨두어 병을 아십니까?”
이런 질문을 받는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개를 갸우뚱할 것이다. 이것은 바로 코카콜라 유리병 이름이다. 경쟁사의 밋밋한 병 모양과 뚜렷이 구별되는 이 병은 여성의 아름다운 S라인을 연상시킨다. 코카콜라 협력업체의 말단 직원이 애인의 몸매에 착안해서 만들었다는 일화로도 잘 알려진 이 독특한 병 디자인은 현재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레드 컬러와 함께 강력한 브랜드 자산으로 평가 받고 있다.
상품을 더 예쁘게, 모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디자인으로 만들면 소비자들은 당연히 그 제품을 구입하고 싶어한다. 제품을 아름답게 디자인해서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것이 성공적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첫 걸음이다.
코카콜라가 오늘날 전 세계 대표 음료수로 자리 잡은 것은 톡 쏘는 탄산의 매력 때문이기도 하지만 신비스럽고 아름다운 병 디자인이 있었기때문에 가능했다. 이 독특한 병 디자인은 1915년에 특허 출원되어 한 세기동안 코카콜라의 상징으로 기억되고 있다.
사람들은 이제 울퉁불퉁한 코카콜라 병을 보거나 혹은 보지 않고 만져만 보아도 코카콜라 브랜드를 즉각 떠올린다. 즉 역동적인 곡선 형태의 유리병 디자인이 코카콜라의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 하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특이농산물 Online Market
  • 디자인 : 7만원• 로고송 : 50만원• 스티커 : (1) 자석(5000장) - 14만원 , 디자인 : 8천원(2) 타원형(1000장) - 3만6천원 , 디자인 : 8천원• 포스터(1000부) : 26만5천원 , 디자인 : 15만원총 : 144만7천원(2) 판매 계획 판 매계 획제품명(상품명)1년차2년차3년차4년차5년차비고• 러브감귤 : 1980원 (개당)(➠ 1BOX 당 60개)100BOX200BOX400BOX600BOX800BOX• 사각사과 : 5000원 (개당)(➠ 1BOX 당 30개)100BOX200BOX400BOX600BOX800BOX• 컬러 쌀 : 8500원 (1㎏)(➠ 500g 4300원) 100㎏

  • 공급사슬 통합 아키텍쳐의 구축
  • 디자인에 관여하지 않으며, 보통 구매자의 요구 사항에 따라 생산하게 된다. 두 기업의 접점에서 활동하는 구매 담당자나 엔지니어들은 구매 기업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으며, 긴급하거나 예외적인 문제가 아니고서는 구매기업과 접촉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관계에서는 상호 신뢰, 협력, 공동의 노력이 전략적 파트너십에서보다 중요하지 않다. 따라서 전략적 목표와 공식화된 조직 협상 창구가 일치하는 파트너를 찾는 것이 바람직한 구

  • 스티브잡스_월터아이작슨
  • 최종 생각 및 권장 사항결론적으로 월터 아이작슨의 스티브잡스는 기술 산업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사람의 삶과 작업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적극 권장되는 책입니다. 이 책은 잡스의 삶과 경력에 대한 포괄적이고 상세한 설명을 제공하며 광범위한 연구와 인터뷰를 통해 잡스의 성격, 동기, 업계와 전 세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제공합니다.흥미진진하고 내러티브 중심의 스타일로 책을 읽고 이해하기 쉬

  • [명품시장 현황과 명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 명품시장 현황과 명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
  • 디자인 일류 기업이 나와 세계 최고 명품 브랜드에 도전해야 한다. 이런 비전을 구체화하기 위해 우리는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인가. 크게 다섯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가 역사성이다. 브랜드는 제품 생산의 노하우와 높은 지식력을 오랫동안 축적해야만 장수할 수 있다. 둘째는 글로벌 상품 기획력이다. 디자인의 힘, 품질, 제조 기술이 모두 좋아야 한다. 셋째는 브랜드 가치다. 일류 상품을 만들었다고 해서 바로 글로벌 제품이 되는 것은 아니

  • SK플래닛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디자인이라는 수업이 있었습니다. 이 수업은 졸업 작품을 만드는 것으로 저는 iot기술을 활용한 주제로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먼저 핸드폰과 블루투스 통신연결 기술로 무드 등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무드 등에는 습도조절기능 자동 밝기조절 그리고 구글의 음성인식 기능들이 있었습니다.이러한 기술들을 학우들과 분업하여 제작하였으며 그 중 블루투스 통신연결과 스피커간의 회로 제작과 외관제작을 맡았습니다. 회로를 직접적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