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TCO 코스트코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코스트코 마케팅 SWOT,STP전략분석및 향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2 / 2016.02.02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OSTCO 코스트코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코스트코 마케팅 SWOT,STP전략분석및 향후방향 분석레포트입니다.
목차
-서론-
1. COSTCO 코스트코 기업선정배경
2. COSTCO 코스트코 기업소개 및 회사방침
- 코스트코 기업소개
- 코스트코 회사방침

-본론-
1. COSTCO 코스트코의 차별화 전략분석
1) 유료 회원제
2) 저가, 박스/묶음(bundle)판매 전략
3) PB(Private Brand)전략
4) 코스트코의 환불정책

2. 코스트코 SWOT분석
1)Strenth
2)Weakness
3)opportunity
4)Threat

3. 코스트코 STP분석
1) Segmentation(세분화)
2) Targeting(표적시장)
3) Positioning(포지셔닝)

-결론-
본문내용
COSTCO에는 상품보증제라는 정책이 존재한다. 상품 구입 후 만족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 회원권이 유효 하는 한, 그리고 회원권이 유효하지 않더라도 회원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한은 환불정책이 적용된다. 컴퓨터와 귀금속품은 6개월 등이고 예외 품목도 있지만 타 유통기업에 비하면 엄청난 메리트가 있다 과일을 거의 다 먹고 나서 상한 과일을 발견해도 반품이나 환불이 가능하다. 유모차를 2~3년 사용하다가 고장이 나서 방문해도 부품이 없다는 이유로 환불해주었다는 사례도 있었다. 사실상 거의 모든 상품을 환불해 준다고 할 수 있다. 어느 유통기업에서도 볼 수 없는 고객들의 불만족 상품처리와 보상에서 차별적 역량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디지털카메라 `올림푸스` 마케팅전략
  • 향후 엄청난 시너지를 창출할 것 이라는 예상이다.4. Door To Door 제도- 제품고장시 국내 택배서비스망을 활용 방문 수거 및 재 배달하는 제도이다. CJ GLS와 전략적 제휴를 하여 A/S라는 무형제품 측면에서 고객 편익을 고려한 아이디어 이다. (현재 A/S 물량 80% 소화) 브랜드 이미지 제고, 고객 신뢰 확보로 가치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뮤 4P 분석1) PRODUCTA. 생활 방수 기능: 디지털 카메라 중 세계 최초로 전천후 메탈 본체를 채용했기 때문에 파티장이

  • [국제경영론] IKEA 이케아 사례
  • - 목 차 -Ⅰ. 서 론* IKEA 소개- 유 래- 기업 연혁- 경영자 분석- 조직 문화Ⅱ. 본 론1. 환경 분석2. SWOT 분석3. STP 분석4. 4P분석5. 성공요인6. 현지화 전략- 중 국- 일 본- 독 일 - 미 국- 세계화Ⅲ. 결 론Ⅰ.서 론1.이름의 유래캄프라드 회장은 스웨덴 태생으로, 어렸을 때부터 장사수완이 남달랐다고 한다. 집안 구석에 있는 중고 잡동사니를 팔고, 작은 성냥까지 돈이 되는 것에는 이것저것 손을 대었다. 17살 때, 학교에서 좋은 성적을 내자 아버지

  • [국제경영론] IKEA 이케아 현지화전략
  • - 목 차 -Ⅰ. 서 론* IKEA 소개- 유 래- 기업 연혁- 경영자 분석- 조직 문화Ⅱ. 본 론1. 환경 분석2. SWOT 분석3. STP 분석4. 4P분석5. 성공요인6. 현지화 전략- 중 국- 일 본- 독 일 - 미 국- 세계화Ⅲ. 결 론Ⅰ.서 론1.이름의 유래캄프라드 회장은 스웨덴 태생으로, 어렸을 때부터 장사수완이 남달랐다고 한다. 집안 구석에 있는 중고 잡동사니를 팔고, 작은 성냥까지 돈이 되는 것에는 이것저것 손을 대었다. 17살 때, 학교에서 좋은 성적을 내자 아버지

  • 위기 활용 사례를 통한 GM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한 사례들이 기업의 위기에 관련된 요인중에서도 외부환경에 중점을 둔 이유는 우리가 향후 수립할 전략의 주체인 기업의 환경이 글로벌 금융위기이기 때문이다. 보고서의 구성은 서론, 본론, 결론으로 이루어진다. 이후 이어질 본론Ⅰ에서는 위기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분석이 이어질 것이다. 본론 Ⅱ 에서는 미국발 금융위기에 당면했던 현대자동차와 GM의 분석을 하고, GM의 위기활용전략에 대해 이야기하겠다. 결론에서는 연구에 대한 결론 및

  • [경영전략]월마트 실적저조 이유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 분석을 통하여 현재 월마트 코리아의 SWOT 표를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STP전략과 4P전략을 세우는 순서로 진행될 것이다. ① 인터넷과 통계자료, 신문자료의 분석기본적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인터넷과 신문 등에서 월마트 코리아와 관련된 자료를 수집, 검토하였다. 통계자료는 환경분석의 자료로삼았다.② 기업 공개 자료직접 월마트코리아 본사를 찾아가 마케팅 담당자로부터 현재 월마트코리아가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들과 기타 관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