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경영] 코스트코 양재점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4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 서론
(1) 기업소개
• 사업정의
• 기업연혁
• 경영철학 및 방침
(2) 기업선정이유
2 . 본론
(1) 상황분석
• 코스트코의 국제경영전략
• 유통환경분석
• 경쟁분석: 경쟁사분석/자사분석
• 고객분석: 시장분석/고객분석
• SWOT 분석
(2) 마케팅 전략
•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분석
• 7P Mix
• 주요 마케팅 전략
(3) 재무적 성과
3 . 결론
(1) 향후전략 및 개선방안
(2) 맺음말
4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 경영철학 및 방침
①경영철학
코스트코의 경영 철학은 단순하다. 비용을 낮추고 그만큼의 이익을 회원님들께 돌려드린다는 것이다. 코스트코의 수많은 회원 기반, 대규모의 구매력과 끊임없이 효율성을 추구하는 회사의 욕구가 결합해 회원들에게 가장 좋은 가격을 제공하는 계기가 된다.
②경영방침(COSTCO비젼)
미국의 창고형 할인매장인 코스트코는 최적의 6가지(SIX RIHTS)라는 독특한 회사방침을 가지고 있다.
- SIX RIHTS
1) 최적의 가격 (RIGHT PRICE)
경쟁업체의 상품가격이 코스트코보다 더 낮은 것은 없는지의 여부가 매일 체 크 돼야 한다. 따라서 코스트코의 바이어가 상품구매시 최저의 가격으로 직접 구매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 줘야 한다.
2) 적정한 상품기획 (RIGHT MERCHANDISE)
고객이 원하지 않는 상품을 갖고 있는 것은 없는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이지 만 갖고 있지 않은 것은 없는지에 대해 생각하면서 회사가 판매를 위해 매장 에 진열해야 할 상품 내용을 항상 알고 있어야 한다.
3) 적정한 시간 (RIGHT TIME)
매장의 재고나 과부족상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상품 발주 및 인도기간을 항상 점검하고 통제해야 한다.
4) 적정한 장소 (RIGHT PLACE)
상품의 진열상태가 판매의 극대화를 이룰 수 있도록 살아 있고 생동감이 있 으며, 흥미진진하게 배치 돼야 한다.
5) 적정한 품질 (RIGHT QUALITY)
좋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장에 적정재고를 유지, 제품의 부족함
- 참고문헌
-
< 참고 자료 >
코스트코 코리아
http://www.costco.co.kr/
코스트코
http://www.costco.com/
네이버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EC%BD%94%EC%8A%A4%ED%8A%B8%EC%BD%94
http://ko.wikipedia.org/wiki/%ED%99%88%ED%94%8C%EB%9F%AC%EC%8A%A4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hyumba2?Redirect=Log&logNo=140022836983
http://blog.naver.com/g_u_s_gus?Redirect=Log&logNo=140118863198
http://blog.naver.com/77mura11?Redirect=Log&logNo=90107119456
델코 http://www.delco.co.kr/pages/sub4_01.htm?db=rec1&page=1&part=&word=&sort=&id=442&type=read
http://www.delco.co.kr/pages/sub4_01.htm?db=rec1&page=1&part=&word=&sort=&id=439&type=read
이마트
http://emart.shinsegae.com/
[스포츠서울닷컴 | 오세희 기자]2011.04.05 11:26 입력 : 2011.04.05 17:15 수정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930587.htm
ukopia.com Copyright ⓒ 2006~2011 uKopia Inc.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ukopia.com/ukoCorner/?page_code=read&uid=130553&sid=51&sub=66-69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