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BULL 레드불 마케팅조사 분석및 레드불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안(설문조사지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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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DBULL 레드불 마케팅조사 분석및 레드불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안(설문조사지 첨부) 레포트입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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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1. 레드불 시장현황 및 선정이유
2. 레드불 마케팅조사 목적
II. 본론
1. 레드불 마케팅조사 디자인
(1) 레드불 선정배경
(2) 조사목적
(3) 조사내용
(4) 조사방법
(5) 조사예산
2. 설문지 항목 분석
(1) 표본특성
(2) 에너지드링크시장: 소비자특성
(3) 레드불 브랜드이미지분석
(4) 레드불 제품만족도조사
(5) 레드불 광고에대한 인식조사
(6) 레드불 기타프로모션 사례
(7) 레드불 스포츠마케팅 사례조사
III. 결론
1. 레드불 마케팅 개선방향 제안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1) 가격 경쟁력 강화전략
(2) 사용상황을 고려한 프로모션
(3) 익스트림 스포츠 마케팅과 광고의 연합
2. 한계점
*설문지 첨부
- 본문내용
-
광고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 레드불 광고를 접한 응답자들은 접하지 않은 응답자에 비해레드불에 관해 더 긍정적인 태도를 보였다. 이는 광고가 레드불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바꾸는 효과를 내고 있음을 시사한다. 하지만 광고를 통해 단순 이미지개선뿐만 아니라 가격 경쟁력 보완하고 익스트림스포츠와의 시너지를 내기 위해서는 몇가지 한계점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
첫 번째로, 기억에 남는 광고를 묻는 문항에서응답자 97명 중 32명(약 33%)의 응답자가 기억 나는 레드불 광고가 없다고 답한 것에서 알 수 있듯 타겟에게 광고를 전달하기 위해 보다 다양한 매체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 2030소비자가 자주 이용하는 매체와, 매체를 접하는 시간에 맞춰 광고 스케줄을 조정해야 한다. 현재 레드불 광고는 유튜브(Youtube)를 비롯한 인터넷 광고, 케이블 TV 광고를 시행되고 있다. 그러나 2030 소비자의 티비매체 이용률이 낮아지고, 접하는 매체가 다양해 지고 있으므로, 2030 소비자를 타겟으로 하는 대학생 잡지, 스포츠 잡지, 지하철 신문, 스포츠 신문 등을 통한 지면광고,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광고 등을 통해 광고 매체의 다양화를 추진해야 한다.
두 번째로, 만화 광고가 갖고 있는 긍정적 이미지를 유지한 채 익스트림을 접목하여소비자에게 레드불의강점인 효능을 강조하는 것이다. 이 두 가지의 접목은 ‘날개를 달아줘요’와 ‘익스트림 스포츠’로 분할되어있던 레드불의 마케팅을 하나로 묶는 효과를 낼 것이다. 즉 ‘익스트림’ 이미지가 광고의 효과를 강화시켜주고, 광고는 국내 소비자에게 세계적으로 시행하는 스포츠 마케팅에 대해 알려줌으로써 스포츠 마케팅을 홍보해주는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라 예측된다. 모든 광고와 PR, 마케팅 전략이 하나의 목소리를 낼 때 그 효과는 배 이상이 될 수 있으므로 ‘레드불=강력한 효능’이라는 하나의 견고한 이미지를 정립하기 위해 광고와 마케팅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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