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식스 브랜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현상분석
1-1. 에너지 드링크 시장분석
1-2. 제품 소개 및 경쟁사 비교
1-3. 소비자 분석
1-3-1. 브랜드 인지도 분석
1-3-2. 브랜드 연상 분석

2. 제품 진단 및 전략적 방향 설정
2-1. 핫식스 STP 전략 분석
2-1-1. Segmentation
2-1-2. Targeting
2-1-3. Positioning

2-2. 핫식스 SWOT 분석
2-2-1. strength
2-2-2. weakness
2-2-3. Opportunity
2-2-4. Threat

3. 실행계획 및 기대성과


* 별첨 - 설문 조사 개요 및 설문지 양식

본문내용
1. 현상분석
1-1. 에너지 드링크 시장분석
국내 에너지음료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해외에서는 에너지음료가 이미 음료의 한 영역으로 확고하게 자리 잡았다. 2011년 8월부터 본격적으로 대형마트에서 판매가 시작된 ‘박카스’를 비롯해 이와 비슷한 시기에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레드불’, 국내 토종 브랜드인 ‘핫식스’ 등이 한국의 에너지 음료 시장을 활성화 시켰다. 특히 ‘핫식스’의 경우, 2011년 5월까지 매출이 전년대비 월 평균 40% 가량 감소한 수준이었으나, ‘레드불’이 국내에 본격 출시되면서 에너지 드링크가 주목 받앗고, 8월 이후부터 성300% 이상 큰 폭의 신장을 보였다.

<급성장하는 에너지음료 시장> <2011년 국내 에너지음료 월별 매출액>


1-2. 제품 소개 및 경쟁사 비교(레드불)

■‘핫식스’는 국내 에너지 음료 시장의 선구자로서 출시 첫 해 약 70억원 가까이 팔리며 No.1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였다.

■ 제품 성분의 퀄리티면에서 ‘핫식스’는 과라나추출물(식물성 천연카페인 함량 80mg), 타우린 1,000mg (250ml기준), 비타민B군 등 에너지음료 기본 원재료에 필수 아미노산인 BCAA 아미노산과 한국적 기능성분인 홍삼농축액, 가시오가피 추출농축액 등을 함유하고 있다.

■ 자극성이 없는 100% 브라질산 식물성 과라나 천연카페인을 사용한 점은 ‘핫식스’의 강점이자 차별화 포인트이다.

■‘핫식스’는 패키지 디자인에서 신세대 감각에 맞춰 은색 캔 본연의 모습에 불사조의 날개를 모티브로 하는 활활 타오르는 에너지를 표현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너지음료 핫식스 Hot6ix 브랜드조사및 마케팅조사 분석과 핫식스 마케팅전략 제안
  • 핫식스의 인식이나 위치를 알아보기왜 선택했는지?2. 핫식스의 주 고객층 파악하기질문1. 방금 들어오실 때 본 음료들을 직접 구매해서 마셔본 적이 있습니까?2. 어떤 음료를 구매하셨습니까?3. 왜 구매해서 먹었습니까? (맛있어서, 피로회복용, 후식으로)4. 피로 회복용으로 드신 분들 중, 효과가 있으셨습니까?5. 어떤 음료가 더 효과가 좋으셨습니까?6. 재구매할 용의가 있으십니까?7. 위 음료 중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무엇입니까?8. 브랜드를

  • 자일리톨,핫식스,신상품기획,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브랜드확장화 할 수 있다면 시장성과 수익성을 보장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현재 식음료 분야의 국내 기업의 제품라인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발매이후 대박을 기록한, 롯데칠성의 핫 식스에 주목하였습니다.핫식스를 다른 형태의 상품으로 브랜드 확장하면, 기존 음료 핫식스의 폭넓은 소비층의 흥미를 끌 수 있어 마케팅 비용측면에서 유리한 점이 있고, 긍정적 반향효과 또한 얻을 수 있습니다.그래서 저희가 생각한 것은, 휴대성과 보관

  • [핫식스 마케팅사례연구 PPT] 핫식스 제품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핫식스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제안
  • 1. 핫식스 브랜드소개(1) 핫식스 제품소개(2) 제품선정배경(3) 경쟁사소개-레드불-번인텐스2. 핫식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3. 핫식스 마케팅믹스 4P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4. 핫식스 STP전략 분석(1) Segment(2) Targeting(3) Positioning5. 핫식스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제안(1) 중국 에너지음료 시장분석(2) 경쟁제품 전략연구(3) 중국진출 전략제안CONTENTS1. 핫식스 브랜드소개국내 에너지 음료 시장 규모 계열 2 계열 3

  • 핫식스 광고전략 기획서 및 핫식스제품분석과 프로모션전략
  • 브랜드로 자리매김매출 110억원을 달성하며 업계 최고 브랜드로 자리매김그렇다면 핫식스가 1위를 차지한 이유는 무엇일까? 2-2. 핫식스 제품분석다양한 수요를 고려해 대용량 핫식스와,에너지 드링크의 부작용에 민감한 10대를 겨냥한 “핫식스 라이트”를 출시하여 고객의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다양한 고객의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는 제품군2-3. 핫식스 프로모션전략‘여름 Fun 이벤트‘해운대에 찾아온 피서객들에게 파라솔과 OX퀴즈를

  • “에너지음료”개척자 Red bull 세계시장 정복 마케팅과 국내사례분석
  • 전략타겟 마케팅광고문화 마케팅스폰서팀주관(운영)스포츠 마케팅이벤트 마케팅바이럴마케팅SNS 마케팅영국에서 마케팅 고전영국에서 마케팅 전략변화후 재 공략 대성공미국에서의 Red Bull미국 성장의 방해 요인판매금지 건강을 해치는 Red Bull제품혁신Red Bull 소비의 확장Red Bull 한국 마케팅Red Bull 한국에서의 성적부진원인문화의 차이높은가격강력한 경쟁브랜드 핫식스수입원 동서식품과 재벌기업 롯데칠성의 대응력차이Red Bull 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