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AIR 진에어 마케팅실행전략 제안과 진에어 기업분석과 서비스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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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NAIR 진에어 마케팅실행전략 제안과 진에어 기업분석과 서비스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진에어 기업소개
1-1 기종 소개
1-2. 진에어 서비스분석
1-3. 진에어 영업실적분석

2. 경쟁사 비교분석
2-1. 에어아시아
2-2. 사우스웨스트
2-3. 제주항공

3. 진에어 마케팅 타겟분석

4. 진에어의 컨셉과 슬로건 제안

5. 진에어 마케팅전략 기획 제언
전략1)
전략2)
전략3)

본문내용
진에어의 컨셉은 편안할 안과 뜻 정이 합쳐진 ‘안정(安情)’입니다. 목표 공중에게 진에어의 안전성에 대한 인식을 시키는 동시에 진에어의 강점인 편안함을 부각시키고자 합니다. 잠재 고객들에겐 그들이 가지고 있는 저가 항공사에 대한 니즈를 진에어가 모두 충족시킨다는 것을 인식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비행기 선택 시 진에어 항공사가 고려상품군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기존 고객들에겐 생애가치를 높여 계속하여 진에어 항공사의 이용 빈도수를 높이고, 충성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저희의 슬로건은 Relaxing In Safety입니다. 안전함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컨셉과 슬로건을 지속적으로 반복 노출시키고 인지시키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항공사 선택 시, 구매 결정 과정에 있어 진에어가 처음 떠오르게 하고 더 강한 상표연상을 형성하게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브랜드 연상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저가 항공사인 만큼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저가라는 연상이 쉽게 될 수 있습니다. 컨셉과 슬로건에는 소비자에게 주는 편익이 담겨져 있으며, 편안함과 안전성이라는 추상적인 속성도 포함되어 있어 브랜드 연상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저가 항공사들과 차별화를 시킬 수 있으며, 편익이 제공되어 이용근거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진에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느낌과 태도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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