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기업분석과 SWOT분석, 진에어 마케팅전략, 진에어 미래전략제안과 느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8 / 2016.09.28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진에어 기업분석과 SWOT분석, 진에어 마케팅전략, 진에어 미래전략제안과 느낀점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진에어 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진에어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진에어 기업소개

2. 진에어 기업현황분석

3. 진에어 기업환경분석 (Five ForceModel분석)

4. 진에어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진에어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진에어 서비스마케팅 사례

7. 결론
(1) 미래전략제안
(2) 느낀점
본문내용
진에어가 진입장벽을 깨고 업계에 발을 들여놓기 위한 전략인 저렴한 요금은 한편으로 생각해 보았을 때, 아주 타당한 선택이라고 생각된다. 그 이유는, 기존의 다른 항공사들이 가지고 있었던 운임이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금액은 아니었다. 반면에 진에어는 고객들의 이런 점을 파고들어 저렴한 가격으로 업계의 진입장벽을 돌파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는 것이다.진에어의 최대 장점은 가격경쟁 면에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에 비하여 저렴하다는 점이다. 하지만 다른 저가항공사들과 비교하면 비슷한 수준의 요금을 책정하고 있다. 이는 진에어만이 갖고 있는 확실한 메리트라고 말할 수 있다.
현재 적용중인 진에어 운임요금은 타 항공사의 70%정도이다. 앞으로 진에어는 현재 적용중인 운임요금을 더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제도를 마련하여 고객들에게 가격 면에서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는 전략을 구상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전략 - 진에어(JinAir)의 경영전략
  • 전략Ⅰ. 서 론 2Ⅱ. 경영전략 1. 정 의 22. 사명과 비전, 그리고 목표 31) 사명 (mission) 32) 비전 (vision) 33) 목표 (objective) 33. 전 략 41) 정 의 42) 기업경영전략 43) 중요성 54) 전략개발의 절차 5Ⅲ. 사 례 - 진에어 (JinAir)1. 기업 현황 51) 소 개 52) 기업 개요 63) 기업 비전 72. 경영전략 81) 차별화 전략 82) 마케팅 전략 93) 국제선 취항 104) 성 과 123. 경쟁 기업 121) 한성항공 132) 제주항공 133) 영남에어 144) 에어부산 144. SWOT 분석 151) 강 점 152) 약 점 15

  • JINAIR 진에어 기업분석및 진에어 마케팅전략 분석과 진에어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vs 제주항공,한성항공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 분석합리적 성향혁신 성향자기 과시 성향위험 회피 성향4. 시장 세분화1) Behavior Segmentation2) Psychographic & Demographic5. 각 사의 마케팅 전략1) 진에어Targeting 전략Positioning 전략마케팅믹스 4P전략SWOT 분석2) 제주항공Targeting 전략Positioning 전략마케팅믹스 4P전략SWOT 분석3) 한성항공Targeting 전략Positioning 전략마케팅믹스 4P전략SWOT 분석4) 한국 항공사의 Positioning Map6. 진에어 마케팅 전략제시1) 가격전략 제안2) New Target Line3) 프로모션 전략제안4)

  • 진에어 JINAIR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진에어 SWOT분석, 진에어 문제점및 해결방안과 마케팅전략 제언
  • Jin Air마케팅전략목차1. LCC시장 현황분석(1) 세계 LCC시장 대비 동북아 LCC시장 현황(2) 동북아 LCC시장의 성장(3) 국내 LCC시장 현황(4) 높은 성장률에도 불구 국내 LCC시장 문제점2. 진에어 기업소개진에어의 기업비젼취항 노선진에어 마케팅전략 진에어 SWOT 분석 3. 경쟁자분석(1) 제주항공(2)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4. 진에어 문제점 해결방안및 마케팅전략제안⑴ 프로모션전략⑵ 해결 방안 – 가격측면⑶ 해결 방안 – 서비스측면5. 결론 및 향후

  • 진에어 마케팅,경영사례연구(진에어 기업분석+마케팅전략+SWOT+STP+4P전략수립+진에어 향후방향제안)
  • 진에어 기업개요2. 진에어의 서비스현황 분석3. 저가항공사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4. 진에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5. 진에어의 주요 기업전략 사례(1) 차별화 경영전략(2) 마케팅전략(3) 서비스전략(4) 전략적제휴 전략6. 진에어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진에어 마케팅믹스 4P전략 수립 및 제안(1) Product 전략수립(2) Price 전략수립(3) Place 전략수립(4) Promotion 전략수립8. 결론 및 향후시사점1. 진

  • JINAIR 진에어 기업현황과 진에어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진에어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진에어마케팅전략 발표1. 진에어 기업소개(1) 진에어 기업개요(2) 기업핵심역량2. 시장상황분석 (5 Forces model)3. 진에어 SWOT분석4.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1. 진에어 기업소개대한항공 자회사LCC항공사국내 저가항공사 중에는 최초로 국제항공안전인증(IOSA)을 획득국내 LCC 항공사 중 최초로 미국령 괌에 취항자유좌석제(1) 진에어 기업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