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인(LINE) 마케팅전략 분석과 라인 SWOT,STP,4P전략(발표대본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네이버 라인(LINE) 마케팅전략 분석과 라인 SWOT,STP,4P전략 PPT발표자료입니다.

PPT 슬라이드에 발표시 사용할수있는 발표대본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목차
1. 네이버 라인 소개 및 선정이유
1) 네이버 라인 소개
2) 라인 선정이유

2. 시장현황분석
1) 고객분석
2) 경쟁사분석 (카카오톡)

3. 채팅 어플의 시장 성공, 실패 요인 분석
1) 채팅 어플 성공요인
2) 채팅 어플 실패요인

4. 시장분석
1) 라인사용현황
2) 라인 SWOT 분석

5. 마케팅 전략
1) 라인 마케팅 목표 설정
2) 라인 STP 전략 설정
3) 라인 마케팅 믹스 4P전략

6. 결론
본문내용
라인이 국내에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타사의 고객을 뺏기보다 신규고객인 스마트폰을 이용한 기간이 얼마 되지 않고, 앞으로 사용할 날이 많은 10대를 잡아야 한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10대들이 선호하는 보조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10대들은 아직 어리기에 부모가 큰 영향을 미치고 부모가 아이에게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되면 사용을 제한 당하기도 하기 때문에 아이와 부모님 두 사람의 마음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가족채팅방에 자녀의 안전 동행을 돕는 기능을 추가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자녀의 안전을 굉장히 중시하는 요즘 부모님들이 자연스럽게 자녀에게 라인을 사용할 것을 권유하여 어릴적부터 라인을 주 모바일 메신저로 사용할 수 있도록하고 30~40대 부모님들도 라인을 사용하도록 유도 할 수 있습니다. 또 지속적으로 라인을 쓸 수 있도록 재미요소를 더해서 10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채팅 멤버와 실시간으로 배틀을 할 수 있게하고 1위에게는 위트있는 축하멘트가 채팅방에 전송되거나 일부 재미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등 게임을 활용한 재미 요소 추가하는 가치 증대 서비스와 마지막으로 게임을 좋아하는 10대들이 신용카드가 없어 캐시 충전에 불편을 겪는데 이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10대들도 결제가 가능한 문화상품권 결제와 다양한 결제 방식을 제공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현재 모바일 메신저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20~40대 고객들이 경쟁사보다 라인을 더 활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메신저의 기능에 적합한 보조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라인을 단체 채팅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스케쥴 기능, 알람 기능, 투표기능 등 단체 생활에 유용한 보조서비스가 더 많이 추가 되면 좋겠고 라인을 사적인 모바일 메신저로 사용하고 싶은 사람을 위해서 사생활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기업성공사례] DHC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성공 사례DHC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분석- 국제마케팅 -목 차1.시장분석 및 기업선정 이유p32.DHC KOREA소개p53.DHC KOREA의 마케팅 전략p74.DHC KOREA의 STP, 4P, SWOT분석p95.DHC KOREA의 Off-line 진출 현황p186.DHC KOREA의 문제점 분석 및 대안제시p197.향후 마케팅 전략p228.후기p231. 시장분석 및 기업선정 이유(1) 시장분석통신판매에 강한 일본과는 달리 인터넷 보급률이 높은 인터넷 강국인 우리나라의 실정에 맞게인터넷 쇼핑몰에 승부를 걸어 On-li

  • [마케팅] 화장품 통신판매 - DHC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분석
  • DHC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분석목 차1.시장분석 및 기업선정 이유2.DHC KOREA소개3.DHC KOREA의 마케팅 전략4.DHC KOREA의 STP, 4P, SWOT분석5.DHC KOREA의 Off-line 진출 현황6.DHC KOREA의 문제점 분석 및 대안제시7.향후 마케팅 전략8.후기1. 시장분석 및 기업선정 이유(1) 시장분석통신판매에 강한 일본과는 달리 인터넷 보급률이 높은 인터넷 강국인 우리나라의 실정에 맞게인터넷 쇼핑몰에 승부를 걸어 On-line시장을 먼저 구축하였다. 인터넷을 자주 이용하는

  • [인터넷마케팅] 해외인터넷쇼핑몰 위즈위드 `Wizwid`의 마케팅전략
  • 해외인터넷 쇼핑몰「Wizwid」의 마케팅전략’03년 2학기 마케팅관리 기말보고서● 마케팅관리 ●Ⅰ. 들어가며1.1 우리사회의 트렌드 흐름1.2 Wizwid 회사소개Ⅱ. 시장 환경분석2.1 인터넷과 패션시장 그리고 고객2.2 경쟁사 분석Ⅲ. Wizid의 현 마케팅 전략 분석3.1 기업 및 사업 단위 전략, 외부시장 테스트3.2 STP 분석3.3 4P 전략분석3.4 7C 전략분석3.5 SWOT분석Ⅳ. 전 략4.1 현상황 재고4.2 단기전략4.3 장기전략Ⅴ. 나가며Ⅵ. 부 록5.1 인용 자료

  • [유통관리] YES24에 대한 사례조사
  • ○ 목 차 ○1. YES24의 사례조사에 앞서1) 팀 소개 및 역할2) 선정동기3) 기업소개 및 현황4) 인터넷서점의 현황5) 보도자료2. 현재의 YES241) 마케팅환경분석 : 외부, 내부, 경쟁사분석2) SWOT분석 (Solution : SO, WO, ST, WT 전략방안)3) STP분석4) 4P분석3. YES24의 향후 전망1) YES24의 성공요인2) YES24의 향후 전망 및 과제■ 출처1. YES24의 사례조사에 앞서.(1) 팀 소개 및 역할-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희망조입니다. 교수님이 말씀하셨고 처음에 보여주신 ppt등

  • 할리데이비슨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또한 매우 성공적인 전략이었다. 3) 할리데이비슨 모터사이클 제품종류 5가지4) 부속품 및 파생상품 ① 오토바이 개조를 위한 부속품 판매진품 오토바이 부속품(오토바이용 가방&행낭을 비롯한 각종 오토바이 장식용품 및 보안, 안전장치) 판매로 인해 세상에 나에게만 있는, 나만의 할리데이비슨을 만들어감으로써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디자인과 원하는 부품으로 제작하는 맞춤식 오토바이를 제작/판매하고 있어 제품의 가치를 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