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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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할리데이비슨 기업소개


Ⅱ. 본 론

1. 성공전략분석
1-1. 시장환경분석
1-2. 경쟁사분석

2. 마케팅전략분석
2-1. SWOT 분석
2-2. STP 전략
2-3. 4P 전략

3. 할리데이비슨만 차별화

Ⅲ. 결 론

1. 향후전략

* 참고문헌 및 웹사이트

본문내용
< 서 론 >

1. 기업소개

대형 모터사이클의 대명사격인 할리데이비슨은 단순히 모터사이클
이 아닌 라이더들의 꿈을 실현해 주고 독특한 라이딩 문화를 전파
하는 드림 브랜드(Dream Brand) 이다.

할리데이비슨은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러브마크’로 까지 불려지는 모터사이클로, 열성팬들을 갖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국내에도 유명 연예인 ‘최민수’ 외 상당수의 마니아층을 보유 하고 있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미국 할리데이비슨 모터 컴퍼니(Harley-Davidson)의 한국 유일 독립 법인으로서 1999년에 설립되었으며 모터사이클 및 GM(일반의류 및 라이딩기어), P&A(부품과 악세서리)를 판매하고 철저한 고객 중심의 애프터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또한,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허그(H.O.G : Harley Owners Group 할리데이비슨을 소유하고 할리데이비슨만의 독특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사람들의 비정치적 동호회) 코리아챕터를 공식 후원하고 있으며, “모터사이클을 타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고객의 꿈을 실현해 나간다



("We fulfill dreams through the experiences of motorcycling by providing to motorcyclists and to the general public an expanding line of motorcycles, and branded products and services in selected market segments." )는 할리데이비슨의 기업 사명 아래, 문화와 접목한 다채로운 이벤트, 고객들과 임직원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로드 투어 및 오픈하우스, 시승행사, 미국 대륙횡단 할리투어 등을 통해 직간접적인 브랜드 체험의 기회를 극대화하고 있다.






1) 검색
NHN 은 국내 최고의 수익률을 자랑하는 인터넷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2001년 5월, 업계 최초로 키워드 검색 광고를 실시한 이래, 매년 높은 성장세를 기록 하고 있다. 2008년 NHN의 검색 매출은 전년대비 24.9% 성장한 6,085억 원을 기록하며 NHN 매출 중 약 50% 비중을 차지했다.
참고문헌
SERI 삼성경제연구소, 연세대학교 강연회 자료 - 이계웅, 한국석유공사 자료
SERI 삼성경제연구소 할리데이비슨 논문자료
국내시장에서 자동차 고급 브랜드의 필요성 검토 및 진출 전략 - 윤진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http://www.harley-korea.com
네이버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45&aid=00020473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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