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분석과 카카오톡 STP,SWOT,4P분석및 카카오톡 수익성분석 PPT(발표스피치대본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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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과 카카오톡 4P,STP,SWOT분석및 카카오톡 수익성분석 PPT 레포트입니다.
슬라이드노트에 발표 스피치대본도 같이 첨부되어있습니다.
- 목차
-
01 연구동기
? 기업 선정 이유
? 국가 선정 이유
02 카카오톡 기업소개
? 제공 서비스
? 성장배경
03 동남아시아 시장 환경분석
1) 경제적 환경
2) 인구통계적 환경
3) 기술적 환경
4) 문화적 배경
5) 정치적 배경
04 카카오톡 경쟁사 분석
- 라인
- 위챗
05 시장진출전략
1) STP분석
① Segmentation & Targeting
② Positioning
2) 카카오톡 SWOT 분석
3) 카카오톡 4P전략
4) 시장진출전략
06 카카오톡 수익성 분석
① 무료서비스
② 유료서비스
③ 부분유료서비스
- 최근 수익 현황
07 결론
- 본문내용
-
첫번째로 대화형 플러스 친구입니다. 대화형 친구는 오픈 모바일 플랫폼 전략의 일환으로 기존 플러스친구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사용자 질문에 즉각적으로 응답해주는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서비스인데요.
(그림나온후 ) 그리고 이것은 많이들 알고계실 심심이라는 대화형 플러스 친구입니다. 제가 시험 삼아 정헌주 교수님에 대해서 한번 물어보았는데요, 잘 설명 하고는 있지만 약간의 신뢰성이 떨어지는 말을 하기도 하는 것 같아 개선될 방향이 필요 합니다. 심심이 뿐만 아니라 증권의 경우 사용자가 관심 종목을 입력하면 해당 기업의 현재 주가, 주가 추이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조회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기업에 경우 문자 한건의 20원 가량을 부담하고 있다고 하는데 앞으로 카카오 톡에 꾸준한 수익을 가져다주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글자 나오면서 )다음은 플러스 친구입니다.
카카오 톡의 대화형 플러스친구랑 유사한데요 카카오 톡은 플러스 친구라는 새로운 모델을 개발하여 광고주와 카카오 톡 그리고 사용자의 삼각구도를 이루어 냈습니다. 사용자는 자신이 필요하거나 받고 싶은 광고나 상품만 등록하면 다른 스팸을 받을 필요가 없고 광고주는 자신을 선택해 준 소비자에게 어필을 하는 것이므로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광고(쿠폰형, 응모형, 정보형 등)를 마음대로 기획해서 보낼 수가 있게 됩니다. 앞으로 네이버보다 카카오톡에서 광고를 올리는 것이 더 비싸게 될 것이라는 전망을 갖고 있으며 광고매출이라는 주요 수익원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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