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연구] TG삼보컴퓨터 붕괴원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문
II. 본 론
1. 거시경제 분석
2. 산업 및 기업분석
3. 재무지표 분석
III. 결 론
본문내용
(1) 개 관
2004년 중 우리 경제는 수출이 호조를 보였으나 내수가 전년에 이어 계속 부진하여 전반적인 경기상황은 크게 개선되지 못하였다. 경상수지흑자규모가 대폭 확대되었으며 물가는 전년 수준의 오름세를 나타내었다.
연초 이래 우리 경제는 수출의 높은 신장세가 이어졌으나 가계부채 및 신용불량자 문제로 소비의 부진이 지속되고 기업투자심리의 위축 등으로 투자전망도 불투명하였다. 이에 더하여 원유, 철광석 등 국제원자재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함으로써 내수 부진의 장기화에 대한 우려가 높아졌다.
또한, 대통령탄핵소추 등의 영향으로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중국의 투자과열억제정책, 미국의 조기 금리인상 가능성 등 대외여건 악화에 대한 우려가 가세함에 따라 민간소비가 계속 감소하고 설비투자도 낮은 증가에 그치는 등 전반적인 경제상황이 크게 나아지지 못하였다.
하반기에 들어서는 소비 부진이 이어진 데다 건설경기도 부동산시장 위축 영향 등으로 뚜렷이 둔화되는 움직임을 나타내었다. 여기에 국제유가가 급등하면서 성장의 하방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은행은 8월에 콜금리 목표를 연 3.5%로 0.25%포인트 인하하였다. 그 결과 시장금리가 큰 폭으로 하락하고 주가도 기업의 수익성 개선 기대와 맞물려 상승세로 돌아섰다. 그러나 민간소비와 설비투자가 개선되지 않는 가운데 10월 중순 이후에는 원화의 대 미 달러화 환율이 급격히 하락함에 따라 향후 경제성장세가 더욱 약화될 것으로 우려되었다. 이에 대응하여 한국은행은 11월에 콜금리 목표를 0.25%포인트 추가 인하하였다. 정부도 추가경정예산의 편성을 통하여 재정지출을 확대하는 등 내수 회복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삼성 노트북 `센스` 마케팅전략
  • 삼보컴퓨터 등 보급형 제품 라인업이 탄탄한 브랜드도 기술과 성능을 앞세운 프리미엄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도시바가 지난 8월 ‘평범한 컬러는 거부한다’는 모토로 국내 시장에 출시한 컬러 노트북PC ‘새틀라이트 M50’은 출시 2주 만에 준비한 물량 1000대가 모두 팔려 나가면서 공급 부족 현상까지 발생하는등 킁 인기를 끌고 있다. 에버라텍 브랜드로 저가 노트북 경쟁에 불을 댕긴 삼보컴퓨터도 지난 7월 출시한 ‘에버라텍 4200’ 모델에 크게

  • [마케팅전략] 삼성 노트북 `센스` 마케팅전략
  • 삼보컴퓨터 등 보급형 제품 라인업이 탄탄한 브랜드도 기술과 성능을 앞세운 프리미엄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도시바가 지난 8월 ‘평범한 컬러는 거부한다’는 모토로 국내 시장에 출시한 컬러 노트북PC ‘새틀라이트 M50’은 출시 2주 만에 준비한 물량 1000대가 모두 팔려 나가면서 공급 부족 현상까지 발생하는등 킁 인기를 끌고 있다. 에버라텍 브랜드로 저가 노트북 경쟁에 불을 댕긴 삼보컴퓨터도 지난 7월 출시한 ‘에버라텍 4200’ 모델에 크게

  • [산업조직론] 경영권 세습과 재벌
  • 연구>2005년 겨울호, 200529채이배, 주주의 권리의 강화를 위한 개선방안, 2005년 겨울호,200530김덕순, 사외이사 제도의 현황과 개선방안, 2005년 가을호, 200531이은정, 가족 경영방식의 확대로 현대자동차그룹의 지배구조위험 증대, 200532김선웅, 회사의 사업기회를 이용한 지배주주의 사익추구행위의 문제점과 규제방안,200533채이배, 삼보컴퓨터 위기는 지배구조문제, 이슈분석5, 200534김선웅

  • 광고학(기말) 레포트
  • 연구원 분석가등으로 그의 다양한 재능이 알려져 있지만 광고 역사상 가장 훌륭한 카피라이터라는 오길비의 말이 가장 알맞은 표현 일 것이다이현우(1998)는 광고언어에서 언어학이론과 커뮤니케이션이론을 광고효과와 관련하여 하나의 그림으로 설명하고 있다 즉 소비자 정보처리 단계와 언어학의 적용 가능한 이론을 연결하여 그림 26-1과 같이 정리하였는데 주의단계-이해단계-수용단계는 Hovland와 동료들(1953)의 설득메시지에 대한 내부적 정보처리

  • [경영혁신] 삼보 경영실패사례
  • 분석Industry EnvironmentStrategyResources and CapabilitiesE R I S 분석Entrepreneur 삼보경영실패ERIS 분석Copyright © by ARTCOM PT All rights reserved.Company Logo경영 혁신론 5조E R I S-Entrepreneur한국 PKI 포럼 총회 초대회장2001.3   -국제전자상거래 연구센터 이사장2000.1   -인터넷비즈니스 포럼 회장1999.5   -두루넷 회장1996   -재정경제원 경쟁력강화추진위원1996   -아세아대양주전산산업기구 회장 1994   -   1996삼보컴퓨터 회장1989   -정보문화센터 이사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