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LAO 코라오 기업분석및 코라오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KOLAO 코라오 기업분석및 코라오 경영전략분석 발표레포트입니다.
목차
1.코라오 기업소개
1)코라오 기업연혁
2)경영이념
3)코라오 업적
4)라오스 국가소개

2.코라오 사업소개
1)KDC
2)인도차이나뱅크
3)K-Plaza
4)그 외 사업

3.전략
1)환경에 따른 현지화전략
2)Value Chain System
3)동반성장모델 제시
4)코라오의 현지화전략

4. 전망

5. 출처 및 참고자료
본문내용
여기부터는 글로벌기업으로서의 코라오의 성공요인과 전략.
코라오는 사회문화정치적 환경의 영향을 기업 운영에 잘 이용했다.

사회주의국가
기업활동을 함에 있어서 굉장한 이점으로 작용. 왜냐하면 사회주의 국가 특성상 정책기조의 일관성 때문. 경영 외부 환경의 안정성으로 인해, 중-장기 의사결정시 상당히 비용이 적게 든다. 또한 코라오가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철저하고 성실한 세금납부를 통해 라오스 정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게 되면서 성장에 도움이 되었다.

2. 또한 금융과 연계해 특히 발전할 수 있었던 이유는 동남아라는 지리적 특성과 불교라는 종교적 특성이 영향.
동남아에서는 구매자가 할부금을 거의 다 갚을 때까지 자동차의 소유권이 판매자에게 있기 때문에, 혹여나 할부금융을 통해 차를 구입한 구매자의 채무 불이행이 지속될 경우 판매자 측에서 압류할 수 있어 부실률이 “0”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또 동남아)의 경우, 할부금융을 통해 차를 구입할 경우 원금의 상환분과 관계없이 항상 최초원금에 대한 이자를 갚아야 하기 때문에, 이자수익이 쏠쏠 한 편이다. 또 다른 측면으로, 대부분 국민이 불교를 믿기 때문에 현세에 정직하게 살아야 한다는 국민의식이 자리잡고 있는 점. 여기부터는 글로벌기업으로서의 코라오의 성공요인과 전략.
코라오는 사회문화정치적 환경의 영향을 기업 운영에 잘 이용했다.

사회주의국가
기업활동을 함에 있어서 굉장한 이점으로 작용. 왜냐하면 사회주의 국가 특성상 정책기조의 일관성 때문. 경영 외부 환경의 안정성으로 인해, 중-장기 의사결정시 상당히 비용이 적게 든다. 또한 코라오가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철저하고 성실한 세금납부를 통해 라오스 정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게 되면서 성장에 도움이 되었다.

2. 또한 금융과 연계해 특히 발전할 수 있었던 이유는 동남아라는 지리적 특성과 불교라는 종교적 특성이 영향.
동남아에서는 구매자가 할부금을 거의 다 갚을 때까지 자동차의 소유권이 판매자에게 있기 때문에, 혹여나 할부금융을 통해 차를 구입한 구매자의 채무 불이행이 지속될 경우 판매자 측에서 압류할 수 있어 부실률이 “0”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또 동남아)의 경우, 할부금융을 통해 차를 구입할 경우 원금의 상환분과 관계없이 항상 최초원금에 대한 이자를 갚아야 하기 때문에, 이자수익이 쏠쏠 한 편이다. 또 다른 측면으로, 대부분 국민이 불교를 믿기 때문에 현세에 정직하게 살아야 한다는 국민의식이 자리잡고 있는 점.
참고문헌
코라오그룹 www.kolaogroup.co.kr
코라오홀딩스 www.kolaoholdings.com
KBS 글로벌 성공시대 43화 <메콩강의 거상, 오세영> 2012.04.21
“라오스에 340개 유통망…코라오 없인 사업못한다”/헤럴드경제 2012.05.31
“코라오그룹 2020년 매출 2조 기업 성장한다”/이투데이 2012.02.06
오세영 회장“라오스와 함께 지속 성장”/이데일리 2012.11.08
라오스 국민차는 '스타렉스'?...코라오의 힘 /머니투데이 2012.02.05
오세영 KOLAO 회장“시장을 보는 시각 바뀌어야”/아시아투데이 2012.09.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남아시장연구 라오스의 지리 라오스의 기후 라오스의 자연재해 라오스 경제성장
  • 기업kOLAO수도 비엔티안에서 자동차 조립, 판매사업을 시작으로 라오스의 경제 성장과 맥을 같이 해 온 KOLAO는 바이오에너지, 전자유통, 건설, 금융, 레저 등 8개 분야에서폭 넓은 사업을 영위하며 인도차이나 반도를 무대로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다3. 성공기업kOLAO코라오그룹의주식상장3. 성공기업kOLAO코라오 산업분야3. 성공기업한국의 하이마트 시스템을 도입하여 현재 라오스에서 한국가전 및 세계유수의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사업부k

  • 국제전략제휴 우리나라 전략적 제휴 사례 자동차 국제전략제휴 전자관련 국제전략
  • 전략 제휴 사례를 산업별, 협력동기별로 정리하여 국제 전략 제휴가 어떤 분야에서 어떤 동기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는가에 대해 알아보고 공부하는 것인데 우리는 이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서 최근 우리나라의 국제 전략 제휴 사례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우선 조사한 후에 그 조사한 사례들을 다국적기업론의 교재인 글로벌기업경영론의 411쪽에 있는 표11-1 을 참고로 하여 표를 만들고 그 사례들을 교재 418쪽에서 421쪽까지 설명되어 있는 전략적 제

  • 디시전 메이킹을 읽고
  • 기업이념 : 소비자에게 봉사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곳▪ 1997년 맥아피사의 안철수 연구소 구매에 대한 1천만불의 제안을 이러한 이념에 기초하여 우리나라 백신시장의 장악을 막기위해 거절함▪ 부도덕함으로 패망한 엔론, 월드컴 부도덕함을 인정하고 반성하여 더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한 존슨앤존슨 윤리경영의 모범기업 허시▪ 이익만을 쫓지 않고 위대한 경영철학을 가진 곳은 위기와 흔들림 속에서도 결단을 내릴수 있고 결단을 통해 성공으

  • `코라오` 국제 경영전략
  • 국제경영론글로벌기업조사프로젝트1 기업선정2 코라오 in LAOS3 사업소개4 기업전략5 결론목차기업소개●-●-●-●-●기업선정 기업소개 사업소개 전략소개 결론및제안기업연혁KOLAO = KOREA + LAOS●-●-●-●-●기업선정 기업소개 사업소개 전략소개 결론및제안경영이념●-●-●-●-●기업선정 기업소개 사업소개 전략소개 결론및제안업적●-●-●-●-●기업선정 기업소개 사업소개 전략소개 결론및제안한국, 중국, 캄보디아, 베트남, 홍콩

  • [마케팅] 해외 마케팅 성공 사례 연구 - 코라오의 라오스 성공기
  • KOLAO의 S/T/P 분석PositioningKOLAO 기업목표- 최고의 품질과 신뢰로 라오스의 국민기업으로 발돋움최고의 품질과 신뢰국민 기업고객이 왕철저한 A/S빠른 서비스투명 경영기업이익 사회 환원경제성장 정책 총책임KOLAO의 S/T/P 분석KOLAO 경영 이념- 자체 로고 부착- 현지인의 근무태도 문제 =>한국 기업문화 시도- 직원들의 서비스 정신 교육- 철저한 A/S- 1000만대 이상발생한 오토바이 전량 recall- 기업 이익 사회 환원 KORAO 참고자료 결 론KOLAO의 성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