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LAO 코라오 기업분석및 코라오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KOLAO 코라오 기업분석및 코라오 경영전략분석 발표레포트입니다.
- 목차
-
1.코라오 기업소개
1)코라오 기업연혁
2)경영이념
3)코라오 업적
4)라오스 국가소개
2.코라오 사업소개
1)KDC
2)인도차이나뱅크
3)K-Plaza
4)그 외 사업
3.전략
1)환경에 따른 현지화전략
2)Value Chain System
3)동반성장모델 제시
4)코라오의 현지화전략
4. 전망
5. 출처 및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여기부터는 글로벌기업으로서의 코라오의 성공요인과 전략.
코라오는 사회문화정치적 환경의 영향을 기업 운영에 잘 이용했다.
사회주의국가
기업활동을 함에 있어서 굉장한 이점으로 작용. 왜냐하면 사회주의 국가 특성상 정책기조의 일관성 때문. 경영 외부 환경의 안정성으로 인해, 중-장기 의사결정시 상당히 비용이 적게 든다. 또한 코라오가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철저하고 성실한 세금납부를 통해 라오스 정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게 되면서 성장에 도움이 되었다.
2. 또한 금융과 연계해 특히 발전할 수 있었던 이유는 동남아라는 지리적 특성과 불교라는 종교적 특성이 영향.
동남아에서는 구매자가 할부금을 거의 다 갚을 때까지 자동차의 소유권이 판매자에게 있기 때문에, 혹여나 할부금융을 통해 차를 구입한 구매자의 채무 불이행이 지속될 경우 판매자 측에서 압류할 수 있어 부실률이 “0”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또 동남아)의 경우, 할부금융을 통해 차를 구입할 경우 원금의 상환분과 관계없이 항상 최초원금에 대한 이자를 갚아야 하기 때문에, 이자수익이 쏠쏠 한 편이다. 또 다른 측면으로, 대부분 국민이 불교를 믿기 때문에 현세에 정직하게 살아야 한다는 국민의식이 자리잡고 있는 점. 여기부터는 글로벌기업으로서의 코라오의 성공요인과 전략.
코라오는 사회문화정치적 환경의 영향을 기업 운영에 잘 이용했다.
사회주의국가
기업활동을 함에 있어서 굉장한 이점으로 작용. 왜냐하면 사회주의 국가 특성상 정책기조의 일관성 때문. 경영 외부 환경의 안정성으로 인해, 중-장기 의사결정시 상당히 비용이 적게 든다. 또한 코라오가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철저하고 성실한 세금납부를 통해 라오스 정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게 되면서 성장에 도움이 되었다.
2. 또한 금융과 연계해 특히 발전할 수 있었던 이유는 동남아라는 지리적 특성과 불교라는 종교적 특성이 영향.
동남아에서는 구매자가 할부금을 거의 다 갚을 때까지 자동차의 소유권이 판매자에게 있기 때문에, 혹여나 할부금융을 통해 차를 구입한 구매자의 채무 불이행이 지속될 경우 판매자 측에서 압류할 수 있어 부실률이 “0”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또 동남아)의 경우, 할부금융을 통해 차를 구입할 경우 원금의 상환분과 관계없이 항상 최초원금에 대한 이자를 갚아야 하기 때문에, 이자수익이 쏠쏠 한 편이다. 또 다른 측면으로, 대부분 국민이 불교를 믿기 때문에 현세에 정직하게 살아야 한다는 국민의식이 자리잡고 있는 점.
- 참고문헌
-
코라오그룹 www.kolaogroup.co.kr
코라오홀딩스 www.kolaoholdings.com
KBS 글로벌 성공시대 43화 <메콩강의 거상, 오세영> 2012.04.21
“라오스에 340개 유통망…코라오 없인 사업못한다”/헤럴드경제 2012.05.31
“코라오그룹 2020년 매출 2조 기업 성장한다”/이투데이 2012.02.06
오세영 회장“라오스와 함께 지속 성장”/이데일리 2012.11.08
라오스 국민차는 '스타렉스'?...코라오의 힘 /머니투데이 2012.02.05
오세영 KOLAO 회장“시장을 보는 시각 바뀌어야”/아시아투데이 2012.09.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