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 마케팅전략기획서(SWOT,STP,4P)- 두뇌활동 증진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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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뇌활동 증진음료 신제품개발 마케팅전략기획서(SWOT,STP,4P) 입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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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본>
1. 제품 SWOT분석
1) 기회와 위기
(1) Opportunity
(2) Threat
2)강점과 약점
(1) Strength
(2) Weakness
2.마케팅 STP전략기획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3. 마케팅 4P믹스 전략제안
1) Product(제품)
(1)신제품 분석
(2) 제품 속성
(3) 이름 짓기
(4) 포장 개발: 병과 캔 2종류
2) Promotion
(1)전반적인 Promotion Planing
(2) Advertising
(3) Sales promotion
3) Price
(1) 제품 원가
(2) 준거 가격 (경쟁제품의 가격)
(3) 소비자반응
(4) 가격탄력성
4) Place(Distribution)
(1) 직접 마케팅 경로
(2) 소매상이 개입하는 경로- 소규모 점포를 중심으로
(3) 홈쇼핑을 이용한 텔레비전 마케팅
- 본문내용
-
(1)전반적인 Promotion Planing
promotion수단에는 크게 광고(advertising)와 판매촉진(sales promotion), 인적판매(personal selling), 공중관계(public relations)가 있다. 우리 EH사에서 출시하게 된 기능성 음료 2AM의 경우 기존 시장에 새롭게 출시되는 신제품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인지도(awareness)를 향상시키는 것이 급선무라 볼 수 있다. 더군다나 음료라는 저관여 상품이라 하더라도 소비자들의 각성효과를 증대시키는 기능성 음료이기 때문에 감성 소구형(Feel)의 상품보다는 단순문제 해결형(Think)상품에 더 가깝다. 즉 깊이 생각하지 않고 그 당시의 기호에 따라 판매대에서 즉각적으로 집어 들게 되는 일반적인 음료와는 달리 비교적 소비자가 좀 더 많은 생각을 하고 판단을 내려 제품을 구매하게 되는 경향이 크다. 그러하기에 제품의 도입기인 초기에는 판촉물을 더 끼워준다든가, 가격 할인을 해주는 판촉(Sales Promotion)전략 보다는 2AM의 기능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켜 줄 수 있는 광고가 전체적인 Promotion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더 커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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