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의모집 및 선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인적자원의 모집선발의 개념 및 중요성
2.인력모집의과정
3.인력모집 원천과 방법 및 장•단점
4.인력선발이란?
5.인력선발의 과정
6.사례조사 및 분석
사례1-삼성화재 사례2-국민은행
7.결론 및 종합
- 본문내용
-
인력 모집이란 무엇인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사람을 선발하기 위하여 잠재적 응모자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하게끔 정보를 제공하고 동기화 하는 활동이다. 이는 선발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적합한 능력이 있는 지원자가 지원하게끔 하는데 있으며 또 지원자의 수도 적절히 확보하여 선발을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다.
인력모집의 중요성
‘한 손에는 물뿌리개를, 또 다른 한 손에는 비료를 들고 꽃밭에서 꽃을 가꾸는 사람.’ 누구를 지칭하는 것일까? 정원사나 농부가 아닌 ‘경영자의 역할’을 GE의 잭 웰치 전회장은 이렇게 설명하고 있다. 꽃이 하늘을 향해 무럭무럭 자라도록 물과 비료를 주는 것처럼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여 그들이 능력을 발휘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경영자의 역할이라는 것이다.
흔히 리더의 역할을 논할 경우 미래의 비전과 중장기 전략 등 굵직굵직하고 폼 나는 과업을 거론하고 있지만 잭 웰치는 우수한 인재들을 발굴하여 그들이 능력을 발휘하게끔 도와주는 물뿌리개와 비료의 역할 즉 지원행위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신선한 느낌을 주고 있다.
- 참고문헌
-
삼성화재:본 홈페이지를 통한 조사
국민은행:담당자 면담을 통한 조사
담당자:국민은행 서림동 기업금융파트 김영지 차장
연락처:399-535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