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정의및 공익광고 시대별사례분석과 공익광고가 시대별로담아낸 사회현상분석및 공익광고 집행후 달라진 사회반응분석및 결과분석과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공익광고 정의및 공익광고 시대별사례분석과 공익광고가 시대별로담아낸 사회현상분석및 공익광고 집행후 달라진 사회반응분석및 결과분석과 나의의견 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공익광고란?

2. 공익광고가 시대별로 담아낸 사회현상
1) TV공익광고 등장하기 전의 공익적 가치 선전 광고: 1950년대
2) 박정희 정부시대 : 1960~70년대
3) 태동기 : 설명적이고 계도적인 1980년대
4) 도입기 - 구체적이고 다양해진 : 1990~2000년대
5) 성장기 : 감성에 파고든 2000년대

3. 공익광고 집행후 달라진 사회반응 및 결과
1) 태동기 : 설명적이고 계도적인 1980년대
2) 도입기 - 구체적이고 다양해진 : 1990~2000년대
3) 성장기 : 감성에 파고든 2000년대

4. 결론및 제언과 나의의견

출처
본문내용
지난 30년 동안 우리나라 공익광고는 이상의 지침을 대체로 반영하며 발전해 왔다. 우에조 노리오가 말했듯이, “공익광고는 20세기의 뜻 깊은 사회적 발명의 하나이다.” 같은 맥락에서 우리나라의 공익광고는 지난 30여 년 동안 사회문제를 환기하고 공공성을 제시하면서 긍정적인 기능을 수행해 왔다. 그러나 아직까지 공익광고의 주제로 많이 언급되지 않고 있는 주제 들이 있다. 바로 소외계층, 여성, 장애인, 미혼모, 통일에 대한 주제들이다. 집중되어 있는 주제들을 편향되지 않게 조절하며 사회문제에 대해 국민을 선도하고 국민들에게 희망을 부여하며 공동체를 살릴 수 있는 공익광고가 많이 생겨나길 앞으로 기대해본다.

참고문헌
1. 고동화(1999). 공익광고의 의제설정에 관한 연구: 시대변화에 따른 요인을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미출간 박사학위논문.
2. 공익광고 30주년 기념 작품집: 1981∼2011. 서울: 한국방송광고공사. 352∼358.
3. 김유경·이상훈·김병희 역(2007). 소비자행동과 문화. 파주: 나남출판
4. 신인섭·김병희(2007). 한국 근대광고 걸작선 100: 1876∼1945.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5. 우에조 노리오(植條則夫) 저, 김민기 역(2005). 공익광고 연구. 서울: 한국방송광고공사.
6. 유종숙(2004). 한국 공익광고의 내용 변천 연구: 20년간의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7. 김병희(2012). 주제 변화와 수상 실적으로 본공익광고 크리에이티브 30년의 변화와 전망8. 네이버 두산백과사전(낙동강 페놀 오염사건)
9. 박광성(2006). 국내 공익광고 변천사 : 시대를 반영하는 공익광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PR론, 신문방송학] 기업 PR (광고홍보) 연구
  • 사회 공헌 활동 사례1. 기업사례(영리단체)- 국내 : 포스코, P&G, SK Telecom, 풀무원- 국외 : 스웨덴, 미국, 스탠포드 대학교2. CEO의 공헌 활동 참여맺음말들어가는 말기업은 기본적으로 사회가 필요로 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 공급하기 위해 창안된 제도적 장치로서 이윤추구라는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수행하는 조직적 또는 협동적 행위체계라고 정의할 수 있다.실제로 오늘날 기업은 그 존속을 사회에

  • [신문방송] TV광고의 메시지 소구방식 변화에 따른 소비자 욕구변화에 대한 연구
  • 및 연구목적2. 이론적 배경1) 보드리야르의 소비사회론2) 소비사회와 광고3) 소비사회와 TV 광고4) TV광고와 소비자 행동에 관한 선행연구3. 텔레비전 광고의 시기별 특징1) 1시기의 특징2) 2시기의 특징3) 3시기의 특징4. 연구방법5. 연구문제6. 연구방법7. 연구결과1) FGI분석 결과2) 심층 인터뷰 분석 결과 8. 결론 및 제언1. 문제제기 및 연구 목적광고는 현대의 대량전달 소비 사회에서 수용자, 즉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거나 소비하기 위한 행동

  • 인터넷 방송기술과 현황에 관한 자료 모음.
  • 사회 참여 도구로서의 인터넷 방송page No 628. 방송에 관한 몇가지 이해page No 739. 대안매체 제작 운동에 관한 이해page No 100 서울대학교 대학원 신문학과-본 자료들은 모두 통신상에서 공개된 자료들을 모았으며 인터넷 방송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나로 모은 자료입니다. 되도록 원 저자의 이름을 밝혔지만 밝히지 않은 부분은 자료 출처가 불분명하였습니다.1.네트워크시대 프라이버시란 무엇인가?1. 네트워크시대 프라이버

  • 사회복지실천모음0
  • 사회자원으로 활용하자. 7688. 아파트 문화바꾸기를 위한 작은 실천 7789.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선물나누기 77책을 읽고 난후에 그 책에서 독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뭔가를 깊이 생각하고 내가 책의 주인공일 때 어떤 자세로 처신할 것인가를 생각하면서 음미한다면 훨씬 좋은 결과 가 나올 것이다. 즉 책을 읽고 난 후에 그 책에서 느낀 소감을 적는 것을 독후감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독후감은 책의 내용이나 줄거리를 요약해서 적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나, 노이만과 매켈비는 후불로 7500달러를 줄 테니 임대부터 해달라고 했다. 한 층을 사무실 공간 15개로 나눠, 사무실당 월 1000달러를 받은 다음 절반을 건물주에게 주고 나머지는 자신들이 갖는 것이 둘의 계획이었다.▲ 미겔 매켈비 위워크 공동 창업자.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영세 사업자들이 광고를 보고 몰려들었다. 2008년 가을 금융 위기가 터졌지만, 사업은 오히려 번창했다. 불경기로 고용 시장이 얼어붙자 1인 창업이 갑자기 늘어났다. 그린 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