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sk텔레콤 스카이 sky 30대 소비자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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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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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logue
Map for SKY
PART Ⅰ. Where Are We Now?
PART Ⅱ. Where Should We go?
PART Ⅲ. How Can We Get There?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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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 서비스센터 방문
SKY다운 서비스센터
98평 규모, 총 인원 16명(SKTT 6명, 상담원 및 수리기사 10명)
일평균 방문객 180여명
세련된 인테리어, 첨단화된 장비
친절한 대면 서비스
방문고객 인터뷰
친절도와 내부 디자인에 대해 상당히 만족
대기시간이 길고 편의시설이 부족하다는 평
수리기사 인터뷰
타 휴대폰에 비해 고장이 많이 발생한다.
특별히 FPCB 부분 고장 발생 : 디자인과 내구성간의 Trade-Off 관계
상담을 들어가는 Heavy Claimer 일평균 15명 : 규정대로 처리
SKY - 10대 20대에 강하다
선호도
SKY
적은 시장 점유율에도 불구
높은 선호도
연령별 편차가 심함
Anycall
전 연령층에 걸쳐 특히 30대 이상에서 강력한 브랜드
선호도 확보
SKY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SKY만의 이미지 형성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 된 디자인
원인
내수 제조량 제한
선택과 집중 전략
그러나.. SKY – 정말 강할까?
연령별 선호도 & Top of Mind
SKY
연령별 편차가 심함
경쟁사 Anycall에 비해
낮은 선호도, 인지도
Anycall
전 연령층에 걸쳐 특히 30대 이상에서 강력한 브랜드 선호도 확보
왜 30대는 SKY를 선택하지 않았는가?
소비자 단말기 선택 기준
연령대가 높아 갈수록 가격과 내구성의 비율이 높아짐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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