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sk텔레콤 스카이 sky 30대 소비자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rologue

Map for SKY


PART Ⅰ. Where Are We Now?
PART Ⅱ. Where Should We go?
PART Ⅲ. How Can We Get There?
본문내용
강남 서비스센터 방문

SKY다운 서비스센터
98평 규모, 총 인원 16명(SKTT 6명, 상담원 및 수리기사 10명)
일평균 방문객 180여명
세련된 인테리어, 첨단화된 장비
친절한 대면 서비스
방문고객 인터뷰
친절도와 내부 디자인에 대해 상당히 만족
대기시간이 길고 편의시설이 부족하다는 평
수리기사 인터뷰
타 휴대폰에 비해 고장이 많이 발생한다.
특별히 FPCB 부분 고장 발생 : 디자인과 내구성간의 Trade-Off 관계
상담을 들어가는 Heavy Claimer 일평균 15명 : 규정대로 처리


SKY - 10대 20대에 강하다

선호도
SKY
적은 시장 점유율에도 불구
높은 선호도
연령별 편차가 심함
Anycall
전 연령층에 걸쳐 특히 30대 이상에서 강력한 브랜드
선호도 확보

SKY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SKY만의 이미지 형성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 된 디자인

원인
내수 제조량 제한
선택과 집중 전략


그러나.. SKY – 정말 강할까?

연령별 선호도 & Top of Mind
SKY
연령별 편차가 심함
경쟁사 Anycall에 비해
낮은 선호도, 인지도
Anycall
전 연령층에 걸쳐 특히 30대 이상에서 강력한 브랜드 선호도 확보


왜 30대는 SKY를 선택하지 않았는가?

소비자 단말기 선택 기준
연령대가 높아 갈수록 가격과 내구성의 비율이 높아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HELIO의 미국 진출 사례 분석
  • SK텔레콤(대표 김신배)은 20일 이사회를 열고 미국 이동전화 사업인 힐리오(Helio)에 최대 2억 달러 추가 투자를 결정했다고 21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이에 따라 SK텔레콤은 SK Telecom USA Holdings에 최대 2억 달러를 증자하고, 이를 통해 힐리오 전용 단말기 및 서비스 개발, 유통망 확대 등 마케팅 활동을 통해 힐리오의 가입자 확보에 박차를 가하게 된다.. 중략“다양한컨텐츠국내의선도적 기술력차별화서비스지속

  • [마케팅] SK텔레텍 sky 스카이 전략분석
  • SK텔레텍은 셀룰러만 생산하고 있다. 사업의 확장과 기업의 장기적인 비전을 생각할 때 SK 텔레콤 역시 PCS단말기 사업에 참여해야 하는데 정부는 이를 규제하고 있다. SK 텔레텍의 사업확장과 고객의 쏠림 현상을 막기 위해서다. 2007년까지 세계 톱 10 안에 드는 글로벌 단말기 제조사로 거듭나겠다는 SK 텔레텍의 중장기 비전을 볼 때, 이러한 정부의 규제는 큰 ‘위협’이다.▪ 경제상황 분석 1. 현재 국내 경기 상태 연합 뉴스․향후 1년동안 소비자의

  • [광고론]SK 스카이 광고분석
  • 목 차서언-1국내 휴대폰 시장 현황2SKY의 마케팅 전략3마케팅 전략의 기본방향마케팅 믹스 전략내용별 광고분석-4소비자 의사결정과정4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평가소비자 정보처리과정6노출과 주의이해기억태도-9정교화 가능

  • [마케팅전략론] sk텔레콤 마케팅
  • 텔레콤 아시아)서비스 혁신상 수상2001/ 06 세계 최초 이동전화 동영상 상용 서비스 개시2001/ 08 세계 최초 패킷 이동 화상 전화 서비스 개발2001/ 09 국내 금융 5개사, OK 캐쉬백과 제휴, “모네타 카드” 발급2001/ 10 유무선 통합 포탈 “NATE 오픈2002/ 05 SK텔레콤. KT 지분 참여(11.34%)2002/ 07 차이나 유니콤과 Joint Venture 설립에 합의2002/ 10 차이나 유니콤에 SKY 단말기 100만대 공급2003/ 02 SK IMT, SK Telecome과 합병 승인2003/ 05 W-CDMA 장비 최종공급자 선정2003/ 09 세

  • [마케팅] 노키아 한국시장진출전략
  • 30대에 꼭 필요한 기능을광고를 통해 어필 함마케팅 전략PROMOTION“ 기술의 노키아디자인의 노키아다양한 기능의노키아”노키아의 기술력을 이용2. 다양한 색깔 연출이 가능한 장점을 PR3. 꼭 필요한 기능을 고객에게 PR마케팅 전략PROMOTION▶광고전략- 간접광고영화나 TV 드라마 등을 통해 광고; 영화 매트릭스에서 노키아폰 사용한 예따라서 우리나라 드라마에서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연예인을 이용한 광고 전략을 펼친다.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