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노키아 한국시장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6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배경 및 목적

2. 환경 분석
1. 소비자 분석
2. 경쟁자 분석
3. 자사 분석

3. 제품 시장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마케팅 전략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본문내용
노키아란..
핀란드의 전자· 전기기기회사.
설립자 : 프레드릭 이데스탐
설립일 : 1865년
본사 : 핀란드 에스푸
총자산 : 143억 12백만 달러(1999)
-1865년 설립된 핀란드의 세계에서 가장 큰 이동전화 제조회사이다. 주요 사업은 이동전화 및 통신시스템을 개발, 제조·판매·무역· 디지털 휴대전화 네트워크 공급 등이다. 본사는 핀란드 에스푸에 있다. 재무상태는 1999년 현재 총자산 143억 12백만 달러, 당기순이익 27억 49백만 달러, 매출액 210억 90백만 달러이다.

소비자 분석

40 50대 고연령층으로 올라갈 수록 가격을 중요시 하는 경향이 있음
또한 브랜드가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어서 브랜드 인지도가 중요하며,예전에 비해 기능이 다양해지고 있는 현재 휴대폰 시장에서 기능은브랜드 다음으로 중요시 여겨지고 있음


자사분석


1.제품의 기능과 성능이 우수하다.
2. 제품의 가격인하와
40여종의 신제품 보유
3. 훨씬 가볍고 성능 향상된
3G단말기 출시


1.유통망의 취약
2.광고홍보의 부족
3.단순한 디자인
4.A/S센터의 부족으로 인한 불편
(전국에 단 2곳만 존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쩝.
  • prote***
    (2006.04.13 00:06:33)
회원 추천자료
  • NOKIA 노키아 실패요인분석과 노키아 과거 성공요인분석및 노키아 기업분석과 노키아 한국시장 실패사례분석
  • 노키아 실패사례 분석과 시사점< 목차 >1. 노키아 기업연혁2. 노키아 기업이념3. 노키아 세계 시장에서의 성공 이유 ①집중화 전략②디자인과 기술 강화 전략③글로벌 전략④ 혁신 전략4. 노키아의 한국시장현황5. 노키아 한국진출 실패 요인① 규모의 경제 실패& 적극적인 마케팅 노력 부족② 자체 OS의 고집 & 통신 규격 방식의 차이③ 다양한 제품, 다양한 시장 확보 실패 & 부진한 A/S 지원④ 조직내 협력과 소통의 부재 6. 노키아 전략 실패 시

  • 노키아(NOKIA)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 한국 그리고 말레이시아에 연구개발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태국의 기술 교육 센터와 싱가포르의 기술 혁신 센터를 통해 새로운 제품과 기술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의 노키아 아시아 태평양 지역 본사에는 600여명 이상의 직원들이 싱가포르를 비롯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각 노키아 지사들과 지속적으로 협조하여 새로운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2) NOKIA 한국 시장진출1984년 미국 탠디사와

  • [서비스 마케팅] 노키아 기업소개와 swot 분석 7p를 통한 마케팅
  • 노키아 연혁1-2.노키아 소개1-3.노키아 내부분석(1) SWOT 분석(2) BCG 매트릭스2.모토로라 개요2-1.모토로라 연혁2-2.모토로라 소개3.노키아 서비스마케팅 관리믹스 (7p)4.motorola 핸드폰 사업 실패 원인4-1.모토로라 부진원인4-2.모토로라 부진에 대한 시사점5.노키아의 성공5-1.노키아의 성공 요인5-2.시장진출 성공 사례6.노키아의 시장진출 실패 사례6-1.한국 시장 진출 실패 사례 6-2.일본 시장 진출 실패 사례6-3.실패요인 분석6-4.향후 전략 제안제 3장

  • [국제경영]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현황과 삼성전자 `애니콜` 진출전략
  • 目次I.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2. 중국 이동통신 시장의 현황II. 본론1. 노키아1) 노키아의 저가 정책2) 노키아의 기술 정책2. 모토로라1) 모토로라의 R&D 전략3. 삼성1) 애니콜의 리치/하이엔드 마케팅2) 타겟 마케팅3) 현지 기업과 합작전략4) 올림픽 마케팅III. 결론1. 향후 중국 이동통신 시장의 변화2. 한국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전략 I.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우리나라의 제품이 외국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사례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애니

  • [중국비즈니스] 노키아 및 중국시장진출전략
  • 诺基亚노키아 Profile 및 중국시장진출 현황2. 중국에서의 투자전략 및 방식(마케팅믹스 5P와 SWOT분석을 중심으로)3. 노키아의 경쟁전략4. 노키아의 한계점5. 중국에서의 향후 사업전망6. 한국기업에게 주는 시사점▶ 요르마 올릴라 노키아 CEO 诺基亚초기 제지펄프회사로 시작한 Nokia는 FInising 고무회사와 핀란드 케이블회사 1967년에 흡수합병을 함으로 시작노키아는 1992-96년 이동통신사업을 중심으로 구조개편2003년도를 기준으로 당기순이익은 U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