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SKYLARK 스카이락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조사동기---------------------------------------------------3
2. 외식산업의 정의 및 특징------------------------------------3-4
3. 패밀리 레스토랑(family restaurant) -----------------------------4
4. 외식프랜차이즈의 세계적 동향 및 전망--------------------------10

Ⅱ. 본론
1. 도입 배경, 시기 및 현황--------------------------------------10-11
2. 스카이락의 특징---------------------------------------------11
3. 스카이락의 메뉴---------------------------------------------24
4. 맛과 노하우------------------------------------------------25
5. 종사원----------------------------------------------------25
6. 서비스----------------------------------------------------26
7. 회전률----------------------------------------------------26
8. 성공전략 --------------------------------------------------27
9. 홍보전략(이벤트)--------------------------------------------28
10. 매장정보 -------------------------------------------------28
11. 스카이락의 현황과 문제점------------------------------------30
12.설문조사------------------------------------------------------30-31
13. G7의 경쟁우인에 따른 분석--------------------------------------31-34
14..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동통신사와의 제휴현황------------------------------34

Ⅲ. 결론
1. 외식산업의 현황과 개선방안-----------------------------------35
2. 연구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35
3.느낀점------------------------------------------------------36
※참고문헌----------------------------------------------------36
본문내용
외식프랜차이즈의 세계적 동향 및 전망

프렌차이즈의 유래는약 100년 전 미국에서 양키페드라(행상인)에 대해 일정 지역에 특정 상품의 독점판매권을 준 것으로 시작되어 맥도날드 햄버그의 번창으로 활성화 되었고, 우리나라에서는 1979년 롯데호텔과 롯데백화점 연결 통로에 햄버그전문점인 롯데리아의 개점이 프랜차이저를 채택한 최초의 경우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랜차이즈의 정의는 점포운영 마케팅방법의 하나로서 가맹본부(Franchisor)가 가맹사업자(Franchisee)와 점포운영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본부의 상호, 상표, 영업기법이나 조리의 노하우를 제공하여 음식의 판매나 기타 영업행위의 행사 권리를 부여한다. 반면 가맹사업자는 일정한 대가를 본부에 지불하고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투자하여 본부의 경영지도나 협조에 의해 사업을 운영하는 일체의 비즈니스를 말한다. 즉 체인본부와 가맹점간의 공존공영을 목적으로 쌍방간의 계약에 의한 권리와 의무가 수행되는 것이다.


따라서, 프랜차이즈 패키지의 구성과 내용이 얼마나 합리적이고 효율적인가에 따라 체인운영의 성패가 달려있다. 외식 프랜차이즈에 있어서 로열티 지급방법은 매출액 비율방식, 영업이익배분 방식, 정액제, 수수료 수입비례방식, 영업규모 비례방식, 상품공급 대체방식 등으로 분류되나 국내외식산업의 경우 업종 및 업태에 따라 다르므로 개점본사에 직접 확인이 필요하다. 특히 국내업체는 전문성, 자금력, 조직력, 노하우 부족과 짧은 연륜 때문에 불신과 도산과 부도가 지속되고 있다.
참고문헌
홈페이지 http://www.skylark.co.kr/

네이버 http://www.naver.com/
다음 http://www.daum.net/

김 정, “프랜차이즈 형태의 외식업 가맹점 성과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1998.

박장섭, “우리나라 외식 서비스산업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2000.

신재영 외, 외식산업 개론 1999, 대왕사.

나정기, 외식산업의 이해 2000, 백산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패밀리레스토랑 사업계획서
  • skylark.cj.net 스카이락 http://www.ourstory.co.kr 우리들의 이야기 http://foodbank.co.kr 한국외식신문 http://www.foodnetwork.co.kr Food Networkhttp://myhome.naver.com/kolkap/home.htm김성태님의 개인홈페이지별첨1-설문지 1. 당신은 패밀리 레스토랑을 얼마나 자주 이용합니까?① 일주일에 1회 이상 ② 한달에 2-3회 정도 ③ 한달에 1회 정도 ④ 거의 이용하지 않음2. 당신이 주로 이용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은 무엇입니까?① T.G.I.F ② 베니건스 ③ 아웃

  • [학사][외식경영] 한국 외식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연구
  • 『한국외식산업발전방향에대한연구』《목차》Ⅰ.서론 1Ⅱ.본론 31. 외식문화 31) 외식의 정의 32) 내식중식외식의 범위 43) 외식문화 52. 외식산업의 개요 61) 외식산업의 정의 62) 외식산업의 기능 73)외식산업의 특성 74) 외식산업의 위치 93. 외식산업의 분류 121) 시장 지향적비용 지향적 외식사업 122)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분류 13(1) 업종과 업태 14(2) 외식산업의 기본적 분류 15(3) 우리나라의 외식 산업분류 163) 한국표준산업분류표의 음식

  • [외식산업] 체인레스토랑의 경쟁우위 요인에 관한 연구 - SWOT & 5P 분석을 중심으로
  • 외식산업개론, 대왕사, 1999, p. 119.2.2 패밀리 레스토랑 경쟁우위 요인 연구최근에는 상황에 따른 변수들이 고객 만족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패밀리 레스토랑을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경쟁우위 요인을 음식, 서비스, 분위기, 메뉴, 가격, 입지 요건 순으로 각각의 이론적 배경을 연구해 보고자 한다. 2.2.1 경쟁우위 요인 -식음료 상품식음료 상품은 요리와 식료라는 제품을 의미하지만 이들

  • [인적자원관리] 우수교육훈련 기업사례
  • 론 “핵심인재를 몇 명을 뽑았고 이를 위해 사장이 얼마나 챙기고 있으며, 확보한 핵심 인재를 성장시키는데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를 사장 평가항목에 반영하도록 하세요.” ( 2002년 5월 용인에서 열린 삼성전자 사장단 회의에서 이건희 회장 )“인재 한 명이 수십만-수백만 명을 먹여 살릴 수 있다.” ( 마이크로소프트 빌 게이츠 )인재의 채용, 육성 및 관리에 대한 투자는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지금의 모든 기업에게 그 어떤 투자보다도 비중 있

  • [경영학] CJ의 새로운 도전- 미디어 ,문화 기업으로의 도약
  • 산업의 지형도를 바꿔놓을지도 모를 ‘시한폭탄’이 카운트다운을 시작했다. 할리우드의 3대 흥행스타인 스티븐 스필버그, 제프리 카젠버그, 데이비드 게펜이 새로운 영화사 드림웍스의 설립을 발표한 것이다. 당시 뉴욕타임스는 ꡒ이 신생 영화사가 미국 미디어산업 전체에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ꡓ으로 전망했다. 물론 한 편에선 시한폭탄이 불발로 끝날 수도 있다는 시각도 있었다. 하지만 그로부터 7년이 지난 지금 드림웍스는 그 뛰어난 성과를 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