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M 경영전략과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0 / 2016.01.20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SCM과 e-SCM의 개념과 차이점 그리고 e-SCM의 구성 요소에 대해 정리하였으며, 무역에서의 e-SCM과 e-SCM의 도입 효과 및 e-SCM의 성공 사례로서,
LG전자 HE 사업본부와 보잉사의 사례를 정리하고, e-SCM의 한계점을 비롯하여 시사점을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목차
1. SCM과 e-SCM의 정의
1) SCM의 정의
2) e-SCM의 정의
2. SCM과 e-SCM의 차이점
3. e-SCM의 구성요소
4. 무역에서의 e-SCM의 활용
5. e-SCM의 경영전략과 성공요인
6. e-SCM의 성공사례
1) LG전자 HE 사업본부
2) 보잉사
7. e-SCM의 한계
8.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8. 결론 및 시사점

e-business 환경에서 성공적인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출발점은 어떻게 고객을 만족시키는가에 있다. e-SCM은 인터넷 활용으로 이미 글로벌화 되어버린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임에도 불구하고 사실상 국내에서의 e-SCM도입과 성공사례는 비교적 미약한 실정이다. 그 원인으로는 앞서 발표한 e-SCM의 한계점에서 말했듯이 e-SCM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전문인력이 부족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기업 및 정부의 문화가 조성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선 기업은 e-SCM은 단지 시스템을 갖추는 것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궁극적으로 시스템을 움직이는 인적자원이 성공의 여부를 결정한다는 사실을 인지하여 e-SCM을 위한 전담조직을 운영하고 전문인력을 양성해야 한다. 즉 공급사슬 사이의 관련성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책임자를 선정해야 하며, 나아가 충분한 권한과 영향력이 주어져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RP의 구축방안 및 사례
  • 성공적 구축에 필요한 활동들 즉, 구축계획의 적정성, 도입 동기의 명확한 설정, 임직원의 적극적 참여, 효과적인 프로젝트 관리 등과 ERP 시스템의 전략적 투자관점 및 최우선의 자원 배정에 따르는 최고경영자의 지원, ERP 전후방 시스템과의 확산, 연계활동과 사후정착 활동은 ERP 시스템 도입 후 경영성과의 주요한 핵심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또한 오늘날의 ERP 시스템은 특정 업무에 국한된 독립적인 시스템이 아니라 기존의 다양한

  • e-SCM의 성공사례와 시사점
  • 전략적 기법* 6. e-SCM의 성공사례 (2) 보잉사 - 효과적인 웹사이트 운용으로 서비스 경쟁력을 실현문제점 보완을 위해 1996년 PART라는 웹사이트를 개발 내부의 부품재고관리, 주문처리 데이터베이스와의 접근을 가능케 함웹을 통하여 부품 정보 검색, 가격, 구입 가능여부, 보관 창고 위치, 대체 부품 허용 여부, 이전 주문의 수정, 주문 처리 상황 확인정보의 실시간 파악으로 서비스능력과 운행능력을 제고추가적인 전화고객센터의 확대 불필요성*

  •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Ⅰ. 서론Ⅱ. 본론1. e-SCM의 개념1) e-SCM의 정의2) 디지털 환경과 e-SCM3) e-SCM의 발전단계(1) 채널 확장 단계(2) 채널 통합 단계(3) 통합과 조정 역할의 강화 단계(4) 수평적 확장 단계4) e-SCM의 효과5) e-SCM 실행 전략(1) 기업 주도형(2) 시장 포털형 시장(3) 실행 전략의 선택 기준6) e-SCM 성공 요인2. APS의 개념1) APS의 정의2)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Ⅰ. 서론Ⅱ. 본론1. e-SCM의 개념1) e-SCM의 정의2) 디지털 환경과 e-SCM3) e-SCM의 발전단계4) e-SCM의 도입 시 고려사항과 효과(1) e-SCM의 도입 시 고려사항(2) e-SCM의 도입 효과5) e-SCM 실행 전략6) e-SCM 성공 요인(1) 사업 전략적 이슈(2) 가상기업 출현의 실현화(3) 조직 문화 변화(4) 경쟁우위 확보의 원천으로서의 IT 활용(5) 글

  • 경영혁신 전략의 이해 및 성공&실패 사례분석
  • 경영진은 여전히 상황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었다. 래디얼 타이어의 수명이 기존 타이어의 두 배에 달하기 때문에 미국 전체 타이어 매출이 정체될 것임에도 불구하고 타이어 수요는 계속 성장할 것이라는 고정 관념에 사로잡혀 있었기 때문이다. 낮은 공장 가동률에도 불구하고 일부 임원은 기존 타이어 공장을 폐쇄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결국 일본회사에 인수 하병되었음 실패기업- McCormick미국에서 100년 동안 100여 가지의 양념을 생산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