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한국 타이어와 금호타이어의 중국진출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선정동기
2. 경쟁전략의 정의와 유형
3. 타이어 산업 분석

Ⅱ. 한국타이어
1. 기업소개
2. 중국시장 진출 동기
3. 중국시장 경쟁 전략

Ⅲ. 금호타이어
1. 기업소개
2. 중국시장 진출 동기
3. 중국시장 경쟁 전략

Ⅳ. 두 기업의 분석

Ⅴ.결론
1. 시사점




본문내용
경쟁전략의 정의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은 해당 기업이 활동하는 사업에서 타 국가의 다른 기업보다 높은 기술수준과 상표인지도를 가지거나 저렴한 원가로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다른 기업보다 저렴한 원가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낮은 인건비 등의 입지적 우위뿐만 아니라 규모의 경제와 기술 등과 같은 요인 또한 그 바탕이 되어야 한다.

경쟁전략의 유형
마이클 포터의 경쟁전략 유형
원가 우위 전략
경쟁 브랜드 간에 차이를 내기가 어려울 경우 차별화 하기 어려워 원가를 줄이는 것으로 경쟁력 확보하는 전략

차별화 우위 전략
기본적으로 제품의 특성에서 창출되며 기업만의 독특한 특성이 고객에게 가치로 인식이 되도록 하는 전략

집중화 전략
특정 산업 내에 좁은 영역에서 자신들만의 원가우위와 차별화 전략을 유지하는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호아시아나,아시아나항공사,항공사경영,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진출하게 된 것이다. 1990~2000 - 세계화시장은 바야흐로 개방화와 무한경쟁 시대로 돌입하고 있었고,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글로벌 경영 체제의 구축은 기업의 사활이 걸린 문제였습니다. 1990년대 초반부터 항공‧타이어‧고속버스 등을 중심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했던 금호아시아나는 글로벌 경영 체제 구축이 본격화되면서 중국 시장에 대한 투자를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1998년 한국 경제를 강타한 IMF 외환위기 앞에 금호아시아나 역시 ‘지

  • [조직구조론] 금호아시아나 그룹의 위기와 변화
  • 금호섬유화학④ 석유 화학 계열 군 형성1986년 금호EP고무 설립1987년 금호 쉘화학 설립1989년 금호 미쓰이화학 설립그 외 금호 몬산토, 금호 GE화학 등 설립본론2. 금호아시아나 그룹의 조직구조 변화와 조직문화(1) 조직구조의 변화⑤ 항공 운수 산업 진출1987년 한국도심공항터미널 설립1988년 제2민간항공 사업면허 취득> 아시아나 항공 설립⑥ 최근1990년 금호렌터카 설립1991년 글로벌 경영 추진 – 중국 고속버스 합작사 설립, 남경타이어 설립

  • [경영사례] 한국타이어 중국시장진출 전략
  • 목 차❏ 잠들어 있던 거대한 시장, 중국에 도전하다❏ 중국의 타이어 산업 현황❏ 중국엔 아무나 못들어 온다고?❏ 내우외환 - 쉽지 않았던 IMF 위기 속의 공장 건립 ❏ 생산성 극대화의 비결 - 나도 한국타이어의 직원이다! ❏ 고가정책을 통한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 유통망을 장악하는 자가 시장을 장악한다 ❏ OE 마켓 개척 - 중국 시장 1위의 신호탄❏ 창고가 무용지물? 진출 3년만에 흑자로 전환하다 ❏ Earning Surprise! 한국타이어, 세계를 놀라

  • [국제경영]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전략
  • 전략⒜ 브랜드현지화⒝ 스포츠마케팅4-5 기술전략5.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조직5-1 인적자원5-2 재무자원5-3 정보자원6.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분석Ⅲ. 결론IV. 참고 자료Ⅰ. 서론최근의 급격한 국제화의 결과로서 무국경(borderless), 세계의 지구화(globalization) 시대로서의 국제경영이 대두되었다. 이러한 드넓은 세계 시장 안에 있는 수많은 기업들은 더 큰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앞 다투어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이렇듯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 전략
  • 만리장성을 달리는 한국타이어-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 전략-I. 서론1. 팀원 역할분담기업 선정이유3. 경쟁업체(금호, 미쉐린) 선정이유II. 본론 (1)중국 문화의 특성과 중국 기업 경영시 고려점중국 타이어 시장 현황중국시장 진출 요인과 진입 목적Ⅲ. 본론 (2)한국타이어 기업개요진입단계 및 장벽swot분석 및 4P분석성과한국타이어 중국시장 성공요인경쟁사 비교(금호타이어)Ⅳ. 결론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개선 방향Ⅰ. 서론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