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업사례연구] Home Plus 홈플러스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조 사 목 적
■기 업 선 정 이 유
■조 사 내 용
■홈 플 러 스 소 개
■홈 플 러 스 북 수 원 점 조 사
■홈 플 러 스 의 전 략 방 안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 조 사 목 적
최근 대두되고 있는 할인점의 성장과 그 경향을 알아보고자 한 대형 할인점을 선정하여 그 기업의 유통경로, 마케팅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그리고 현 트렌드에 미루어 볼 때, 그 기업이 잘하고 있는 점과 그 기업에 있어서 미흡한 점을 우리의 시각으로 분석하여 앞으로 그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우리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홈 플러스”를 조사대상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 기업 선정 이유
홈 플러스는 현재 국내 대형할인점 가운데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짧은 기간에 급속히 성장하여 현재 국내 할인점 가운데 2위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홈 플러스의 빠른 성장세의 이유가 유통시장의 현 트렌드에 잘 대응한 결과가 아닐까 생각되어 홈 플러스를 조사대상 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 할인점시장의 현황
◦ 국내 최대의 소매업태로 성장할 전망
∙ 할인점은 점포수와 매출면에서 기록적인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어 향후 1~2년내 백화점을 누르고 국내 최대의 소매업태로 될 전망
◦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출점은 가속
∙ 할인점 시장은 선두업체들의 과점화가 심화되고 있으며, 2위권 경쟁이 치열
∙ 국내 할인점업계는 대형 점포 위주의 다점포화 전략을 추진
- 참고문헌
-
• 홈 플러스 홈페이지
http://www.homeplus.co.kr/html/town.htm
• 할인점 '전략코너' 육성 나섰다
(서울경제 2005. 06. 20 (월) 오후 4:35)
• 지역유통/물류연구 : 삼성 홈플러스의 지역밀착 경영사례
(한국유통학회 김경재 2002)
• 테스코 홈플러스 전략 방안 (논문)
• 백화점급 할인점 홈플러스로 가자! 최준연 emars 출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