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닝 E-learning] 기업교육 전문업체의 현황과 실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기업교육 정의와 기존 기업교육 업체 분석
기업교육의 정의
기존 기업교육 업체의 문제점과 개선안
기업교육의 새로운 물결 E-learning
E-learning의 개념
국내 온라인 기업 교육 업체의 전망
우리나라 대기업의 E-learning 교육 현황
언론에 비춰진  E-learning
E-learning의 장 단점과 개선방향
E-learning의 시장성 및 향후전망
결론
본문내용
교육훈련은 기업의 생존과 직결되는 중요 요인
각 기업은 재직 근로자에 대한 인적자원 개발에 투자와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기업의 실질적인 성과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보다 효과적인 교육훈련 방안을 모색
한 장소에 모여 교육을 받아야 하는 아날로그 교육방식
E-learning은 인터넷 테크놀로지를 활용하여 교육훈련에의 폭넓은 요구를 수용하고 보다 많은 사람에게 교육훈련을 확대하며 수요자 중심적인 교육훈련을 제공할 수 있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개발비용과 시간 측면에 있어서 기업의 현실적인 상황에 맞게 적절히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


기업교육의 정의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한 교육
학습자가 사이버 공간에서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획득하는 학습방식
시·공간의 제약을 탈피한 열린 학습을 제공하여 교육의 장을 확대
기존의 `teaching` 중심의 교육에서
학습자 중심의 `learning`에 초점
교수와 교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전달하기 위해 정보기술을 이용하는
교육 전체

기업교육의 목적

인재육성을 통한 기술축적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원활화를 위한 조직개발
자기발전의 욕구충족을 통한 작업동기유발
작업현장의 구체적인 개선 및 발전을 통한 조직생산성 향상

기존 교육업체의 개선안

‘개인의 변화’를 추구→ ‘업무현장의 구체적인 변화’를 추구
참여식, 체험식 위주의 교육활성화
집단 토의식 교육활성화
교육훈련의 결과가 종업원의 승진, 승격의 인사고과에 적극 반영
전문 교육훈련에 따라 배치전환, 교육훈련의 기회균등
부하지도 및 개발을 상사의 관리능력 평가의 주요 요소로 선정
교육과정에 휴양시설을 극대화 할 새로운 형식을 도입
아침부터 저녁까지 계속되는 일률적인 시간운영에서 탈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예시가 좀 적었으나 레포트 쓰는데 도움이 되었음.. 갈피를 잡을수 있었음
  • qpfmq***
    (2010.06.08 00:14:2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전문업체 현황이
    너무 적고 부족하다고
    생각이 듬
  • co***
    (2006.02.06 16:09:5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
  • 기업이다. 2000년 회사 설립 이래 온라인 교육의 선두주자로 새 지평을 열어 왔으며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교육 컨텐츠를 인터넷을 통해 전국에 서비스함으로써 온라인 교육시장의 독보적인 위치에 서게 되었다.특히 고등부 브랜드 메가스터디를 단숨에 국내 1위의 자리에 올려놓은 데 그치지 않고 2005년 3월에는 고시전문 사이트 메가고시, 자격증 전문 사이트 패스메카 등 성인 교육 사이트를 런칭하면서 명실 공히 이러닝(E-Learning) 종합서비

  • [미디어 경제학] 온라인 교육 산업 분석
  • 현황(전체 이러닝 시장, 수능 입시 사이트 순위)- 업체 분석(점유율, 방문자수- 큰 예시로 EBS와 메가스터디 비교)- 분석평가전체 온라인 교육 산업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음. “2010 이러닝산업실태조사” 참고하여 전체 이러닝 시장 현황. 랭키닷컴의 자료에 따른 수능, 입시 인터넷 강의 사이트의 순위는 다음과 같음.순위사이트1EBSi2메가스터디3비상에듀4이투스5비타에듀6강남구청2. 업체분석 -1. 사이트 점유율최근 몇 년간 온라인 입시

  • 기업교육론 SL Corporation SL Corporation 기업소개 SL Corporation 교육일정
  • 기업에서도 향상된 직무효과를 위해 일정정도 기업교육이 실시되고 있고, 교육의 필요에 대한 목소리가 점점 높아져가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는 좀 더 접근성이 용이한 지역사회 내에 존재하는 중소기업의 기업교육 실태에 대해서 조사하고자 시도해 보았다. 지역사회 내의 중소기업을 조사하던 중 SL은 자동차부품업체로서 크지 않은 규모에 비해 기업 내 교육이 어느 정도 이루어지고 있음을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었다. 생각보다 기업교육의 현황

  • [인적자원관리] e-Learning의 도입현황과 발전과제 - SK텔레콤, 삼성생명, LG전자 사례
  • 교육과 인터넷기술이 결합된 교육방식을 웹기반 교육 혹은 e-Learning 이라 하는데 학습과 정보기술이 결합된 e-Learning의 적절한 활용은 그간 제약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기업교육의 방식에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나라에서는 이미 1990년대 말부터 다수의 대기업을 중심으로 e-Learning 시스템이 종업원 교육훈련에 도입되며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바 우리는 이 글에서 e-Learning의 장단점을 알아보고, 사례분석을 통한 현 기업의 도입 현황 및 기업

  •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개념, 성장 배경,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운영방식,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추진현황, 추진전략, 향후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방향
  • 업체들은 재편 과정을 거칠 것으로 보인다. 즉, 소수의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가진 기업들이 대부분의 시장을 장악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on-line에서도 규모 및 범위의 경제를 달성하는 기업이 저렴한 가격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고, 또한 off-line에서의 touch and feel을 대신할 수 있는 신뢰를 제공해 주는 브랜드 파워를 가진 기업이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더하여 on-line에서는 물리적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영역 확장이 off-line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