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론 SL Corporation SL Corporation 기업소개 SL Corporation 교육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목 차 ◇
Ⅰ. 서 론 --------------------------------- 1P
* SL Corporation 선정동기 -------------- 1P
Ⅱ. 본 론 -------------------------------- 2~21P
1. SL Corporation 기업소개 ------------ 2~3P
2. SL 교육일정 및 과정 ----------------- 4~8P
3. 현행 교육 프로그램 분석 ------------ 8~18P
4. 교육프로그램의 최근 이슈사항 ------ 18~19P
5. SL에 새로운 교육프로그램 제안 ---- 19~21P
Ⅲ. 결 론 ------------------------------- 21P
* 조원들의 참여소감 ------------------- 22~24P
* 참고자료 ------------------------------ 24P
Ⅰ. 서 론
조직의 성과를 좌우하는 자원 중에는 물적 자원, 재무적 자원, 인적자원이 있다. 인적자원은 조직의 무형자산으로 잘 훈련되고 개발되며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가장 좋은 자원이라고 할 수 있다. 인적자원은 고정자산이나 유동자산처럼 정형화된 측정기준과 방법이 충분하지 않아서 인적자원의 가치를 측정하기는 매우 어렵다. 그렇지만 인적자원은 무형자산으로서 잘 훈련되고 기술력이 있는 지식근로자는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생산성과 효율성 면에서 분명하게 차이가 나고 조직에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한다.
이처럼 중요한 인적자원을 개발한다는 의미는 개인의 입장에서 볼 때는 조직 내에서의 성과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지식·기술·능력을 증진시키는 것이고, 조직의 입장에서 볼 때는 조직 환경과 동기부여 체제를 업무성과 향상과 조직개발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재구성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개인과 조직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업무 효율성의 향상을 위해서 기업마다 교육훈련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지금부터 인적자원을 개발·관리하는 다양한 방법 중의 하나로 기업 내·외에서 이루어지는 교육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 SL Corporation 선정동기
기업의 경영 개념이 변하면서 기업교육에 대한 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대기업일수록 기업교육이 더욱 발달하고 잘 갖추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업 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는 피상적인 자료만으로는 우리가 과제를 수행하기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되었다.
또한, 대기업뿐 만이 아니라 작은 중소기업에서도 향상된 직무효과를 위해 일정정도 기업교육이 실시되고 있고, 교육의 필요에 대한 목소리가 점점 높아져가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는 좀 더 접근성이 용이한 지역사회 내에 존재하는 중소기업의 기업교육 실태에 대해서 조사하고자 시도해 보았다.
지역사회 내의 중소기업을 조사하던 중 SL은 자동차부품업체로서 크지 않은 규모에 비해 기업 내 교육이 어느 정도 이루어지고 있음을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었다. 생각보다 기업교육의 현황이 체계적이었으나, 한편으로는 이러한 교육들이 실제로 얼마나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생겨났다. 그래서 우리 조원들은 함께 SL을 방문하고, 교육담당자와 인터뷰를 하며 SL의 교육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좀 더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Ⅱ. 본 론
1. SL Corporation 기업소개
1) 경영이념
경 영 이 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