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중국시장에서의 삼성 `Anycall`(애니콜) 명품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7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연혁
2. 중국시장 선정배경
3. 외부환경 분석
4. 시장 현황
- 시장 분석
- 경쟁사 분석
- Anycall 분석
5. 소비자 분석
6. 전략 도출
7. Marketing Mix
- 본문내용
-
Anycall 외부환경 분석
정치, 경제
☞ 사회주의
☞ 중국강제인증(CCC)
(유통의 제약)
☞ WTO 가입
☞ 저축량↑
☞ 2008년 베이징 올림픽
☞ 신용카드 발행↑
사회, 문화
☞ 한류열풍 → 관심급증
☞ 이동전화 가입률↑, 보급률↑
(유통의 제약)
☞ 콴시문화
☞ 소비 과시 성향
☞ 특정 번호 선호(6,8,9)
☞ 검정색 선호
☞ 고급 외제품 선호
☞ 인터넷 보급률↑
시장, 인구
☞ 라이프 사이클이 짧음
☞ 복제품 시장 대규모
☞ 휴대폰 시장 경쟁 과열
☞ 총 13억 인구(20% 중산층)
☞ 중산층 월소득 5천 달러이상
기술, 서비스
☞ 모바일 서비스↑
☞ 다양한 기능폰 급성장
(카메라폰,게임폰,MP3폰)
☞ GSM → CDMA,WCDMA
☞ SMS 서비스 급성장
☞ 500만 화소폰 출시, 판매
-> 한국에 대한 관심 증가
경제성장으로 인한 기회
수출에 유리한 환경 조성
중국의 디지털 시장발달
휴대폰 시장 급성장
휴대폰 기술력 발달
High-End 시장현황 및 경쟁상황
컬러폰, 카메라폰(200만 화소 이상),
메가픽셀폰, 스마트폰, MP3폰 등의
고기능 핸드폰 시장에서 현재 애니콜은
상당한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모토로라와 노키아도 최근 고기능폰
시장에서 신장세를 보이면서 상위 3개사가
시장의 50%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