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중국시장에서의 삼성 `Anycall`(애니콜) 명품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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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연혁
2. 중국시장 선정배경
3. 외부환경 분석
4. 시장 현황
- 시장 분석
- 경쟁사 분석
- Anycall 분석
5. 소비자 분석
6. 전략 도출
7. Marketing Mix
본문내용
Anycall 외부환경 분석

정치, 경제

☞ 사회주의
☞ 중국강제인증(CCC)
(유통의 제약)
☞ WTO 가입
☞ 저축량↑
☞ 2008년 베이징 올림픽
☞ 신용카드 발행↑

사회, 문화

☞ 한류열풍 → 관심급증
☞ 이동전화 가입률↑, 보급률↑
(유통의 제약)
☞ 콴시문화
☞ 소비 과시 성향
☞ 특정 번호 선호(6,8,9)
☞ 검정색 선호
☞ 고급 외제품 선호
☞ 인터넷 보급률↑

시장, 인구
☞ 라이프 사이클이 짧음
☞ 복제품 시장 대규모
☞ 휴대폰 시장 경쟁 과열
☞ 총 13억 인구(20% 중산층)
☞ 중산층 월소득 5천 달러이상

기술, 서비스

☞ 모바일 서비스↑
☞ 다양한 기능폰 급성장
(카메라폰,게임폰,MP3폰)
☞ GSM → CDMA,WCDMA
☞ SMS 서비스 급성장
☞ 500만 화소폰 출시, 판매

-> 한국에 대한 관심 증가
경제성장으로 인한 기회
수출에 유리한 환경 조성
중국의 디지털 시장발달
휴대폰 시장 급성장
휴대폰 기술력 발달

High-End 시장현황 및 경쟁상황


컬러폰, 카메라폰(200만 화소 이상),
메가픽셀폰, 스마트폰, MP3폰 등의
고기능 핸드폰 시장에서 현재 애니콜은
상당한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모토로라와 노키아도 최근 고기능폰
시장에서 신장세를 보이면서 상위 3개사가
시장의 50%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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