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영화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세계 영화 시장의 현황
2. 영화상품의 특성
3. 헐리우드 영화 - 최초의 해외시장 장악
4. 세계 영화 산업의 메이저
5. 세계 메이저 영화사의 산업 구조 및 전략
6. 세계 영화 메이저의 현황
7 한국의 영화산업
- 본문내용
-
1.세계 영화 시장의 현황
2003년 주요국가의 영화시장을 살펴보면 대체로 관객수는 줄어들었으나 2002년과 비교하여 별다른 차이를 보이지 않고 현상유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과 영국은 관객수가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30년 동안 가장 호황을 맞았던 2002년의 흥행수입을 거의 유지했으며 프랑스 역시 입장권 판매는 줄어들었으나 수입 면에서는 전년도와 별다른 차이가 없었다. 다만 독일은 입장료 하락 등으로 인해 흥행수입이 전년대비 11.7% 감소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과 라틴아메리카 그리고 유럽의 작은 시장들은 관객수가 증가했다. 체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노르웨이 등은 2003년에 관객수가 급격히 증가했으며 호주와 뉴질랜드는 전년대비 소폭 상승했다.
미국 영화산업은 호황을 유지하면서 해외수입이 더 증가하였는데, 2003년 미국영화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대작들의 속편 <매트릭스> <반지의 제왕> <터미네이터> 등도 전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하였지만 특히 <니모를 찾아서>의 선전이 눈에 띈다. <니모를 찾아서>는 미국은 물론 프랑스, 영국, 호주, 홍콩 등에서 흥행 1위에 올랐으며 다른 나라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어 미국영화 중 국내외 합산 총 수입 2위에 오르는 알찬 성과를 거두어 애니메이션의 파워를 새삼 보여주었다.
2003년 대부분의 나라에서 자국영화는 1~2편의 흥행작을 제외하고는 헐리우드 영화에 역부족인 모습이다. 한편, 일본, 호주, 중국 등 자국영화의 부흥을 위한 정책적 배려에 힘을 쏟는 모습도 2003년에 비교적 두드러지게 나타난 변화중 하나이다. 또 DVD 시장의 성장세에 따라 극장 수입이 영향을 받는 모습도 눈에 띈다. 중국, 홍콩 등은 불법판으로 인해 관객수가 늘어나지 않고 있으며 프랑스, 영국, 독일 등 유럽지역과 미국은 DVD플레이어 보급률이 늘어남에 따라 DVD 시장이 극장 시장에 거의 맞먹는 매출을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