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영화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세계 영화 시장의 현황
2. 영화상품의 특성
3. 헐리우드 영화 - 최초의 해외시장 장악
4. 세계 영화 산업의 메이저
5. 세계 메이저 영화사의 산업 구조 및 전략
6. 세계 영화 메이저의 현황
7 한국의 영화산업
본문내용
1.세계 영화 시장의 현황

2003년 주요국가의 영화시장을 살펴보면 대체로 관객수는 줄어들었으나 2002년과 비교하여 별다른 차이를 보이지 않고 현상유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과 영국은 관객수가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30년 동안 가장 호황을 맞았던 2002년의 흥행수입을 거의 유지했으며 프랑스 역시 입장권 판매는 줄어들었으나 수입 면에서는 전년도와 별다른 차이가 없었다. 다만 독일은 입장료 하락 등으로 인해 흥행수입이 전년대비 11.7% 감소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과 라틴아메리카 그리고 유럽의 작은 시장들은 관객수가 증가했다. 체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노르웨이 등은 2003년에 관객수가 급격히 증가했으며 호주와 뉴질랜드는 전년대비 소폭 상승했다.
미국 영화산업은 호황을 유지하면서 해외수입이 더 증가하였는데, 2003년 미국영화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대작들의 속편 <매트릭스> <반지의 제왕> <터미네이터> 등도 전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하였지만 특히 <니모를 찾아서>의 선전이 눈에 띈다. <니모를 찾아서>는 미국은 물론 프랑스, 영국, 호주, 홍콩 등에서 흥행 1위에 올랐으며 다른 나라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어 미국영화 중 국내외 합산 총 수입 2위에 오르는 알찬 성과를 거두어 애니메이션의 파워를 새삼 보여주었다.
2003년 대부분의 나라에서 자국영화는 1~2편의 흥행작을 제외하고는 헐리우드 영화에 역부족인 모습이다. 한편, 일본, 호주, 중국 등 자국영화의 부흥을 위한 정책적 배려에 힘을 쏟는 모습도 2003년에 비교적 두드러지게 나타난 변화중 하나이다. 또 DVD 시장의 성장세에 따라 극장 수입이 영향을 받는 모습도 눈에 띈다. 중국, 홍콩 등은 불법판으로 인해 관객수가 늘어나지 않고 있으며 프랑스, 영국, 독일 등 유럽지역과 미국은 DVD플레이어 보급률이 늘어남에 따라 DVD 시장이 극장 시장에 거의 맞먹는 매출을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워너브라더스에 대한 SWOT 분석과 한국 진출 전략
  • 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영화산업의 특성2. 세계영화의 흐름3. 한국 영화의 거시적 환경1) 사회문화 2) 법3) 경제4. 한국 영화 산업의 환경1) 한국영화산업의 규모5. 워너브라더스 소개6. 한국 영화 산업의 산업구조와 배급 시스템1) 한국 영화 산업의 산업구조분석2) 한국 영화 산업 내 배급사들7. 한국 시장으로의 진출환경과 진입장벽회피8. 워너브라더스에 대한 SWOT 분석과 한국 진출 전략1) SWOT 분석2) 워너브라더스 코리아의 전략9. 경쟁사

  • [한국영화] 한국영화의 현 실태와 향후 과제 논의
  • 한국영화의 현 실태와 향후 과제 논의Ⅰ. 서론Ⅱ. 한국영화의 실태 및 현황1. 한국영화의 흥행 몰이2. 한국영화 제작 붐3. 대기업의 영화산업 향방4. 충무로 금융자본시대Ⅲ. 헐리우드의 세계영화시장 지배전략1. 1980년대의 헐리우드2. 1990년대의 헐리우드3. 1980년대 이후 헐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의 동향과 인수합병4. 현재의 헐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1) 타임워너2) 디즈니3) 컬럼비아 트라이스타-소니4) 20세기 폭스-뉴스 코프5) 파라마운트-

  • 세계 무성, 유성 영화사
  • 세계영화사-略史CONTENTS 세계무성영화 1. 영화前史2. 영화기술로서 성립(1895년 - 1905년)3. 예술로서 영화성장(1906년 - 1915년)4. 전달매체로서 표현기법 확립(1916년 - 1925년) 세계유성영화1. 유성영화시대 도래(1926년 - 1935년)2. 영화산업화시대(1936년 - 1945년)3. 네오리얼리즘 유행시대(1946년 - 1955년)4. 뉴벨바그의 새로운 영화기(1956년 - 1965년) 5. 뉴아메리칸시네마의 영화혁명기(1966년 - 1975년)6. 뉴이미지영화의 등장기(1976년 - 1985년)7. 포스트모던화

  • 세계영화정책과산업_중국 제6세대 영화의 역사적 배경과 작품세계
  • 세계영화정책과 산업중국 제6세대 영화의 역사적 배경과 작품세계차 례Ⅰ.서론Ⅱ.본론1) 중국 제6세대 영화2) 중국 제6세대 영화의 역사적 배경3) 중국 제6세대 영화의 작품 세계Ⅲ.결론Ⅳ.참고문헌Ⅰ. 서론중국 예술은 우리에게 가까우면서 멀 수 있다. 사람들은 보통 중국에 대해 환경문제나 인구, 산업과 같은 하드파워를 떠올리지, 예술과 학문과 같은 문화적 영향력을 떠올리지는 않는다. 실제로 중국의 근현대 예술은 검열과 전쟁, 이념

  • 헐리우드 영화의 세계화
  • 헐리우드 영화의 세계화 - 목 차 -Ⅰ. 서 론1. 영화의 세계화 1) 왜 영화가 세계화 되는가2) 대표적 작품3) 세계영화 시장규모와 거래내역Ⅱ. 본 론2. 헐리우드 영화1) 헐리우드 영화란2) 블록버스터 영화의 탄생3) 헐리우드 대표 영화사와 작품 4) 헐리우드 영화의 성공전략3. 헐리우드 영화와 볼리우드 영화1) 볼리우드의 정의2) 볼리우드 영화산업의 지표 3) 볼리우드 대표 영화사와 작품4) 볼리우드 영화의 세계화4. 헐리우드 영화와 한국영화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