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전자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LG 전자
1. 회사연역, CEO
2. 경영핵심, 경영이념
3. LG전자 사업부, 경영지표
4. 조직도
5. 내부환경 (value chain)
6. 외부환경 (포터 5 force)
7. 경쟁우위, 핵심 가치, 핵심역량
8. SWOT 분석
9. 조직 문화

Ⅱ.전자산업 동향
1. 국외 전자산업 동향
2. 국내 전자산업 동향
3. LG전자 산업 동향

Ⅲ. 기업의 글로벌화
Ⅳ. 경쟁업체의 글로벌 전략
4. LG전자의 경쟁 전략

Ⅴ. LG전자 글로벌 전략
1. LG전자 글로벌 경영과정
2. LG전자의 글로벌 전략
3. 팀 토론
본문내용
2. LG전자의 글로벌 전략

 글로벌의 인재의 육성
• 인재육성을 위한 해외 연수 프로그램
• 현지인 중심의 인재육성
• 지역 전문가 제도
•인재 확보를 위한 인센티브. 성과급제

 글로벌의 인재의 육성
• 인재육성을 위한 해외 연수 프로그램
• 현지인 중심의 인재육성
• 지역 전문가 제도
•인재 확보를 위한 인센티브. 성과급제

2) Super A 성과주의 기반으로 하여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정해진 시간 내에 달성하기 위해 일반 업무 수행부서의 전문가가
모여 활동 함으로써 기존의 시스템에 비해 강한 경쟁력을 지니는 시장지향적
총체적 경영 혁신 활동으로, 도전적 목표의 설정과 달성을 통해 기존과의
차별성을 갖는 역량을 쌓아가는 Skill을 개발하는 경영혁신

3) 얻어지는 성과
개인의 관점에서 사실에 근거한 Fact Base 를 지향하고 Output 지향의 업무경험,
그리고 연관부서와의 다양한 토론을 통해서 단기간 내 업무수행능력을 높이고
개인의 생산성 향상을 이루는 혁신적인 변화 문제해결의 기본 과정을 명확히
익힘으로써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능력 향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전자-한국마케팅본부인턴합격자기소개서]LG전자자기소개서,합격자기소개서,LG전자자소서,합격자소서,자기소개서,자소서,이력서,입사지원서
  • 대해서 서술)※ LG전자 비전※ LG전자 인재상※ 지원분야 예상 면접 기출문제 1. 자신이 가진 열정에 대하여(본인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에 대한 자신감 및 본인의 열정을 서술)대학교를 다닐 때 경영학 전공 공부를 하면서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따른 매출상승관리 분야를 인상깊게 배웠습니다. 저의 직무능력을 통하여 개인과 조직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마케팅 전략방법에 매우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특히 서비스 산업의 마케팅 관리는 주로 사람들

  • [경영성공사례] LG화학의 성공요인분석
  • LG화학에 대해서 기업의 간단한 소개, 연혁, 자산규모, 조직, CEO, 성공을 위한 경영 혁신 및 전략들, 사회공헌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연구 후에 우리의 생각과 평가를 담아보았다.2. 본론 1 LG화학 소개 (1) LG화학에 대한 간략한 소개 -주요 제품을 중심으로LG화학은 정보사회의 핵심 사업 분야로 부각되고 있는 디스플레이 소재, 2차 전지 등 정보 전자 소재 사업을 미래 승부사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현재 디스플레이 소재인 TFT-LCD용 편광판과 컬러

  • [국제경영] 성광전자 「쿠쿠」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성공사례
  • 전자는 이제 새로운 생활 가전 브랜드인 리오트를 내놓았으며 종합생활가전기업으로 사업영역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이에 전기밥솥 등 주방용품은 계속 ‘쿠쿠’라는 브랜도로, 청소시, 공기청정기, 가습기와 같은 생활가전은 ‘리오트’라는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다. 벌써 리오트의 제품들은 감각적인 디자인을 같춰 미국, 베트남, 영국 등에 수출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최근의 웰빙 트렌드에 힘입어 판매가 꾸준히 늘어가고 있다.이렇듯 현재의

  • [인재관리] LG전자의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 LG전자의 예를 들어 찾아보기로 하겠다. 이 글에서는 먼저 LG의 조직이 어떠한 문화를 가지고 어떤 경영철학으로 운영되는지에 관하여 설명하고자 한다. 이후 LG전자가 추구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인적 자원관리 방식을 어떻게 변화시켰으며 그 기대효과는 무엇인지를 설명하겠다. 마지막으로 이런 변화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은 무엇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개선방안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고자 한다. Ⅰ. 경영이념모든 조직은

  • 방송통신대(방통대) 국제경영학 1학기 과제
  • LG다.” - 저자 서문 中. 지난 7월 27일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그룹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07년 세계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대한민국 기업은 단 세 곳뿐이다. 그것은 바로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이다.이 책은 바로 이와 같은 문제의식으로부터 출발하였다. 두 그룹은 1등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그리고 서로에게 뒤지지 않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경주해 왔으며, 그것이 바로 그들이 지금과 같은 눈부신 발전을 이룩하는 데 있어 하나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