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I-River 아이리버 글로벌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진출당시 시장 상황
강점 1 - 기술력
강점 2 – 브랜드 인지도
강점 3 - 디자인
약점 1 - 자금력
약점 2 -브랜드 파워, 마케팅 능력
약점 3 – 규모의 경제화
기회 4 – 디지털 컨버젼스 제품
위협 1 – 다양한 경쟁 업체 진출
위협 2 – 중국 하청업체의 역수출 & 모방제품.
위협 3 – 미국 시장
위협 4 – 디지털 컨버젼스 제품 역기능
위협 5 – MP3 음악 저작권
약점및 위협 보강 전략. - 기업전략
약적 및 위협 보강 전략 – 기능별 전략
결론
- 본문내용
-
강점 1 - 기술력
끊임 없는 연구 개발
숫자로만 표시되는 액정 폴더별 분류 (최초)
배터리 수명 기존 4시간 14시간, 최근 60시간
기존 MP3 CDP 30mm 세계 최초 두께 16.7mm
신제품 출시 전략
최근 신제품 출시 기간
삼성 1주일
레인콤 3개월
기존기술 30%, 나머지 70% 신기술 원칙 고수
강점 2 – 브랜드 인지도
생산 방식의 변화
MP3 CDP하청
O.D.M (제조자 설계 생산) : 소니블루 Rio
(cf. O.E.M : 주문자 상표 부착 방식)
직접 투자 : i-River
베스트 바이 (Best Buy) 유통 계약 : 2002년 9월
약점 1 - 자금력
거대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
(삼성, 에플, 소니 등..)
삼성 YP – MT6 : 99.99 달러
에플 ipod 셔플 : 99 달러
경쟁사의 가격인하 정책
자금력 풍부 하다면…
가격 경쟁 유리
R&D 능력 강화
유통망 확장 용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