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I-River 아이리버 글로벌브랜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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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진출당시 시장 상황
강점 1 - 기술력
강점 2 – 브랜드 인지도
강점 3 - 디자인
약점 1 - 자금력
약점 2 -브랜드 파워, 마케팅 능력
약점 3 – 규모의 경제화
기회 4 – 디지털 컨버젼스 제품
위협 1 – 다양한 경쟁 업체 진출
위협 2 – 중국 하청업체의 역수출 & 모방제품.
위협 3 – 미국 시장
위협 4 – 디지털 컨버젼스 제품 역기능
위협 5 – MP3 음악 저작권
약점및 위협 보강 전략. - 기업전략
약적 및 위협 보강 전략 – 기능별 전략
결론
본문내용
강점 1 - 기술력

끊임 없는 연구 개발
숫자로만 표시되는 액정  폴더별 분류 (최초)
배터리 수명 기존 4시간  14시간, 최근 60시간
기존 MP3 CDP 30mm 세계 최초 두께 16.7mm


신제품 출시 전략
최근 신제품 출시 기간
삼성  1주일
레인콤  3개월
기존기술 30%, 나머지 70% 신기술 원칙 고수


강점 2 – 브랜드 인지도

생산 방식의 변화
 MP3 CDP하청
 O.D.M (제조자 설계 생산) : 소니블루 Rio
(cf. O.E.M : 주문자 상표 부착 방식)
 직접 투자 : i-River

베스트 바이 (Best Buy) 유통 계약 : 2002년 9월


약점 1 - 자금력

거대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
(삼성, 에플, 소니 등..)

삼성 YP – MT6 : 99.99 달러
에플 ipod 셔플 : 99 달러
경쟁사의 가격인하 정책

자금력 풍부 하다면…
가격 경쟁 유리
R&D 능력 강화
유통망 확장 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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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공사례]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
  •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①아이리버 SWOT 분석 #478f8b40 StrengthWeakness⇒기능⇒디자인⇒뛰어난 경영진⇒전략적 제휴⇒MP3의 시장은 최초 선점함⇒글로벌 시스템을 통한 선택적 집중효율적 부품 자급⇒인터넷과 가정용 CD-RW의 대중화높은 가격대비 성능(경제성)⇒제품의 단가가 높음⇒브랜드 가치가 경쟁사들에 비하여 낮음⇒해외AS의 불충분⇒해외유통망의 미약OpportunityThreat⇒세계 MP3 시장 급성장⇒해외시장 확보⇒시장성장속도의 가속

  • [국제경영론] Iriver(아이리버)의 글로벌 전략(영문)
  • 아이리버는 국내에서도 외면받기 시작한 것이다.2) Global Manufacturing기업은 생산활동이 어디에서 이루어질 것인가, 얼만큼을 아웃소싱할 것인가, 흩어져있는 공급망을 어떻게 이용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아이리버의 중국공장 운용은 국제 생산 문제를 잘 해결한 사례라고 여겨진다.3) Global Strategy for Global Industry사례에서 다루는 MP3P 산업과 같이 산업자체가 글로벌화 되고 있는 분야인 경우 기업은 이에 걸맞는 국제화 전략을 세우고 실행해야

  • 주 레인콤의 아이리버 CEO소개 아이리버 기업의 소개 아이리버 기업의 역사사업
  • 브랜드 구축을 꺼리고 대기업에 납품을 하는 OEM의 방식을 택하고 있다. 수출의 경우에는 국내 중소기업의 노(NO)브랜드 비율이 60.9%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레인콤은 경영진의 과감한 결정으로 i-river를 탄생시켰고,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과 입소문 마케팅을 통해 2004년에는 매출액이 사상 최대치인 4500억 원을 기록할 정도로 자사만의 독특하고 확고한 브랜드를 구축하였다.② 디자인 중시 가치창출활동아이리버의 디자인 중시 경영

  • 절충 이론 관점에서 본 아이리버 해외 직접투자
  • 차지하지는 못하였으나 아이리버라는 독자 브랜드를 선보 일 수 있었고 뛰어난 기술력과 제품력으로 한국기업인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그로인해 아이리버는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아이리버는 세계 MP3 시장의 급성장을 통해 한국에서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여러 해외 시장을 확보함으로서 영역 파괴 현상을 초래하여 글로벌 기업이 되었다. 글로벌 시스템을 통한 선택적 집중으로 아이리버는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기업이 되었다.

  • 아이리버의 미국시장진출
  • 아이리버는 주력하고 있다. 그것이 위의 로고에 담겨져 있다. 또한 이노디자인(대표 김영세)과의 아웃소싱을 통해 제품디자인을 국제적이고 감각적으로 만드는데 고심하고 있다.2)연혁․ 2000년 7월 (주)아이리버 설립 ․ 8월 미국 소닉블루사와 Multi-CODEC CD Player 공급계약 체결 :주문자상표부착방식 계약을 맺어 아이리버는 자체브랜드 대신 리오볼트라는 브랜드를 사용, 일부 국내 소비자들에게 미국기업이라는 오인을 받게 됨. ․ 11월 세계 최초로 M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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