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삼성SDI 기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분석 배경
- 세계 시장의 1위
- 놀라운 기술 개발

2. 소개
- 기업 소개
- 연혁
- 대표이사, 경영진
- 사업전략
- 매출현황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 사업부 구성
- 해외 산업 현황
- 삼성 SDI VS 삼성전자

3. 기업 분석
- value chain
- 5 Force Model 분석
- SWOT 분석

4. 디스플레이 산업 현황과 전망

5. 성공요인
- 인적 자원 관리
- 기술력
- 6시그마를 통한 품질경영
- 대표적 성공전략인 ERP

6. 발전 방향
본문내용
1. 기업 분석 배경
          
-세계시장에서의 1위

정보통신 산업의 매출액은 2000년까지 제조업 평균 매출액보다 상대적으로 더 높게 나타나다가 2001년 주요 수출시장인 선진국의 경기침체에 따라 제품으로 큰 타격을 받았다. 삼성SDI의 경우는 1999년을 기점으로 매출액 증가율이 동종업계보 가격의 하락과 수요부진다 더 낮게 기록되고 있는데, 이는 반도체, TFT-LCD등 주요 제품의 가격이 하락하였고 전체적인 수요가 감소한데에 그 원인이 있다. 또한 내수판매가 늘고 수출 비중이 상대적으하락하는 이유중에 하나는 국내에 초고속 인터넷망의 확산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고, 또한 홈시어터의 시장이 점점 활성화되면서 구형 브라운관 모니터에서 평면, 또는 LCD모니터로의 교체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고, 또한 혼수용품으로 벽걸이 TV등의 디스플레이 관련 용품에 대한 소비가 많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파악된다.
’96년에 투자한 ERP구축에 따른 비용등의 대규모 투자가 끝나고 고정비율이 점차 줄고 있는 추세이므로 2000년을 기점으로 수익률의 급격히 개선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각종 보도매체를 통해 신기술 개발에 대한 기사가 자주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얇은 PDP, 유기 EL, UFB-LCD등의 개발로 현재 세계 1위의 시장 점유율을 지속시켜 나가는데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반면 생산제품중 수출의 비중이 78%를 육박하게 됨에 따라 환율에 상대적으로 민감한 업종이다. 현재 원 달러 환율이 100원이 하락할 경우 순 이익률은 약 1%가 감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러나 뛰어나 기술 개발로 인해 세곗계시장에서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으며, 다른 기업들이 삼성 SDI의 뒤를 쫓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SDI는 뛰어난 기술력을 원천으로 세계 브라운관 시장의 1위로 떠오르는 초 우량 기업이라고 판단되어 조사하게 되었다.

- 놀라운 기술 개발

- PDP부문 : 세계최대의 102인치 PDP 개발, 세계최고 화질의 37인치 PDP 개발
- LCD부문 : 세계최초로 UFS-LCD 개발
- OLED부문 : 세계최초 40인치 TV용 OLED 개발, 세계최초 풀컬러 OLED 개발
- 이밖에 : 고해상도 휴대폰 유기EL 개발, 26만컬러 수동형 OLED 세계최초개발,
초슬림 브라운관개발( 32인치브라운관, 60cm -> 32cm ),
80인치 풀 HD PDP 개발, 휴대폰용 회전식 3차원 디스플레이 개발 등.

부가설명 - 102인치 PDP : 102인치 PDP는 80인치와 함께 대형 회의실, 쇼핑몰,
공항, 소극장, 등의 상업용무빙 시어터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것은
1천칸델라(cd/㎡)의 밝기와 2천대 1의 명암비를 구현해, 화면이 커질수록
밝기와 명암비를 유지하기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무너뜨린
참고문헌
출처 : 참고문헌 -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
고성장의 미련을 버려라.
서비스 이노베이션 엔진, 6시그마
홈페이지 - 삼성 SDI
삼성 경제 연구원 (SERI)
LG 경제 연구소
금감원
디스플레이서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찬네여
  • kall***
    (2008.06.12 11:04:3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굿
  • littled***
    (2006.05.01 15:36:02)
회원 추천자료
  • ERP의 PPT발표자료
  • 조사에 충실!1.경영진단1)기업개요2)경영자의 경영전략 및 가치관3)주요 경영지표 분석 등2.업무진단1)프로세스 위주로 업무진단2)업무별로 업무량 조사3.정보화 진단1)기능별로 현 정보시스템의 사용현황 파악2)기능별로 정보시스템의 만족도 조사Success Factors ⅱ기업내 기반조싱1.위기의식 공유2.업무개혁은 현장의 저항각오3.부서별 핵심인력으로 T/F팀 구성Success Factors ⅲT/F(Task Force)팀 구성1. 프로젝트 총괄(최고경영자나 정보부문 총괄임

  • [마케팅]2위 기업인 LG가 현재 선두기업인 삼성을 앞지르기 위한 방안모색
  • 기업과 2위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상호 비교, 분석해봄으로써 선두자리를 지키기 위한 1위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선두기업을 앞지르기 위한 2위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고찰해보고자 한다. 모니터 시장은 아직까진 삼성이 1위를 지키고 있긴 하지만, LG가 세계최초 평면 모니터를 개발해서 플래트론이라는 상표를 붙임으로써 삼성의 싱크마스터와 거의 대등할 정도로 컸다는 점에서 비록 역전은 아직 못했지만, 조사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 당

  • [국제경영]삼성전자 중국진출 경영전략-TFT-LCD분야
  • 삼성2) 일본 진출사례2-1) sharp3) 대만 진출기업4. 중국 현지시장 분석(1) 중국시장 분석(2) 중국시장에서 필요한 마케팅 전략1) 시장조사2) 목표시장의 설정3) 우선순위의 결정4) 제품개발 및 생상5) 회사의 위치 선정6) 가격 설정7) 판매 촉진8) 공적관계 유지9) 정부정책의 활용10) 현지 판매원의 활용5. 중국시장 진출 및 성공요인(1) 삼성전자의 중국시장 진출(2) 중국시장에 대한 SWOT 분석1) 장점(strength)2) 단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

  • 기업 재무제표 분석과 기업가치 -LG디스플레이, 삼성SDI
  • 기업간 회계정책의 비교기본적으로 두 기업 모두 기업회계기준서에서 제시한 기업회계기준의 범위내에서 회계처리를 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회계 정책에서 같은 정책을 사용함으로써 양 기업간 재무제표의 비교가능성은 우수한 편이라고 볼 수 있다. 표를 통해 주요 회계정책에 대한 비교를 분석해 보았다.회계 정책LG디스플레이삼성SDI매출수익의 인식소유에 따른 위험과 효익의 대부분이 이전된 시점에 인식재고자산의 평가방법실지재고조사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기업의 해외진출 형태 2.1.2. 생산기지의 외국이전에 따른 현지국(host country)의 이익2.1.3. 생산기지의 외국이전에 따른 현지국(투자대상국)의 비용2.1.4. 다국적기업의 해외 진출 동기 2.1.5. 다국적기업에 대한 투자대상국의 조치2.1.6. 정부 차원의 대책의 한계2.2. 삼성전자의 해외 현지법인 p6 2.2.1 삼성전자의 해외 현지법인 현황2.2.2. 특이점 2.2.3. 분석2.2.3.1. 베트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