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CT2(시티폰)사업의 실패사례 연구 및 분석을 통한 경영학적 결과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용 어 설 명
 제 1 장 CT2사업의 이해
 CT2방식의 정의
 CT2방식의 특징 및 SWOT분석
 정부 및 사업자의 가입자 수요 예측
 서비스의 발전방향 및 계획
 CT2방식의 도입과정
 정리
 제 2 장 CT2사업의 문제점 및 실패요인 분석
 CT2사업의 결과
 CT2사업의 문제점 및 실패요인 분석
1) 정통부 정책의 부재
2) 기술적 한계
3) 환경변화의 가속화
4) 의사결정 단계에서의 문제점
 사례연구 – 나래이동통신의 몰락
 제 3 장 경영학적 측면에서 결과 고찰
 경영학적 측면에서 결과 고찰
본문내용
• 이동통신의 진화
: 이동통신 네트워크란 지리적으로 떨어져있는 대상간에 정보교환을 가능
하게 하기위해 서로다른 위치의 이동통신 장치를 연결하는
전기통신기기와 전송로를 결합한 개념
- 1세대 : 아날로그 방식 음성전송과 셀룰러개념의 도입
- 2세대 : 디지털방식도입과 저속데이터 서비스 시작
- 3세대 : 규격통일로 국제로밍 가능, 이동멀티미디어 기기로 발전
- 4세대 : 망, 서비스의 통합 및 유비쿼터스시대로의 진입

⇒ CT2 방식은 일반 가정에서 사용 중인 코드리스 전화(CT-1) 에서
발전된 개인휴대통신서비스(PCS)로 가는 중간 단계의 새로운 서비스


• 공중전화망(PSTN)
• CT2 방식
• Meet Me Service
• Hand-over 기능
• 셀룰러폰
• PCS
• 미래 공중 육상 이동 통신
시스템(FPLMTS)


1. CT2방식의 정의
이 시스템은 일반가정에서 사용 중인 코드리스 전화(CT-1)의 서비스
범위를 도심, 도로, 공공장소 등으로 확대하여 보행 중에도 전화를
걸 수 있는 디지털 휴대전화시스템

- 보행자중심 단말기 가격과 저렴한 통신요금의 보편적 서비스
- ‘ 97년 2월 일반에게 공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A]시스코(Cisco systems)의 인수합병 사례
  • 목 차1. 서론2. M&A의 이론적 배경2-1. M&A의 개념2-2. 기업인수합병의 동기 2-3. 기업인수합병의 유형고찰2-4. 기업인수합병의 장단점2-5. M&A의 실패원인과 성공요인2-6. M&A에 의한 기업가치 변동과 대처방안3. 사례연구 - 시스코(Cisco systems)의 인수합병3-1. 회사소개 및 사업현황3-2. 시스코의 인수합병 전략3-3. 시스코의 인수합병 사례 분석 3-4. 시스코의 인수합병의 효과4. 결론5. 참고문헌 및 참고사이트1. 서론시대는 변하고 있다. 산업혁명이 이루

  • [졸업][MIS 경영정보] `포스코` 지식경영의 전개과정을 통해 살펴본 KM의 핵심성공요인
  • 통한 기업경쟁력 향상KMS 및 CoP(오아시스)방법지 중심의 지식대회, 신지식인 선발, 지식교류회 확산성공 기업들에 대한 벤치마킹을 통해 POSCO는 지식경영 성공기업들은 1.지식을 가치창출의 원동력으로 파악, 2.사람을 지식경영의 주체로 생각, 3.KM에의 문화적 접근을 중시, 4.지식경영을 기업의 핵심역량 확보와 연결, 5. 정보기술에 대한 대단위의 투자, 6. 지식경영을 보는 다양한 시각 등의 결과를 얻게 되었다.2) 지식경영 실패 사례 분석KM 성공 사

  • [졸업논문][경영학] 기업과 은행합병 이론 및 사례
  • 및 인수 합병의 장단점 비교V. M&A의 실패원인과 성공요인1. M&A 실패원인M&A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적어도 경영진 자체를 위한 것이 아니면, 기업의 부의 창출에 전혀 기여하지 못하여 왔다. 실패원인이 기회주의적인 M&A로 인한 전체적인 기업전략과의 불협화음 발생이 주원인이며, M&A전략이 설혹 있다 하더라도 아주 저급한 사업윤리에 입각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M&A는 그 자체가 방법으로서가 아니고 궁극적인 기업목표가 되는 경우가 많으며,

  • [정보통신경제학] KT와 KTF 합병이 통신서비스 시장의 경쟁상황에 미치는 영향과 정책방향
  • 및 고용 창출iv) 독점적 사업자의 출현에 따른 과당경쟁v) 새로운 서비스를 통한 소비자 편익제공② 시장 내부적 순효과(장기적 측면)i) 제4세대 이동통신 과 IPTV③ 시장 외부적 순효과i) 통신서비스 시장의 구조개편ii) IT세상의 커다란 흐름인 컨버전스에 순응(3) 공정경쟁 여부 1 - 필수설비와 망 세분화① 통신서비스 산업에서의 경쟁과 필수설비② 필수설비 원칙의 법경제학적 고찰i) 필수설비 원칙의 정의ii) 필수설비 원칙의 요건과 쟁점 사항

  • [호텔관광]호텔서비스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서비스 품질, 객실, 식음료를 중심으로
  • 호텔서비스 顧客滿足에 關한 연구- 서비스 품질, 객실, 식음료를 중심으로Ⅰ 序 論 1제 1 장 서 론 1제 1 절 문제의 제기 1제 2 절 연구의 목적 2제 3 절 연구의 방법과 구성 2Ⅱ 호텔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4제 1 장 호텔 서비스 및 품질경영의 정의와 특성 4제 1 절 서비스의 개념과 정의 41. 서비스의 개념 42. 서비스의 특성 53. 경제학적 정의 64. 경영학적 정의 75. 호텔 서비스의 특성 96. 호텔 서비스의 구성요소 127.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