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CT2(시티폰)사업의 실패사례 연구 및 분석을 통한 경영학적 결과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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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용 어 설 명


¨ 제 1 장 CT2사업의 이해
· CT2방식의 정의
· CT2방식의 특징 및 외국의 CT2서비스
· 정부 및 사업자의 가입자 수요 예측
· 서비스의 발전방향 및 계획
· CT2방식의 도입과정 및 한국 이동통신의 연혁 및 설명
· 정리


¨ 제 2 장 CT2사업의 문제점 및 실패요인 분석
· CT2사업의 결과
· CT2사업의 문제점 및 실패요인 분석
1) 정통부 정책의 부재
2) 기술적 한계
3) 환경변화의 가속화
4) 의사결정 단계에서의 문제점
· 사례연구 – 나래이동통신의 몰락


¨ 제 3 장 경영학적 측면에서 결과 고찰
· 경영학적 측면에서 결과 고찰
본문내용
· 이동통신의 세대 분류
1세대 : 80년대 처음 등장한 아날로그 방식 휴대전화
2세대 : 디지털 방식 휴대전화(PCS)
3세대 : 데이터와 음성통신을 결합한 휴대전화(WCDMA,CDMA2000,
TD-SCDMA)
3.5세대 : 와이브로, 고속하향패킷접속(HSDPA)
4세대 : 고속데이터 중심의 무선 이동통신을 통칭,
아직 개념정의와 표준화가 이뤄지지 않은 미래기술

· 공중전화망(PSTN : Public Switched Telephone Network) :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통상적인 가입 전화 서비스를 위한 전화망.
근래 발달해 온 공중 가입형의 데이터 통신망(공중 교환 데이터망 등) 또는
이용자 직영의 사설 통신망 등과 비교하여 기존의 전화망을 이와 같이 부름

· CT2방식(Cordless Telephone Second Generation) : CT2방식은
일반가정에서 사용중인 무선전화(CT1)가 발전된 디지털 방식의 발신전용
휴대전화로서 단말기를 가진 가입자가 도심, 도로 및 공공장소 등에 설치된
무선중계기를 이용하여 전화를 걸수 있는 무선통신서비스

· Meet Me(간이착신)서비스 : 시티폰 단말기에 무선호출기를 내장하여,
종전에 발신전용에서 수신기능까지 가능하게 만든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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