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삼성 애니콜의 생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2. 삼성전자 애니콜
(1) 애니콜의 연혁
(2) 애니콜의 소개

3. 국내 휴대폰 시장
(1) 시장동향
(2) 생산능력

4. 애니콜의 생산라인
(1) 구미지역 통신사업장
(2) 인탑스(주)
(3) 삼성SDI, 톈진에 제2모바일 생산거점 마련

5. 애니콜의 위기, 극복
(1) 위기
(2) 극복

6. 삼성전자 정보통신 이기태 총괄사장과의 인터뷰

7. 마케팅믹스 전략(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애니콜의 해외진출
(1) 중국 시장진출
(2) 미국 시장진출
(3) 러시아 시장진출

9. 애니콜의 성공 포인트
(1) 기술 분야
(2) 마케팅 분야

10. 결론
본문내용
1. 회사소개

삼성전자의 디지털 기술은 무한한 확장성으로 공간적, 시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기술과 시장, 문화 등 우리 생활의 전반을 변화시키고 있다.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이러한 변화들은 고객과 주주 여러분을 향해 있으며 전 인류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가치 있는 삶으로 만드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승자가 되기 위해 Home, Mobile, Office 네트워크 및 핵심부품을 중심으로 한 4대 전략사업을 펼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종합 전자 업체인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역량과 부문 간 시너지를 최대화하는 전략을 통해 이들 4대 사업을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경쟁력 있는 핵심 사업으로 키우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의 구체화와 함께 미래사업과 경영혁신의 추진을 가속화하여 『 Digital - E Company』 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핵심기술의 개발과 세계 표준 확보, 선진 일류업체와의 제휴 확대로 글로벌 스탠다드를 내재화하고 있으며 사업단위별 Simple, Speed, 자율, 책임 경영체제를 강화하여 명실상부한 세계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무선통신 분야의 올림픽 파트너로서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을 시작으로 2000년 시드니 올림픽과 2002년 솔트레이크 동계올림픽에 참여하였으며 , 2002 부산아시안게임, 삼성네이션스컵 승마대회 등의 후원을 통해 세계 시민기업으로 제 역할을 다하고 있고 장애인 지원, 환경보전, 정보화 지원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참고문헌
SAMSUNG 애니콜 성공전략과 향후과제, 이승준, emars, 2005
Samsung Rising 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특별취재팀, 한국경제신문, 2002
삼성전자 신화와 그 비결, 강진구, 고려원, 1996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요인, 삼성경제연구소 제319호, 최순화, 신현암, 권성용
www.sec.co.kr 삼성전자 홈페이지
www.kinds.or.kr 기사검색서비스
www.naver.com 네이버 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모토로라 인사관리
  • 관리에 대해 개략적으로 소개를 한 후, 인력 개발 정책에 대해서 심층적으로 살펴보겠다.2. 모토로라 회사 소개1) 소개모토로라는 세계적인 통합 통신 솔루션과 임베디드 전자솔루션 전문 회사로 미국 시카고근교 샴버그(Schaumburg)에 본부를 두고 있는 세계 정상급의 정보통신 기술회사이다. 또한 한국을 포함한 세계 21개국에 사업장 및 주요 생산시설을 갖고 있으며 전 세계에 영업 판매망을 보유하고, 종업원 총수는 10만명에 이른다. 모토로라는 반도

  • [마케팅관리전략][마케팅관리][마케팅][어업경영][은행][창업기업][아파트산업][어업]어업경영의 마케팅관리전략, 은행의 마케팅관리전략, 창업기업의 마케팅관리전략, 아파트산업의 마케팅관리전략 분석
  • 관리를 통한 어업경영성과 제고에 대하여 우리 어업인들은 참고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Ⅱ. 은행의 마케팅관리전략이미지와 포지셔닝의 관계를 기본으로 하고 앞의 성공적인 사례 등을 참고하여 이미지관리를 통한 광고전략수립에 대해서 고찰해 보기로 하자. 이미지란 차별화를 시도하려는 은행에게는 아주 중요한 근거를 제시해 주고 있다. 좋은 이미지를 통해서 보다 더 친근한 은행, 금융거래에 관해서는 어떤 문제든지 해결해 주는 은행으로 소

  • 삼성전자의 조직문화, 효율성 조직의 발전 방향
  • 삼성전자의 가치체계123. 삼성전자의 조직변화133. 삼성전자 조직 구조 변화초기의 조직기능식 조직구조1984년 혼합형1990년사업부제1993년 지역본사제도1998년GPM 조직2003년GBM 조직2009년DMC/DS 구조2009년 9월독립사업부제2012년DMC/DS 구조초기의 조직대표이사이 사총무부생산관리부총리과경리과서울사무소영업과자재과공무과생산1과생산2과생산3과전문가 양성이 용이자원의 효율적 활용단점성과에 대한 불명확한 평가경제적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생산에서 최종 소비자까지 다단계의 유통경로를 가지고 있다. 제조업체에서 소매점으로 바로 연결되는 제품은 일부에 지나지 않고 대개가 도매점을 거친다. 이는 소매점이 도매점에 의존적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 셋째, 제조업체가 계열화를 통해 유통전항을 장악하고 있다. 50년대 이후 자동차, 가전 등의 산업분야의 제조업체들은 배타적 대리점채널 방식으로 유통경로를 지배해 왔다. 합리적은 재고관리는 물론 소비자의 욕구변화파악이 용이하기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생산에서 최종 소비자까지 다단계의 유통경로를 가지고 있다. 제조업체에서 소매점으로 바로 연결되는 제품은 일부에 지나지 않고 대개가 도매점을 거친다. 이는 소매점이 도매점에 의존적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 셋째, 제조업체가 계열화를 통해 유통전항을 장악하고 있다. 50년대 이후 자동차, 가전 등의 산업분야의 제조업체들은 배타적 대리점채널 방식으로 유통경로를 지배해 왔다. 합리적은 재고관리는 물론 소비자의 욕구변화파악이 용이하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